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디해라!! 수능 VOCA - 팟캐스트 영어 학습 부문 1위 전대건의
전대건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디해라!! 수능 VOCA
 
 210개의 대화식 에피소드를 통한 손쉬운 연상 암기방식
팟캐스트 형식의 음성 강의로 10분에 10단어가 쏙!
 
<단디해라!!수능 VOCA>는 유쾌하고 재치 있는 강의 진행으로 300만 팟캐스트 청취자들의 
애정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전대건 영어 선생님이 개발한 수능영어단어집이예요
전대건샘은 어학연수 한 번 가지 않고도 영어를 잘할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으며, 그렇게 몸소 
증명하며 쌓은 노하우를 통해 영어를 가르치고 계세요
지금까지 공부해 온 수능보카와는 차별화가 있어서 좋았어요

보카의 중요성은 잘 알지만 꾸준히 공부한다는 게 쉽지 않았는데 대화식 에피소드를 통해 효율적인 
어휘 학습을 할 수 있으니 아이도 좋아하더라고요
저는 경상도 출신이라 단디해라가 무슨 뜻인지 알고 있었지만 아이는 사전을 검색해보네요ㅎ
단디 해라는 경상도 말로 잘해라는 뜻이예요^^


ogq_58146d74c399f-3 

#수능VOCA #수능영단어 #수능보카 #수능영어단어집 #수능영단어추천 #수능어휘문제집 
#단디보카 #이룸이앤비

 
 
 수능 빈출 기본어휘 2,100단어, 70일 완성!
★ 일상 대화 예문으로 쉽고 효율적인 어휘 학습!
 저자 강의 무료 제공(홈페이지 및 팟캐스트)
 원어민 음성 MP3 파일 무료 제공

빵빵 터지는 대화 예문뿐만 아니라 전대건 선생님의 구수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까지 
저희집에서는 대박났어요%EC%B5%9C%EA%B3%A0
에피소드는 하나당 10분 정도의 분량으로 되어 있어서 부담 없이 들을 수 있으며 등·하굣길, 학원
가는 길, 친구 만나러 가는 길 언제 어디서든 학습할 수 있어요
감칠맛 나는 사투리와 함께 영단어가 착착 달라 붙는답니다!
우리 아이가 단어 외우기를 힘들어한다면 정말 강추해요
재미있는 어휘교재로 시작해야 어휘 공부도 끝까지 해낼 수 있는 것 같아요^^
 
 
 
DAY 1 ~DAY 70 
210개의 대화식 에피소드 

 

 공부한 날짜를 쓰거나 체크 표시를 해서 진도 확인을 할 수 있어요
학습 계획표를 세워서 꾸준히 학습해 보세요
 
 
 
 하루 30개, 70일이면 2,100단어를 내 것으로!
재미있고 유쾌하고 때론 조금 황당한 에피소드가 PREVIEW 기능을 해요
대화 내용을 읽고 연상하는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스토리텔링 방식의 어휘 연상 학습을 할 수 있어요
또한 학습 후에는 에피소드를 보며 단어의 뜻을 확인하는 복습 자료로 활용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전대건 선생님의 구수한 목소리를 들은 아이가 무척 재미있었나봐요
혹시나 사투리라서 거부반응을 보이며 어쩌나 걱정도 했는데 왠걸요~
알아서 척척 완전 집중하면서 강의 듣더라고요

ogq_58146d74c399f-2 
 

표제어 및 관련 어휘는 교육부 권장 어휘 및 수능 빈출 어휘 중에 엄선하여 표제어로 선정했으며 
3개의 별 모양으로 수능 빈출도를 표시하여 학습할때 참고가 되었어요
파생어, 유·반의어 및 숙어를 추가로 제시하여 어휘 확장에 도움이 많이 되네요
MP3를 들으며 단어와 뜻을 한번씩 적어 봤어요



예시 대화문에는 딱딱한 문장으로 된 예문 대신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내용의 대화문
형식을 도입하여 좀 더 쉽고 정확하게 단어의 뉘앙스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어요
중간중간에 사투리와 친구간의 말투를 살려 현실감 있는 해석은 학창시절 친구들이랑 나누었던 
대화들이 떠오를만큼 친근해서 좋았어요

생생한 예시문을 덕분에 단어뜻을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으며 중학생 아이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어렵지 않은 문장이라 자기 주도 학습이 가능해요

 
 Review
 각 DAY 끝에 나와 있는 리뷰 테스트는 크게 2가지의 유형으로 구성하여 간단하고 빠르게 학업 
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
우리말 또는 영어로 바꿔 써 보고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넣어서 문장을 완성했어요
영어공부만큼은 자기 주도 학습에 맡기고 있는데 즐겁게 공부하니 다행이다 싶어요

 

단어만 외우면 기억력이 오래 가지 않는다고 하잖아요
전대건샘의 음성 강의를 듣다 보면 어휘가 귀에 쏙쏙 들어와요
이럴때 이런 어휘가 쓰이는구나를 알게 되니 고등 독해할 때도 자신감을 주더라고요

웃으면서 강의 듣는 아이를 보니 수능 어휘도 걱정안되는 것 있죠!
선생님 믿고 꾸준히만 해 보자 싶어요



  10초 Tip에는 어원 설명, 관련된 어휘 설명, 잘 외워지는 방법 등의 요점을 콕콕 짚어서 어휘
학습에 도움이 돼요
이마는 머리의 (head) 앞쪽에 위치해 있고 '앞쪽의, 앞부분의'라는 의미를 지닌 fore와 head가
만나서 forehead,이마가 된거예요!
선생님의 구수한 사투리 억양이 떠올라서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었어요
 
 
 
  Review
단어에 맞도록 우리말 또는 영어로 바꿔 써 보고 빈칸에 알맞은 단어를 넣어서 문장을 완성했어요
시제를 생각못하고 자꾸 실수를 해서 걱정이였는데 선생님 덕분인지 집중력이 좋았어요
반복학습을 통해서 완벽 마스터했음 하네요



10분에 10단어 암기, 누구나 가능해요!
더 이상 지루하게 공부하지 마세요~
수능보카 어떤 교재로 시작해야할지 고민이라면 <단디해라!!수능 AOCA>를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