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자 필수유형 수학 1 (2024년용) 고등 풍산자 필수유형 (2024년)
풍산자수학연구소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풍산자 필수유형 고등 수학 1
꼭 필요한 유형으로만 꽉 채운 
풍산자 필수유형!

수1을 하면서 제일 힘들어했던 단원이 삼각함수예요
지수, 로그, 지수함수, 로그함수까지 어찌어찌 지나왔는데 삼각함수에서는 무너지더라고요
처음 삼각함수를 공부할 때는 삼각함수 그래프가 꿈에 나올 것만 같다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데 풍산자 필수유형을 풀리면서 삼각함수에 대한 트라우마가 많이 없어졌어요

이대로 수포자가 되는 건 아닌지 걱정 많이 했는데 개념부터 유형까지 선생님과 함께 
차근차근히 공부해 나가니 마지막 고득점 문제까지 도전할 수 있었어요


#수학문제집추천 #수학문제집 #풍산자수학 #수능수학 #고등학교수학문제집 #수능수학공
 #공부인증 #공부기록 #수능공부 #지학사 #공부블로그 #삼각함수

삼각함수
시초선과 동경, 일반각과 호도법에 대해서 학습했어요
정현경 선생님의 개념강의는 필수랍니다!
개념 강의를 들으면서 유형 문제를 풀어 주었어요

호도법은 육십분법으로 육십분법은 호도법으로 나타내는 기본 문제에서 계산 실수가
 나와서 고쳤어요
차분하게 풀면 오답이 없을텐데 빨리 풀다보니 실수가 나오는 것 같아 어떻게 잡아주나
 고민이에요



동경과 사분면, 두 동경의 위치 관계, 부채꼴의 호의 길이와 넓이, 넓이의 활용 그리고
 삼각함수를 이용한 이차방정식까지 푸는 시간은 걸렸지만 잘 풀어 주었어요
최다빈출은 자주 출제되는 유형 중 가장 출제 비중이 높은 문제예요
시험을 앞두고는 최다빈출 문제만 빠르게 풀려봐도 좋을 것 같아요
학평기출도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서 풀만했다고 하네요


서술형 문제에서는 오답 없이 잘 풀어 주었어요%EA%B5%BF

but  서술형은 풀었다가 중요한 게 아니죠
 풀이 과정이 중요한 만큼 선생님과 함께 한 번 더 풀어보면서 내가 푼 풀이 과정과 비교하고 
또 다른 풀이방법을 배울 수 있으니 좋아요
선생님만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으니 도움이 많이 되더라고요



고득점을 향한 도약은 생각보다 잘 풀어주었지만 100점 도전을 못 풀었어요
​충분히 푸는 시간을 주었지만 풀지 못해서 선생님 찬스를 썼답니다!
한 번에 이해하지는 못했고 2~3번까지 듣고 이해를 했어요
담번에는 혼자서도 풀 수 있겠다고 하니 시간이 지나서 다시 풀어 볼 예정이에요



삼각함수의 그래프
개념 강의를 들으며 일반각에 대한 삼각함수의 성질을 포스트잇에 정리했어요
문제 풀 때 유용한 풍쌤비법에는 이차식 꼴의 삼각함수의 최대, 최소를 구하는 방법이 
나와 있어요
개념공부는 문제집을 풀 때마다 반복하고 있지만 쉽지 않구나를 느껴요
왜 삼각함수에서 수포자가 많이 나오는지를 알겠더라고요



유형 문제를 풀면서 오답도 나오고 시간이 많이 걸리기도 했지만 그래도 많이 나아졌구나를
 느꼈어요
그만큼 삼각함수 그래프를 힘들어했는데 반복학습의 결과이지 않나 싶어요
수학은 포기만 안 하면 그래도 중간은 하는 것 같아요
그러니 힘들다고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풍산자 필수유형을 죻아하는 이유는 부담없는 문항수와 부담없는 난이도에요

너무 어려운 문제를 풀다보면 자신감이 하락하는데 풍산자 필수유형은 수학감이 평범한 아이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난이도라 자신감을 키워 주더라고요
그리하여 중등부터 고등까지 쭉 풀리고 있어요
수학을 어려워하는 아이일수록 남들이 다 푸는 문제집이 아닌 내 아이에게 맞는 교재가 중요해요!






내신을 꽉 잡는 서술형 문제는 오답없이 풀어 주었고 고득점을 위한 도약은 안 풀고 패스한 
문제가 하나 고쳐서 맞은 문제가 하나예요
삼각함수를 많이 어려워한 만큼 이 정도면 그래도 정답률이 나쁘지는 않구나 싶어요
맞게 푼 문제들도 인강은 필수로 들으면서 선생님과 한 번 더 풀어 보았어요



삼각함수의 활용
중단원별로 꼭 알아야 하는 개념 사인법칙, 코사인법칙, 삼격형의 넓이, 사각형의 넓이가 
간단하게 나와 있어요
문제 풀 때 유용한 풍쌤 비법에는 변의 길이 또는 각의 크기 구하기와 삼각형의 모양 
구하기가 나와 있어서 문제 풀이에 활용할 수 있어요
 
오답이 나와서 다시 푼 문제도 있지만 이해도가 나쁘지 않구나 싶어요
맞게 푼 문제도 선생님 풀이과정을 들으며 중요 문제는 포스트잇에 한 번 더 풀어보고 별표도
 해 두었어요



서술형 문제는 오답이 나와서 고쳐서 맞았고 고득점을 향한 도약은 한 문제 빼고는 잘 풀었어요
100전 도전문제는 풀이과정 인강을 들어도 모르겠다고 하네요
지금 당장은 이해가 힘들어도 제 학년에는 이해할 수 있으리라 믿어요!


풍산자 필수유형은 풀릴 때마다 참 마음에 드는 교재에요
수학을 어려워하는 내 아이를 위한 맞춤형 교재구나 싶더라고요
수1을 빠르게 풀리면서 실력까지 올릴 수 있는 교재를 찾는다면 풍산자 필수유형을 
추천합니다~^^








*교재를 제공 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