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어 문법 연습 3 - 쓰면서 마스터하는 중학 영문법 숨마 주니어 영어
김지영.정지윤.김영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쓰면서 마스터하는 중학 영문법
숨마주니어 중학 영어 문법연습
​머리로 이해하고 손으로 익히는 문법 연습서
핵심 문법 포인트 56개, 40일 완성 프로그램​
<중학 영어 문법연습>은 중학교 12종 영어교과서에서 엄선한 핵심 문법 포인트로 문법을 완성할 수 있어요
​5단계 반복 학습 시스템으로 내신 실전 연습까지 할 수 있으니 학교 시험도 걱정 없어요!
​기나긴 겨울방학동안 손은로 쓰면서 즐겁게 학습하고 있어요♬
#숨마주니어중학영어문법연습 #중등영어내신문제집 #쓰면서마스터하는영문법 #문장해석
#어순배열 #오류수정 #문장전환 #문장완성
조동사
아이가 자신있어 하는 조동사 먼저 학습했어요
조동사란 본동사를 도와 '능력, 허가, 추측, 충고, 의무'등의 의미를 더해 주는 말이에요
『조동사+have+p.p』는 과거에 대한 추측, 후회, 유감 등을 나타내는 표현이에요
1단계 문법 개념 학습
정리된 문법 설명을 이해한 후 예문을 읽어 보고 추가 개념들로 더 완벽한 문법 지식을 쌓을 수 있어요
「had better+ 동사원형」: ~하는 게 낫다
「would rather +동사원형」:~(차라리)~하겠다
「would like to +동사원형」:~하고 싶다
「used to + 동사원형」:(규칙적으로) ~하곤 했다,(전에는) ~이었다
「would + 동사원형」:(불규칙적으로)~ 하곤 했다
2단계 문법 확인 학습
문법에 맞게 문장 해석을 해요
문장이 길지 않으니 해석은 어렵지 않아요
방학동안 구문학습을 따로 하고 있는데 도움이 되고 있어요
3단계 문법 기본 연습
선택형·단답형 유형으로 이루어진 쉬운 문제들을 연습하며 기본기를 쌓아요
틀린 문제를 보니 플러스에 나와 있는 추가 개념들을 읽어 보지 않았나봐요
개념으로 돌아가서 다시 공부한 후 고쳐 주었어요
자기주도학습에 맡겼더니 꼼꼼하게 공부하는 게 아직은 안되네요
4단계 문법 쓰기 연습
문법 쓰기를 통해 문장의 구조를 익히고 문법 지식을 확실하게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어요
틀린 부분 고치기에서는 틀린 문제가 나와서 고쳐 주었어요
조동사를 활용하여 문장 완성하기는 실수없이 잘 적었네요
5단계 서술형·내신 실전 연습
서술형 문제가 어떻게 출제되는지를 파악하고 해결 방법을 확인해요
Teacher's guild가 2단계로 친절하게 알려주니 서술형 실전 연습도 어렵지 않게 풀었어요
평소에 서술형을 어려워하는 친구들이 있다면 도움이 될 거예요
「 must have p.p」:~했음에 틀림없다
「may[might] have p.p」: (아마)~했을지도 모른다
문장해석하기, 알맞은 말 고르기, 알맞은 말/형태 쓰기, 틀린 어법 고치기,문법 쓰기,서술형까지
단계별 연습을 했어요
내신 대비 실전 TEST
챕터에서 학습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테스트하면서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어요
고난도 문제와 서술형 심화 문제까지 퍼펙트하네요%EA%B5%BF
자신있었던 조동사였던만큼 자신있게 풀었나봐요
수동태
태는 아이가 어려워하는 문법 중 하나예요
그렇다고 피해갈 수는 없죠!
능동태는 동작을 직접 하는 주체를 주어로 두는 동사 형태이고, 수동태는 동작의 영향을
받는 대상을 주어로 두는 동사 형태예요
수동태의 개념과 형태 그리고 시제를 공부한 후 문장 해석을 했어요
기본 문제까지는 잘 풀었지만 문법 쓰기에서 실수들이 나왔어요
안 틀릴수도 있는 문제들이였는데 좀 더 집중했음 하는 아쉬움이 들더라고요
학교 시험때는 복수인지 단수인지 잘 생각하고 적길!
수동태가 들어 간 서술형 실전 연습까지 어렵지 않게 풀었어요
서술형 문제 풀이 과정과 전략 제시로 수행평가 및 서술형에 완벽 대비할 수 있어요
이룸이앤비 홈페이지에서는 온라인 부가 서비스로 <단어 시험지>와 <추가 연습 문제지>를
제공하고 있어요
연습이 더 필요하다면 프린터해서 풀려도 좋을 것 같아요
내신 대비 실전 테스트는 고난도는 잘 풀었지만 서술형 심화에서 한문제를 틀렸어요
수동태는 아무래도 반복 연습이 좀 더 필요한 것 같아요
시간이 지난 후 다시 풀려 볼려고요
<중학 영어 문법연습>시리즈는 5단계 학습 시스템으로 유형별·단계별 연습 문제로 반복
학습하는 워크북 형태의 교재예요
문법 기초가 부족하거나 서술형에 약하다면 쓰면서 마스터하는 중학 영문법을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