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어 문장 해석 연습 1 - 중등 대표 문장 패턴 60개 30일 완성 숨마 주니어 영어
김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장 해석 연습을 위한 필수지식

INTRO 부분에 실려있는 내용인데요.

영어 독해를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간단한 문법적인 내용이예요.

 

품사와 문장성분 구와절,문장

끊어 읽기에 대한 내용들이

담겨있는데요

아무래도 품사와 문장성분은

독해를 하는데 꼭 알아야하는

기본 개념들이잖아요.

혼신의 힘을 다해서 아이에게

설명해 주었어요.

아이가 20%만 알아듣고

머리속에 남아있어도 저는 성공이라고

생각해요.

 

끊어 읽기는 독해의 기본이잖아요.

문장이 길어지면 해석이 힘드니

1. 주어가 두 단어 이상이면 동사 앞에서 끊기

2. 구나 절 형태의 긴 목적어나 보아 앞에서 끊기

3. 콤마가 있는 부분에서 끊기

4. 접속사 앞에서 끊기

5. 전치사구나 부사구 앞에서 끊기

이런곳에서 끊어 읽으면

해석이 훨씬 수월하다는걸 알려주었요.

이 책에서는 이런 고급스킬까지

알려주더라구요~

요거요거 영어학원가야 배울 수

있는거 아닌가요? 완전 꿀팁

본격적으로 학습에 들어가기전에


CHAPTER 1 에서 다루는 내용들을

살펴볼까요?

문장의 형식에 대해서 공부하게 되네요.

1형식~ 5형식까지

학습하게 될꺼예요.

1형식

주어 + 동사

 

2형식

주어 + 동사 + 보어

아이가 아직 독해스킬이 부족?

아니 없어서

함께 읽으면서 함께 공부했어요.

저 간만에 제대로 공부한 느낌

같이 해석하면서 질문에 답을 찾곤했는데

아이가 자꾸 틀려서 빨간 줄이 그어지니

흥미를 잃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맞고,틀린 표시는 하지 않기로 했어요.

그냥 공부하는것에 의의를 두기로했죠.

 

제가 공부한 것 같지만

아닙니다.

아이와 같이했어요.

맨 마지막에 있는 QUIZ 부분은

위에서 배운 내용에서 조금 더

확장된 내용이 나오더라구요.

우리 아이에게는 많이 어렵게

느껴지겠지만

그래도 듣는게 낫겠지 싶어서

설명해 주었어요.

우리아이는 4형식이 너무 좋다며

간접목적어,직접목적어

찾는걸 굉장히 좋아하더라구요

이 부분은 신나게 공부했어요.

 

마지막으로 5형식

그래도 다행이예요

5형식이 마지막이라~

더 있었으면 우리 아들 ...쓰러졌을지도 몰라요.

주어 + 동사 +목적어 + 목적격보어

3형식부터는 목적어가

문장의 성질을 좌우하는것 같아요.

왠지 목적어가 주인공 같아~

5형식을 4형식으로 바꾸는 방법과

사역동사와 지각동사는 동사의 원형을

취해야 한다는 내용까지

굉장히 많이 배웠네요.

그럼 함께 연습문제를 풀어볼까요?

아이가 슬슬 졸려 하길래~

계속 질문하면서 답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어요~

대답을 좀 하면서 공부하니

잠이 깨는것 같더라구요.

A 파트는 나름 수월하게 풀어냈어요

하지만 저는

문제를 푸는것에 의의를 두지말고

문장에서 주어와 동사 목적어를 찾아

표시하는 습관을 키우라고 알려줬어요.

당분간은 독해가 익숙해질때까지~

 

B 파트는 문장에서 보어와 목적어를

찾는 문제 ~~ 보어는 가끔 헷갈려하기도

했지만 이정도 풀어내는건

장족에 발전이라고 생각해요.

(나 너무 기대치가 낮은가?)

파트 D는 문장의 순서에 맞게 적는 문제였는데

이런 문제 나름 좋아하더라구요.

본인이 안적고 내가 적어서 좋아했나?

ㅠㅠ

열심히 알려주면서 날림으로 적었습니다.

주어를 먼저 찾아 적고 동사를 찾아

문장의 형태를 갖춘 뒤 나머지 목적어나

보어를 제자리에 넣어주니

제법 잘 완성된 문장들

처음에는 어렵다고 입 대빨나왔던 아이였는데

챕터1이 끝난 지금

소감을 물어보니

왠지 좀 똑똑해진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그러니?

그래도 공부를 하고나서

아이의 소감이 나름 긍정적이여서

만족이랍니다.

뭐, 그에 대한 1등 공신은

이 교재 덕분 아니겠어요?

저는 아이가 꾸준히 지치지 않고

학습할 수 있도록 옆에서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