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 수학 3-하 (2024년용) 숨마 중학 스타트업 수학 (2024년)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수학 3-하
한 개념씩 쉬운 문제로 매일매일 공부하자!
코로나 19로 인해 장기방학이 되면서 위기를 기회로 삼아 학원을 다니지 않는 저희집 중등은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하고 있어요
1학기 대수만 계속 공부하기 보단 2학기 기하와 같이 공부하는 게 더 좋다고 얘기해요
스타트업으로 매일매일 공부하면서 암기를 못했던 삼각비의 공식을 드뎌 암기하게 되었다고^^
암기하는 걸 싫어하더니 반복학습을 통해 자연스레 암기가 되었다니 다행이다 싶어요
반복 학습으로 생긴 자신감으로 유형서도 곧잘 풀더라고요%EC%B5%9C%EA%B3%A0
ogq_58146d74c399f-3
#숨마쿰라우데스타트업중학수학 #반복수학문제집 #중등연산교재 #중등수학 #중3연산 #이룸이앤비
삼각비
삼각비는 2학년때 배운 삼각형과 사각형의 성질 , 도형의 닮음, 피타고라스 정리와 연계되므로
2학년 2학기 도형을 잘 다진 후 공부하는 게 좋아요
긴 방학동안 2-2 유형서를 빠르게 끝내고 3-2 공부를 시작했어요
3학년의 첫 시작은 삼각비의 뜻부터 삼각비의 활용까지 공부하게 되네요
삼각비 직각삼각형에서 두 변의 길이의 비예요
사인, 코사인, 탄젠트의 공식을 외워야만 문제를 풀 수 있어요
특수한 각의 삼각비의 값이 도표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네요
개념서에서 이미 공부한 개념이지만 개념 NOTE까지 읽어 보고 공부를 시작했어요
삼각비의 공식이 상단에 나와 있으니 문제 풀면서 도움을 주고 있어요
삼각비는 직각삼각형에서만 생각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말아야 해요!
key삼각비의 값은 분모를 유리화하여 나타내어야 해요
마지막 유리화 과정을 잊어버릴 때가 있었는데 요렇게 알려주니 실수없이 잘 풀었더라고요
기준각에 대해 높이와 밑변을 잘 구분해야 해요
한 직각삼각형에서도 삼각비를 구하고자 하는 기준각에 따라 높이와 밑변이 바뀌는데 이때
기준각의 대변이 높이가 돼요
계산과정에서 실수가 나왔지만 유리화까지 잘 고쳤네요
문제를 풀면서 실수를 해야만 실전 시험에서는 결과가 더 좋았던 놀라운 실험결과도 있더라고요
학교 시험 맛보기 문제로 실전 연습까지 하니 좋아요
삼각비를 이용하여 직각 삼각형을 그리고 삼각비의 값을 구했어요
삼각비의 값을 갖는 가장 간단한 직각삼각형을 그리고 피타고라스 정리를 이용하여 나머지 변의
길이를 구할 수 있어요
처음 풀어보는 문제유형에 어떻게 그려야 하냐고 고민하더니 잘 풀었더라고요
닮음의 이용한 삼각비의 값은 실수가 나왔지만 바로 고쳐주었어요
입체도형에서 삼각비 이용하기는 학교 시험 맛보기 문제를 어려워했어요
한참을 고민해도 풀어내지 못해서 비슷한 유형을 찾아서 개념서와 심화서까지 풀렸는데 심화
문제도 곧잘 풀더라고요
심화문제까지 풀고 오더니 감이 왔는지 풀어 냈어요
학교 시험 맛보기 문제보다 심화문제를 더 쉽게 푸는 모습을 보고선 난이도가 쉽지만은 않구나를 느꼈어요
그만큼 탄탄한 실력으로 이어졌을거라 믿어요^^
Mini Review Test
우리 아이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는 실수없이 잘 풀었네요
학교시험도 요렇게 잘 풀어주길!
특수한 각의 삼각비의 값은 30도, 45도, 60도의 삼각비의 값을 꼭 외워야만 문제를 풀 수 있어요
수학도 때론 암기가 필요해요!
학교 시험 맛보기까지 잘 풀었네요
직선의 기울기/ 사분원에서의 삼각비의 값/ 0도,90도의 삼각비의 값/ 삼각비의 대소 관계/
삼각비의 표/삼각비의 표의 활용까지 중간에 실수는 나왔지만 대체로 잘 풀었어요
필요한 개념은 찾아가면서 푼 걸 보니 자기 주도 학습 습관으로 이어지길 기대해보네요
미니 리뷰 테스트는 서술형 풀이과정이 아쉽기는 했지만 실수없이 잘 풀었어요
처음에는 어려워했던 삼각비였지만 반복학습함으로서 자신감이 생겼구나 싶어요
Review Talk Talk
소단원별 중요 개념을 대화 형식으로 읽으면서 복습해요
삼각비란 무엇인지 부터 임의의 예각의 삼각비의 값은 어떻게 구하는지 빈칸에 적으면서 개념을
다시 한 번 확인했어요
수학을 잘 하기 위해서는 기초를 잘 다지는 것과 공부한 것을 꾸준히 반복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해요
수학머리가 평범한 저희집 중등을 보면 정말 맞는 말 같아요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고 반복학습을 하니 자신감으로 이어지더라고요
중등수학의 자신감도 스타트업 중학수학으로 시작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