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급 만들기 정치와 법 800제 (2024년용) - 기출 분석 문제집 고등 1등급 만들기 (2024년)
박홍인 외 지음 / 미래엔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등급 만들기는 1학년 때 통합사회를 공부하면서 풀었는데 2학년이 되고 정치와 법을 공부하면서 중간고사 대비로 다시 선택했어요

대한민국의 많은 고등학생들이 1등급 만들기를 선택하는 이유는 1등급 달성이 목표이지 싶어요!


학교 시험에 자주 나오는 개념과 자료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핵심개념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요

은 핵심 개념 및 필수 자료를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관련된 문제로 정치의 의미,

민주주의의 발전 과정, 법치주의의 발전은 문제로 풀어볼 수 있어요

문제를 풀다가 막히면 개념으로 돌아와서 바로 찾아볼 수 있으니 좋아요

에는 시험에 자주 나오는 자료를 엄선하여 분석해요

히틀러의 수권법에 대해서 나와 있어요



분석 기출 문제

기출 문제를 분석하여 학교 시험 문제와 유사한 형태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핵심 개념을 얼마나 이해하고 있는지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념 문제를

제시하고 있어요

○×문제를 풀어보고 빈칸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적어 보았어요

개념공부는 해도해도 부족함이 없기에 요런 구성은 마음에 쏙 들어요!



빈출 문항을 표시하고 있어서 시험 직전에는 빠르게 빈출 문제만 풀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민주주의의 의미와 발전 과정에서는 오답이 나와서 개념을 다시 공부하고 답안지를 참고로

선지를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1등급을 향한 서답형 문제

학교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단답형과 서술형 문제의 대표 유형을 모아서 수록하고 있어요

중간고사에서 서술형은 출제되지 않았지만 변별력때문인지 문제가 쉽지 않았어요

1등급을 목표로 한다면 꼭 풀어보는 게 좋아요!





 적중 1등급 문제

학교 시험에서 고난도 문제는 한두 문항씩 출제돼요

등급의 차이를 결정하는 어려운 문제도 자신 있게 풀 수 있도록 응용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고난도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중간고사 난이도가 어려웠다는 평인데 기말고사 때는 적중 1등급 문제를 좀 더 꼼꼼하게

 풀어봐야 겠어요




헌법은 국가의 통치 조직과 통치 작용의 원리를 규정하고 국민의 기본권을 보장하는 국가의

기본법이자 근본법이에요

오답이 나오는 문제는 옳은 설명만 찾는 문제인데 개념이 부족해서인지 풀다 보면 

헷갈리더라고요

문제를 풀면서 부족한 개념을 찾고 개념을 메꾸고 있어요

기본권은 헌법에 보장되어 있는 국민의 기본적 권리로 평등권, 자유권, 참정권,

 사회권, 청구권이 있어요

분석 기출 문제부터 적중 1등급 문제까지 정답률이 괜찮았어요

오답이 나온 한 문제는 답안지로 참고로 다시 풀어 보았어요


 단원 마무리 문제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대비할 수 있는 실전 문제를 학교 시험 진도에 맞추어 학습이 용이하도록

강명을 넣어 구성했어요

시험 직전 학습 내용을 마무리하고 실력을 점검하기에 좋아요

서술형 문제까지 풀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중간고사 범위가 우리나라의 국가 기간까지라 시험범위까지는 전부 풀었어요

의원 내각제와 대통령제의 특징과 장단점은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면서 암기가 필요해요

우리나라는 대통령제를 기본으로 하면서 의원 내각제를 요소를 일부 도입하고 있으며 자료에는

우리나라 정부 형태의 특징이 나와 있어요

문제 난이도가 쉽지 않았지만 1등급을 목표로 빈춘 문제와 오답이 나온 문제는 

시험 전날 다시 풀어보았어요


문제에 대한 정답과 알찬풀이를 제시하고 있어요

빠른답 체크가 있어서 학교에 갈 때는 가방 안에 넣어 다녔어요

정치와 법은 2학년이 되고 처음 배우는 과목이라 개념을 이해하기까지 쉽지만은 않았어요

그래서 오답이 나온 문제는 친절한 답안지가 도움 많이 됐어요

바로잡기는 자세한 오답풀이로 어려운 문제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1등급 정리 노트는 시험에 자주 나오는 핵심 개념과 추가로 알아 두어야 할 중요 개념을 다시

한번 정리하고 있어요

1등급 자료 분석은 까다롭고 어려운 자료에 대한 분석과 첨삭 설명을 제시해요



지난 주에 중간고사가 끝나고 결과가 나왔어요

중간고사 1등급컷이 78점이라고 하네요

문제가 아주 쉽지만은 않았지만 1등급 만들기를 푼 게 도움이 많이 됐어요

점수는 70점대가 나왔지만 고등 등급은 점수만으로는 예측할 수가 없기에 

수행평가와 기말고사까지잘 챙겨서 1등급으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겠어요

정치와법 중간고사 대비 문제집을 고민한다면 1등급 만들기를 추천합니다





*미래엔의 체험단 활동으로 교재를 무상 제공받아, 직접 체험 한 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