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자 필수유형 수학 1 (2024년용) 고등 풍산자 필수유형 (2024년)
풍산자수학연구소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풍산자 필수유형 고등 수학 1

엄선된 유형을 한 권에 가득!
필수유형 96개, 743문제

《풍산자 필수유형 수학1》은 1등급 달성을 위한 4단계 학습으로 개념→유형→서술형→
등급 Up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핵심을 꿰뚫는 풍산자식 설명과 엄선된 유형별 문제 그리고 반드시 출제되는 서술형 문제 
마지막으로 고득점 필수 문제까지 풀려볼 수 있는 내신형 문제집이에요

풍산자 필수유형으로 수학 자신감을 키워서 내신 1등급에 도전해보자 싶어요!



#수학문제집추천 #수학문제집 #풍산자수학 #수능수학 #고등학교수학문제집 #수능수학공부 
#공부인증 #공부기록 #수능공부 #지학사 #풍산지필수유형고등수학 #공부블로그 #지수 #로그

01 지수
수학감이 지극히 평범한 저희집은 개념도 반복학습이 필요하더라고요
풍산자 필수유형은 유형서라 핵심 내용이 요약되어 정리되어 있지만 강남인강 정현경 
선생님께서는 처음 지수를 공부하는 학생들도 문제를 풀 수 있을 만큼 꼼꼼하게 개념
 설명부터 시작해요

지수를 처음 배울 때는 어려워했었는데 반복학습의 결과 많이 나아졌어요
하지만 예습인 만큼 개념부터 다시 공부했어요






실력을 기르는 유형
문제마다 상중하 난이도가 나와 있고 최다빈출 문제를 알려 주고 있어요
중간중간 학평 기출 문제까지 풀려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개념을 잘 이해했다면 난이도가 크게 어렵지 않아서 수학 자신감을 길러주는 문제들이라 좋아요
풀다가 오답은 나왔지만 바로 고쳐 주었어요



내신을 꽉 잡는 서술형
풀이 과정을 적어야 하는 서술형 문제에 약한 아이라 서술형 문제만 따로 풀려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포스트잇에는 답만 적었고 맞게 푼 문제들도 선생님과 한 번 더 풀어 보았어요
고등학교 시험은 서술형 문제에서 감정당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걱정이었는데 시험을 
앞두고 다시 풀어 본다면 서술형 대비도 걱정 없을 것 같아요 

정현경 선생님께서 지수에서는 서술형 문제가 나올만한 문제는 없다고 하셨는데 그만큼 
수1에서는 제일 쉬운 단원이 지수 로그예요



고득점을 향한 도약
출제비중이 높은 문제로 등급을 UP 시켜주는 고득점을 향한 도약도 지수에서는 어려운
 문제는 없었어요 
100점 도전 문제까지 잘 풀어 주었네요%EA%B5%BF
but 인간은 망각의 동물이기에 나중에 다시 풀어보기 위해 포스트잇에 답만 적었어요




02 로그
로그는 수1에서 처음 배우는 개념이라 개념을 받아들이기까지 시간은 걸렸지만 지나고나면
 쉬운 단원이에요

문제를 풀 때 유용한 풍쌤 비법에서는 로그의 계산에서 주의해야할 사항이 나와 있어요
아무리 쉬운 개념일지라도 문제를 풀다보면 개념에서 막히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어려운 문제는 맞고 쉬운 개념에서 틀리면 너무 안타까우므로 로그의 성질은 잘 기억하고
 있어야 해요

실력을 기르는 유형
난이도가 중인 64번 문제를 틀렸는데 로그의 성질이 헷갈렸나봐요
선생님께서도 틀릴 수도 있는 문제라고 하셨는데 그만큼 개념을 소홀히 하면 기본문제에서도
 실수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해요
상위권으로 가기 위해서는 기본 문제도 고난도 문제에서도 실수가 없어야 하는 만큼 풍쌤
 비법으로 돌아가서 다시 공부했어요



문제를 풀면서 너무 조용하면 오히려 집중력이 떨어질 때가 있더라고요
그럴 때는 강남인강에 접속해서 개념 강의를 들으며 문제를 풀어주고 있어요
문제집에 풀이과정을 적을 때도 있지만 전자메모보드에 풀고 답만 체크하기도 해요

잘 풀어주다가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오답들이 나와서 다시 풀어 주었어요
상용로그는 개념부터 다시 공부해야만 했어요
난이도는 하이지만 개념이 머릿속에서 사라졌구나 싶더라고요

맞게 푼 문제들도 선생님의 강의는 들어주고 있어요
122번 문제는 중요하다고 별표해 두었네요





내신을 꽉 잡는 서술형/고득점을 향한 도약
서술형은 오답이 나와서 다시 풀어 주기도 하고 고득점은 못 푸는 문제도 2문제가 나왔어요
고민하는 시간을 주었지만 시간이 너무 길어져서 선생님 찬스를 썼어요
선생님 설명을 듣고는 잘 이해했다고 하네요
맞게 푼 문제들도 선생님과 한번 더 풀어봄으로써 내가 푼 풀이과정과 비교하는 시간도 가졌어요
시간은 걸리지만 좀 더 빠르게 푸는 방법도 알게 되고 선생님만의 노하우를 알게 되니 좋아요



오답 다시 풀어보기
오답이 나왔던 문제와 선생님 찬스로 풀었던 문제들은 시간이 지나고 다시 풀어 보았어요
요런 문제들은 한 권을 끝내고 나면 한 번 더 풀어볼 예정이에요
한 권을 풀더라도 제대로 풀자 싶어요!






풍산자 필수유형을 풀리면서 개념을 다시 한번 다지는 시간이 되었고 다양항 유형 문제를 
풀면서 어떤 유형에 약한지도 알게 되었어요
아직 수학학원을 다니지 않는지라 풀리지 않는 문제는 강남인강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아주 만족스러워요
꾸준히 공부해서 1등급에 도전하자 싶어요

수1을 빠르게 풀려보고 싶다면 풍산자 필수유형을 추천합니다~^^






*교재를 제공 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