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의 젊은 부자들
박용석 지음 / 토네이도 / 2006년 3월
평점 :
절판
부자에 대한 자세와 마인드에 대해서 다룬 책이며, 막연한 부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확신한다. 책의 내용 중 가장 나의 마음을 자극했던 구절은 인생의 목표가 부자가 아니라 부자의 목표가 인생이라는 것이다.
돈만을 추구하는 그런 졸부가 아니라, 진정한 부자는 자신의 인생 자체를 부와 풍요와 평화를 추구 한다는 것이다. 나름대로의 실천 전략들이 들어 있다. 하지만 진정한 부자로서의 정신적인 면이 다루어 지지 않아서 아쉽다. 진정한 부자, 자유인은 정신적, 경제적, 육체적 자유인이기 때문이다. 나는 얼마나 돈에 대해서 투자에 대해서 알고 있는가? 자기자신에게 스스로 물어 볼 수 있는 좋은 책이다. 우리는 큰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돈의 특징에 대해서 투자의 방법에 대해서 반드시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투자의 전문가 만이 리스크를 관리 할줄 알고 훌륭한 투자자가 된다. 세계를 상대로 투자를 해보자. 이 책은 훌륭한 투자자가 되는 첫 번째 책이며, 게임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집중을 하고 반드시 나는 전문 투자자다 라고 스스로에게 말하라. 그리고 매일 투자자로서의 행동사항을 점검하며 배워라.
조금이라도 일찍 시작하는 그대는 투자에서 시간의 효용성을 십분 활용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