-
-
고전 태교동화 (책 + CD 1장) - 지혜로운 아빠가 읽어주는
신정민 지음, 이필원 외 그림 / 프리미엄북스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스승이 십 년을 잘 가르쳐도
어머니가 뱃속에서 열 달을 잘 가르침만 못하다." -태교신기-
태내 교육, 즉 태교는 부모가 자식에게 하는 최초의 교육이예요.
그런 만큼 태교는 일생을 통해 행해지는 모든 교육 중에서
가장 중요한 교육이라고 할 수 있어요.
아이의 두뇌 발달은 물론 심성 형성에도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지요.
- 본문 중에서-
첫째 아이때 직장생활을 막달까지 하게되어서 태교에 신경을 많이 쓰지 못했다. 내년에 보게 될 둘째를 위해서 좀더 여유를 갖고 옛 어른들 말씀처럼 좋은 것만 보고, 듣고, 먹고, 생각해야 좋은 아기를 낳는다는 말을 깊이새기고 실천해보고 싶었다. 사실 태교를 위한 많은 책들과 음악, 물건 등이 있지만 모든것들은 그 자체에 의미가 있는것이 아니고 임산부로 하여금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게 중요하기에 고전 태교동화를 선택하게 되었다.
책표지가 두툼하고 부드러워 그 자체만으로도 품위가 느껴지는 책이다. 아이 어른 누구나 좋아하는 고전이야기가 문어체로 이야기하듯 재미있게 되어있고 고전의 특징인 선한 사람이 복을 받는 행복한결말이 책을 읽고 나서도 편안하게 해준다. 아빠의 중저음목소리로 읽어주면 뱃속아기가 중기후기에 접어들때 반응이 좋을것 같다. 눈이 편안한 여러 그림들도 재미있게 많이 그려져있었다. 엄마, 아빠뿐아니라 나중에 아이들이 좀만 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것같다~
[용감하고 씩씩한 아이, 사랑을 나눌 줄 아는 아이, 지혜로운 아이, 너그럽고 베풀 줄 아는 아이] 이렇게 4가지 주제로 총 12편의 유명한 고전이야기로 구성되어있어 따로 고전책은 필요없을듯하다.
<엄마랑 아빠랑 함께 읽어요>코너가 각각의 주제끝에 있어서 옛날 사람들의 태교이야기를 들려준다. 태교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깨닫게 되고 더 몸조심하게 되는것같다. 사대부 집안의 태교법인 칠태도가 흥미로웠다. 또 모성태교 못지않게 부성 태교도 중요한데 특히 아빠의 목소리가 태교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게 과학으로도 입증되었다고 한다. 여하튼 이 책 제목을 신랑에게 보여줬더니 알았어, 내가 읽어줄께 라며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신기했다~ 왕세자를 위한 특별한 태교 코너를 읽고는 나도 그대로 따라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다. 갑자기 조선의 옛 궁권터에도 가보고 싶었다는..
마지막으로, 함께 곁들여있는 소해금클래식 cd도 맘에 들었다. 거의 책 만큼이나! 첫째아기 임신했을때도 클래식을 들어봤는데 사실 오케스트라의 화려한 연주는 오히려 시끄럽게 느껴질때가 많았다..남편말따나 나의 음악적 감각이 부족해서인지..근데 소해금연주로 들려오는 각종 유명한 클래식 사운드는 정말 심신이 위로받는 느낌이랄까~ 넬라 판타지아, 캐논, 숭어, 자장가 등 익숙한 노래들과 그 밖에 유명한 태교음악 18곡이 담겨져있다. 나중에 아기 재울때도 유용하게 쓰일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