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영문법 3800제 2학년 (2021년) - 새 교과서에 맞춘 11차 개정판 중학영문법 3800제 (2021년)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2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중학영문법 3800제 3학년(2021)

 EBS중학 프리미엄 인터넷 강좌 교재
마더텅 자체 3800제 동영상 강의 제공!

중학교에 입학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예비 고등학생이네요
고등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중등문법을 탄탄하게 공부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중학영문법 3800제
 3학년으로 중등영문법 복습과 동시에 기말고사에 대비하기로 했어요

2학기에는 중간고사가 없이 바로 기말고사더라고요
범위가 많아서 걱정이었는데 마더텅 3800제 덕분에 든든하네요!


#마더텅중학영어 #마더텅중학영문법3800제 #중학영문법3800제 #중학영문법 #중학영어 

 1등이 1등인 이유는 있다!
교보문고, Yes 24, 인터파크 영문법 부문 판매 1위!
2007년부터 2020년까지 총 402만 부 판매!!


 핵심 문법 사항 암기표
핵심 문법 사항을 알기 쉽게 정리한 비법 노트에요
간접의문문, 문장의 형식, 조동사 + have + 과거분사, 부정사, 동명사의 관용 표현, 가정법,
 관계사,「It is/was~that」강조구문이 나와 있어요
나만의 비법 노트를 만들어서 따로 정리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7일 강좌 무료 체험권
체험권을 입력하면 중학영문법 3800제 3학년 강좌를 7일 동안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요
영문법은 혼자서 공부하기 보다는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하기를 추천해요!


CHAPTER 9 분사
기말고사 범위인 분사부터 학습했어요
현재분사(동사원형+-ing)와 과거분사(동사원형+ing)가 도표로 잘 정리되어 있네요
분사가 단독으로 쓰을 때는 명사의 앞에서 명사를 수식하는 한정적 용법과 주어의 상태나 
행위를 설명하는 서술적 용법을 학습하고 PRACTICE까지 풀어 보았어요

중학영문법 3800제의 장점이라면 충분한 개념 학습이 가능하고 라이팅까지 탄탄한 대비가
 가능해요
다소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그만큼 충분한 연습이 되니 좋아요!

현재분사는 '~하고 있는, ~하게 하는'의 의미를 가지며 동명사는 '~하기 위한, ~하는 것'의
 의미를 가져요
문장 해석을 하고 PRACTICE를 풀어 보았어요
현재분사와 동명사 잘 구별하기!!!



중간 · 기말고사대비문제
총 44문항이라 중간·기말고사 대비로는 충분한 문항이에요
평가문제집은 따로 사지 않고 교과서와 3800제 문법 위주로 시헙공부를 해 왔는데 충분하더라고요
단답형은 물론 주관식과 서술형까지 탄탄한 대비가 가능해요
학교 시험에는 주관식 문제가 늘 출제되는지라 꼼꼼한 학습이 필요하답니다!
오답이 한 문제 나와서 고쳐 주었어요


CHAPTER 13 비교구문

비교급과 최상급을 만드는 규칙변화와 불규칙변화를 학습했어요
이미 알고 있는 규칙변화이지만 기초부터 탄탄히 다질 수 있으니 좋아요
아무리 쉬운 규칙이라도 시간이 지나면 희미해지는데 3800제에서 복습할 수 있으니 좋았어요


원급을 이용한 비교는 교과서 5과에 나오는 문법이에요
시험범위라 강의를 들으며 열공했어요
as~as를 이용하여 빈칸을 채우고 괄호안에 주어진 단어를 바르게 배열하여 문장을 완성해 
보았어요
충분한 연습을 통해 주관식 문제가 나오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잘 적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교과서 활용 진도표
활용 진도표가 나와 있어서 학교 교과서에 맞게 공부할 수 있으니 좋아요
저희 아이 학교는 동아(윤정미)출판사라 이번 기말고사 시험인 5과~8과까지 찾아서 표시해 두었어요


필수문법용어
명사부터 감탄사까지 영어의 8품사와 문장의 구성 단위와 성분이 잘 나와 있어요
구와 절이 무엇인지 물어보면 의외로 제대로 답변을 못 하더라고요
필수로 알아야 하는 문법용어부터 제대로 짚어주니 마음에 쏙 들었어요%EA%B5%BF

단어 표현·암기장/ Word Test
단어 암기부터 테스트까지 할 수 있으니 엄마 마음에 쏙 드는 구성이에요
중학영문법 3800제 단어 표현·암기장은 한 달 학습 계획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어민 녹음 
MP3파일을 활용하여 암기할 수 있어요
오늘 외울 단어로 제공되는 단어들은 3800제 본문에서 선정된 중학 필수 영단어랍니다!
교재 진도에 맞춰서 매일의 학습 단어를 암기해 나가면 한 달이면 주요 단어를 모두 학습할
 수 있어요


오답이 나오더라도 걱정은 NO!
친절한 해설지를 보면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해요

고등학생이 된다고 하니 영문법이 제일 걱정이였는데 기본부터 심화까지 탄탄히 다지면서 
시험대비까지 할 수 있으니 든든해요
중학영문법 3800제 3학년 교재와 고교영문법 3300제로 고등대비 탄탄히 하자 싶어요
내신만점과 특목고 진학을 앞두고 있다면 중학영문법 3800제를 추천합니다~^^




*출판사를 통해 교재만을 지원받아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