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어 문법 연습 2 - 쓰면서 마스터하는 중학 영문법 숨마 주니어 영어
김지영.정지윤.김영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주니어 중학 영어 문법 연습​②

겨울방학동안 2학년부터 있을 내신에 대비해서 <중학 영어 문법 연습>으로 꾸준히 공부하고 있어요
한번 공부했던 문법이였는데 다시 공부하니 부족한 부분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내신 만점을 위한 5단계 반복 학습 시스템으로 탄탄하게 공부할 수 있으니 좋아요
머리로 이해하고 손으로 익힉는 문법 연습으로 상위권에도 도전해보자 싶어요^^
문법 개념 학습 문법 확인 학습 문법 기본 연습 문법 쓰기 연습 내신 실전 연습
ogq_58146d74c399f-1
#중학영어문법연습 #중등영어 #중등영어내신준비 #중등영어공부 #숨마주니어
#문장해석 #어순배열 #오류수정 #문장전환 #문장 완성​
차례
1 문장의 형식
2 시제
3 조동사
4 to부정사
5 동명사
6 분사와 분사구문
7 수동태
8 대명사
9 비교구문
10 관계사
11 접속사
12 여러 가지 문장
학습 준비 단계
​조동사 먼저 학습했어요
​조동사란 '동사를 돕는 본동사(be동사,일반동사)앞에서 능력, 허가, 추측, 의무, 충고 등의
의미를 추가하는 역할을 해요
조동사 뒤에는 항상 동사원형이 오고 부정을 나타낼 때는 조동사 바로 뒤에 not을 붙여요!
문법 개념 학습&문법 확인 학습
can능력, 허가, 요청
may허가, 불확실한 추측
「used to + 동사원형」현재에는 더 이상 지속되지 않는 과거의 반복적인 행동
would 과거의 반복적인 행동
예문과 함께 학습하고 문장 해석을 했어요
어려운 어휘는 친절하게 뜻이 나와 있네요
짧은 문장이라 어렵지 않아요!
문법 기본 연습
​선택형 · 단답형 유형으로 이루어진 쉬운 문제들이라 기본기를 쌓을 수 있어요
조동사의 의미로 알맞은 것에 체크를 하고 해석을 보고 알맞은 조동사를 골랐어요
중복 선택까지 잘 찾았네요
조동사의 뜻만 잘 기억하고 있으면 풀 수 있는 기본 문제들이라 정답률도 좋아요
문법 쓰기 연습
문법 쓰기에서는 예시 문장을 보고 두 문장의 의미가 같도록 알맞은 조동사를 적어 보고 틀린
부분도 찾아서 고쳐 보았어요
틀린 문제를 보니 조동사 다음에 not이 온다는 걸 기억을 못했더라고요
개념으로 되돌아가서 다시 공부한 후 바르게 고쳐 주었어요
핵심 포인트는 잊지 말고 기억하길!
문법 쓰기 마지막에서는 주어진 단어를 활용하여 문장을 완성해요
예시 문장이 나와 있으니 어렵지 않아요
조동사가 들어간 부정문까지 잘 만들었네요
방학동안 거의 닥수를 하다 보니 라이팅 교재를 따로 못 풀리고 있는데 핵심 문법과 함께 부족한
롸이팅 연습까지 할 수 있으니 좋아요
한 단계 높아진 유형들의 문제들을 연습하며 문장의 구조를 익히고, 문법 지식을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어요
서술형 내신· 실전 연습
서술형 예제와 실전 연습을 풀면서 서술형 문제가 어떻게 출제되는지 파악할 수 있어요
조건에 맞게 한 문장으로 바꿔 쓰기에서 a를 빼 먹었더라고요
아무래도 급히 적다가 나온 실수같아요
학교 시험에서는 제대로 적었는지 꼭 답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지길!
​must의무 또는 강한 추측
have to의무 또는 필요
%EB%B3%84must와 have to는 부정문 일때는 둘의 의미가 달라지므로 주의해야 해요!
​should의무 · 필요 또는 충고
had better당연이나 강한 충고​
예문과 함께 개념을 익히고 문장 해석하기까지 잘 해주었어요
문법 기본에서는 틀린 문제가 나왔어요
해석을 하면서 헷갈렸나봐요
이럴땐 개념으로 돌아가서 다시 공부하는 게 좋아요
must not은 '~해서는 안 된다'라는 의미의 강한 금지를 나타낸다는 것!
해석을 보고 알맞은 것 고르기는 잘 풀었지만 문법 쓰기에서는 집중력이 떨어졌나봐요
다시 풀어서 맞았지만 개념 공부가 좀 더 필요하구나 싶더라고요
문법은 반복학습도 중요하지만 쉽다고 대충 풀어서도 안 된다는 것!
주어진 문장을 활용하여 문장 완성하기는 잘 적었네요
not~ at all ...아니다​
wait in line 줄을 서서 기다리다
서술형 실전 연습도 예제가 나와 있으니 어렵지 않게 영작했어요
선생님의 가이드가 친절하게 나와 있으니 서술형 문제라고해서 미리 겁먹을 필요는 없어요!
중등영어는 개념만 잘 숙지해도 크게 어려운 문제는 없더라고요
내신 대비 실전 TEST
챕터에서 학습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테스트하면서 실전 감각을 익혀요
고난도 문제는 잘 풀었지만 틀린 문제는 나오네요
다시 풀어서 맞췄지만 처음부터 잘 풀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요
틀린 문제는 해설을 확인하고 연계 포인트를 다시 복습해야 완벽하게 실전대비를 할 수 있어요
​서술형 심화 문제도 풀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개념이 탄탄하다면 심화라고 해서 어렵지는 않아요
서술형 심화까지 풀고 나니 내신 대비도 걱정 없어지네요^^​
이룸이앤비 홈페이지에서는 <단어 시험지>,<서술형 유형별 연습 문제지>를 제공하고 있어요
공부하다가 부족한 어휘나 문법은 따로 프린터해서 풀려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중등 내신 대비가 걱정이라면 <중학 영어 문법 연습>을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