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비 한국사 (2016년) - 새교육과정 고등 굿비 (2016년)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굿비 한국사
필수 한국사의 핵심 내용과 주요 개념을 쉽고 간결하게 정리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다양한 관련 자료를  풍부하게 제시하고 분석
★새롭게 바뀌는 수능에 맞춘 난이도와 다양한 유형의 문제 수록
★중간·기말고사와 실전 시험 대비를 위한 우후 기출문항 제공
★완벽한 이해를 위한 상세한 해설-서브노트​
한국사는 중학교때 고등과정까지 꼼꼼하게 공부해 두면 좋다는 선배맘들의 조언을 들었어요
고등학생이 되면 한국사까지 공부할 시간이 부족하다는 얘기겠지요..
그래서 이왕하는 시험공부 고등 내용까지 깊게 공부해 보기로 했어요
<굿비 한국사>는 새 교육과정 단원별 완벽 분석한 최신판이랍니다!
​내신은 물론 수능 1등급에도 도전할 수 있어요^^
ogq_58146d74c399f-3
​#굿비한국사 #고등한국사 #수능한국사 #내신한국사 #이룸이앤비
 
 
차례
우리 역사의 형성과 고대 국가의 발전
Ⅱ 고려 귀족 사회의 형성과 변천
Ⅲ 조선 유교 사회의 성립과 변화
Ⅳ 국제 질서의 변동과 근대 국가 수립 운동
Ⅴ 일제의 강점과 민족 운동의 전개
대한민국의 발전과 현대 세계의 변화
 
계획표를 세워서 헷갈리는 개념이나 문제를 기록하여 복습하면 좋아요
 
 
 
 
 
중간고사 범위인 조선 유교 사회의 성립과 변화부터 공부했어요
 
 1391 과전법 시행 1418 세종즉위 1453 비잔티움 제국 멸망 1492 콜럼버스, 서인도 제도 도착
1592 임진왜란 발발 1608 경기도, 대동법 시행 1689 영국, 권리 장전 발표 1725 영조, 탕평책
시행 1787 미국(아메리카 합중국)수립
 
 
 
 
 
핵심 개념 정리하기
중단원 전체의 핵심 내용을 이해하기 쉽도록 간결하게 요약하고 있어요
중요 단어나 내용을 알아보기 쉽게 별도 표시하고 있어서 한 눈에 들어오니 좋아요
첨삭 설명은 이해력을 높여 준답니다
 
단원 핵심 키워드는 해당 중단원에서 다루어지는 중요 단어, 핵심 개념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배열하고 있어요
핵심 키워드 위주로 공부해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어요
이것만은 반드시!는 해당페이지 가장 중요하고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을 다시 한번 더 강조해요
시험치기 전날 이것만 제대로 공부해도 기본 점수는 받을 수 있을 거예요
 
 
 
 
 
 한국사 자료실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다양한 자료를 풍부하게 제시하고, 이를 상세하게 설명하여 자료의 분석 및 
해석 능력을 높이고 있어요

개념 확인하기 문제는 학습한 중요 개념이나 내용을 분명하게 이해하였는지 확인하기 위해 이를 
응용할 수 있는 문항들이예요
정답이 아래에 나와 있어서 답을 바로 확인하며 개념 체크를 할 수 있으니 좋더라고요


 
 

 중단원 종합 TEST
중단원의 핵심 내용을 다시 한 번 간추린 후 빈칸 채우기를 통해 기본 개념을 확실하게 점검해요
눈으로 읽기만 하는 개념이 아니라 손으로 적어보는 개념이라 좋았어요
정묘호란 병자호란은 시험에 자주 출제되므로 잘 기억하고 있어야 해요

 실력 다지기는 새로운 교육과정과 수능 개편안에 맞춰 실제 시험에서 출제가 예상되는 최적의 
유형과 난이도의 신출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틀린 문항은 개념을 다시 공부한 후 풀어 주었어요


 
 
수능 감잡기는 우수한 전국연합 학력평가 기출문제를 엄선하여 일부 고난도 문항까지 대비할 수 있어요
수능 감잡기 문제들을 잘 풀었네요 
숨마쿰라우데 한국사를 펼쳐서 같이 공부했는데 개념이 상세하니 도움 많이 됐어요

 서술형 문제는 수능뿐만 아니라 학교의 내신 시험에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어요
서술형 문제는 어렵지는 않았지만 글로써 풀어내는 걸 힘들어하는지라 안 적고 패스했더라고요
그래서 말로써 설명하게 한 후 답안지를 참고로 적는 연습을 했어요


 
 
 
대단원 실전 TEST
 각 대단원별 수능 형식의 20문항을 신출제하여 대단원의 전반적인 내용을 이해했는지 확인해요
문제가 아주 쉽지만은 않았나봐요
틀린 문제들은 개념을 다시 공부한 후 풀어 봤어요
왜 오답인지 친절한 해설도 읽어보도록 했어요


 
 
 
 대단원 핵심 정리하기
대단원 내용을 도표 형식으로 요약, 정리하여 시험 대비용으로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해요 
대단원 핵심은 시험을 앞두고 정독해서 읽어 봤어요
이번 시험은 1학기 보다도 점수가 많이 올랐답니다^^

 



내신&수능 모의 TEST
각 중단원별로 수능, 평가원에서 출제되었던 우수 기출문제들을 수록하여 전체적인 내용을 다시
한 번 살펴 보고, 최종적으로 실력을 점검할 수 있어요
학교 내신과 수능 전에 풀려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정답 및 해설
 지문의 꼼꼼한 분석과 함께 정답 선택지에 대한 자세한 해설을 통해 문제풀이를 통한 개념 학습이 가능해요

정답 선택지뿐만 아니라 모든 선택지에 대한 해설을 별도로 설명하여 왜 답이 될 수 없는지를
이해하기 쉽게 파악하고 매력적인 오답 선택지를 분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어요
그리하여 틀린 답은 해설지를 꼭 읽어 보도록 했어요




고등한국사는 중등한국사에서 살이 조금 더해진 느낌이라 어렵지는 않았어요
중등 한국사를 공부하면서 고등 한국사까지 같이 공부해둔다면 고등 가서는 다른 과목에 더 집중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내신과 수능 두마리 토끼를 다 잡고 싶다면 굿비 한국사를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체험 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