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스타트업 중학 수학 2-하 (2024년용) 숨마 중학 스타트업 수학 (2024년)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TARTUP 스타트업 중학 수학
2-하
한 개념씩 쉬운 문제로 매일매일 공부하자!
중학교에 입학하고 수학공부만큼은 매일매일 꾸준히 하고 있어요
초등수학과는 달리 반복학습이 많이 필요하더라고요
 <스타트업 중학수학>은 반복 수학 문제집으로 개념을 빠르고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그리고 매일매일 하는 공부는 자기 주도 학습 습관으로도 이어지니 좋아요
2학년 2학기 도형은 고등기하로 이어지는만큼 반복 학습이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예요!
#숨마쿰라우데스타트업중학수학 #중등수학 #중등연산문제집 #반복수학문제집
 
차례
삼각형의 성질/ 사각형의 성질/ 도형의 닮음/ 닮음의 활용/ 피타고라스 정리/ 확률
스스로 공부계획을 세울 수 있어요
중등 되니 스스로 계획을 세워서 공부하는 습관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더라고요
저희집 중등은 아직 멀었지만 2학년부터는 아이한테 맡겨 볼려고요
중요개념부터 꼼꼼히!
이등변삼각형의 뜻과 성질을 알아 보아요
꼭지각을 제외한 두 내각을 밑각이라고 한다는 선생님의 팁도 나와 있어요
요런 팁들은 문제풀때 도움을 주고 있어서 감사해요
개념 설명이 친절하니 문제들도 어렵지않게 풀더라고요
활용까지도 잘 풀어 주었어요

 
학교 시험 맛보기
학교 시험 맛보기는 실전 연습을 할 수 있어요
아직 자유학년제인 1학년이라 제대로 된 시험을 치룬적이 없는데 요런 식으로 시험이 나오는구나
알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개념도 익히고 반복 학습도 하면서 학교 시험 맛보기까지 할 수 있으니 굿이예요

 미니 리뷰 테스트에서는 실력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등변삼각형과 성질의 활용까지 잘 풀어준걸 보니 개념이해는 잘 된 것 같아요
색종이 접기 문제는 처음에는 힘들어했지만 반복 학습을 하니 차즘 나아지더라고요
반복 학습의 중요성을 느꼈답니다!
 

 직각삼각형의 합동 조건은 RHA 합동와 RHS 합동이 있어요
1학년때 배운 삼각형의 합동조건까지 포스트잇에 한번 더 개념정리를 했어요
알고 있는 개념이지만 짚고 넘어갈 필요성이 있더라고요
 직각삼각형의 합동 조건의 활용문제까지 잘 풀었어요
이등분선의 성질에서는 실수가 나왔어요
미니 리뷰 테스트에서는 합동인 삼각형끼리 찍지은 것을 2개 골라 하는데 하나만 골랐더라고요
급히 푸느라고 그랬을까요..
하나 더 찾아 보라고 했더니 맞추네요
반복학습을 하면서 실수도 줄여 나가길..^^
 Review Talk Talk
소단원별 중요 개념을 대화 형식으로 읽으면서 복습해요
이등변 삼각형이란? 두 (변)의 길이가 같은 삼각형
이등변 삼각형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 꼭지각의 이등분선은 밑변을 (수직이등분)
개념의 중요성을 너무나도 잘 알기에 요렇게 손으로 적으면서 확인하고 넘어가니 좋아요!
삼각형의 외심과 내심으로 들어갑니다
삼각형의 외심의 뜻과 성질을 알아보고 외심을 이용하여 각의 크기를 구했어요
외접원은 삼각형의 세 꼭짓점을 모두 지나는 원을 말해요
처음 배우는 낯선 개념들이지만 꼼꼼히 공부한다면 문제는 쉽게 풀 수 있어요
학교 시험 맛보기와 리뷰 테스트까지도 잘 풀었네요
삼각형의 내심의 뜻과 성질 그리고 내심을 이용하여 각의 크기를 구했어요
저희 아이는 외심보다도 내심을 어려워하더라고요
반복학습 후 정말 많이 좋아졌구나를 느꼈어요
삼각형의 내심과 내접원에서는 내접원의 반지름의 길이, 삼각형의 넓이, 삼각형의 둘레의 길이
중에서 2가지 값을 알면 나머지 한 가지 값을 알 수 있다는 핵심팁이 나와 있어요
공식에 맞게 차근차근 풀면 학교 시험 맛보기 문제도 어렵지 않아요
미니 리뷰 테스트에서는 틀린 문제가 나와서 다시 풀어보게끔 했어요
서술형 문제는 잘 풀어 주었네요
틀린 문제는 별표를 해 두고 나중에 다시 풀릴려고요^^
평행사변형은 두 쌍의 대변이 각각 평행한 사각형이예요
평행선이 한 직선과 만날 때, 엇각의 크기는 같아요
개념을 익힌 후 문제도 술술 풀어요~
부담없이 선행학습 있는 스타트업이라 꾸준히가 가능한것 같아요
어려운 문제들이였다면 아마도 중도포기했지 싶거든요
중학수학 개념기본서를 풀리기전에 선행해둔다면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한 개념씩 쉬운 문제로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한다면 중등수학도 충분히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이 생길거예요
수학은 자신감이라는 말을 믿어요
중등 수학을 처음 예습하면서 정말 많이 힘들어했는데 지금은 반복학습으로 자신감이 많이 업되었거든요
 우리 아이의 수학 자신감을 키워주고 싶다면 숨마쿰라우데 반복 수학 문제집 스타트업

중학수학을 자신있게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