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문법 연습 2 심화 - 중.고 내신 및 수능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 국어 문법 연습2 심화
​중2를 앞둔 겨울방학 독서도 중요하지만 내신 준비를 해야 하니 국어 문법도 챙기고 있어요
중등 문법은 고교 내신뿐만 아니라 수능까지 연계되는 기초로 필수예요!
중등부터 꾸준히 공부해두면 고1 국어 영역에도 대비할 수 있으니 시간이 좀 더 많은 중등 때
제대로 공부해두자 싶어요
국어문법은 친절하신 선생님의 인강을 들으면서 개념 학습 후 문제를 풀어주고 있어요
시험에 어떤 유형의 문제가 나오는지 알 수 없으니 선생님의 강의가 때론 필요하더라고요^^
#중학국어문법연습 #국어문법심화 #수능문법 #중등국어공부 #중등국어문법
이 책의 차례
Ⅰ음운
Ⅲ 품사와 어휘
Ⅲ 문장
Ⅳ 기타
10분 테스트
음운은 모음 체계와 자음 체계로 나누어져요
문법 공부를 하면서 제일 어려워하했던 음운이라 방학때마다 반복학습하기로 했어요
음운은 말의 뜻을 구별해 주는 소리의 가장 작은 단위예요
종류로는 모음, 자음, 소리의 길이가 있어요
모음은 발음할 때 치아, 혀 ,입천장, 입술 등 발음 기관의 방해를 받지 않고 나오는 소리임을
이미지로 알려 주고 있어요
시각 자료와 도표를 통해 문법 개념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니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해요
확인 문제를 통해 학습한 개념을 바로바로 확인하고 점검할 수 있어요
전설 모음/후설 모음, 평설 모음/ 원순 모음/, 고모음/중모음/저모음으로 나누어 보고 혀의
높낮이에 따라서 그리고 혀의 앞뒤 위치에 따라서 모음을 분류해 보았어요
아직 암기는 힘들 것 같아 왼쪽편에 개념을 참고해서 문제를 풀었어요
내신 뛰어넘기에서는 다양한 유형에 대한 문제 응용력을 높일 수 있어요
개념을 확인했다면 학습한 여러 개념을 묶어서도 잘 이해할 수 있는지를 문제를 통해 확인해요
문제를 잘 풀 수 있도록 참고해 봐가 나와 있으니 어려워하지는 않았어요
학교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문제들이라 좋았어요
자음은 소리를 낼 때 공기의 흐름이 입 안 발음 기관의 장애를 받고 나오는 소리예요
자음의 분류가 도표로 잘 나와 있어요
목청 울림에 따라 안울림소리와 울림소리로 나누어지며 소리 내는 방법에 따라 파열음과 파찰음,
마찰음, 비음, 유음으로 소리의 세기에 따라 예사소리, 된소리, 거센소리로 나뉘어져요
분류 방법은 교과서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학교 교과서 내용을 확인하는 게 좋아요
문제로 연습하기를 풀어보고 직접 채점했어요
내신 뛰어넘기 마지막 문제는 어려웠는지 채점도 안했더라고요
아무래도 지금 풀기에는 무리인가 싶어서 답안지를 참고로 이해하고 나중에 다시 풀어보기로 했어요
반복 학습하다보면 점차 나아지겠지요^^
단원 종합 문제에서는 객관식 문제는 잘 풀었지만 주관식 문제는 패스했더라고요
차이점 서술하기였는데 주관식이라 심적으로 부담이였나봐요
학기 중 복습하면서 다시 풀릴려고요^^
10분 테스트
10분 테스트를 풀기전에 인강으로 개념공부를 다시 했어요
아무래도 음운은 한번에 이해하기가 힘든만큼 정리하는 시간도 필요하고 선생님 강의를 듣는
게 좋겠다 싶더라고요
우리 아이만 어려워하나 했는데 많은 아이들이 헷갈려하나봐요
인강을 듣고 테스트를 했더니 가볍게 풀고 다 맞았어요
학교 시험 및 수능까지 대비할 수 있는 문제이므로 시간을 정해 놓고 문제를 풀어 보아도 좋아요
맞힌 개수에 따라 다음 회로 넘어가거나 복습이 필요해요
국어 문법은 국어 공부의 기본인만큼 국어 문법 개념을 정확하게 알고 있으면 문장 구조를
파악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요
문장의 구조를 파악하는 것은 국어 공부의 기초가 된답니다!
우리 아이의 국어 실력을 올리고 싶다면 중등·고등 시험뿐만 아니라 수능까지 연계되는
<중등 국어 문법 연습 2>를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