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영어 구문독해 Manual 숨마 고등 국어/영어
조금희.박선하.이혜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쿰라우데 구문독해 MANUAL

 <수능>·<토익>·<텝스>등 어떤 시험에도 자신 있다!!

수능 영어 독해를 구문 유형 95개와 대표 예문 876개로 완성
 
 구문은 여러 가지 문법 사항 중 자주 쓰이는 영어의 고유한 표현 방식이예요
자유학년제인 여름방학 영단어와 구문독해 공부하기를 여름방학 계획표에 넣었어요

리딩 교재를 풀리면서 까다로운 문장이 나오면 해석이 막히더라고요
<구문독해 MANUAL>은 영어 독해에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아이들에게 영어 구문의 핵심적인 
뼈대를 제대로 알게 하기 위해 구문 학습을 위한 단계적인 접근법을 제시해요

효율적인 구문 학습을 위해 4단계 학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단계(구문 유형 및 예문 학습)→ 2단계(구문 독해 PRACTICE) →3단계(실전 독해 PRACTICE)
→4단계 (수능 맛보기 TEST)



#구문독해MANUAL #구문독해기본서 #수능독해 #영어구문독해 #수능 #토익 #텝스

 
 
이룸이앤비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구문 유형 예문 및 독해 지문 mp3 파일을 무료 제공하고 있어요
 
 
 
 챕터 2 서술어부터 공부했어요
아이가 제일 자신있어하는 문법이므로 자신감을 먼저 심어주자 싶더라고요
모든 공부는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에서 시작하는 것 같아요
아무리 어려운 구문이 나오더라도 자신감을 가진다면 두려운 독해는 없을거라 생각해요
뇌과학 연구에서도 나왔다니 무의식 속의 자신감을 믿어 볼려고요^^

 

 구문 유형 및 예문 학습 <1단계>
수능 영어 독해에 꼭 필요한 필수 구문 유형 중 총 95개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도식화해서
중등 아이도 공부하기가 쉬워요
구문 유형별 대표 예문을 10개 내외로 제시하여 , 끊어 읽기 연습과 직독직해 연습 등의
학습은 물론 구문 유형에 익숙해지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능력과 허가의 조동사를 공부하고 직독직해 연습을 했어요




어려운 어휘는 없다보니 직독직해도 술술이예요
중학영어 문장해석연습으로 공부해서인지 이 정도쯤이야 하네요^^




「 조동사 + have p·p」의 다양한 의미도 알아 봤어요
도식화하여 한 눈에 쏙 들어오죠!
알고 있더라도 복습하는 의미로 다시 공부하도록 했어요
끊어읽기 하며 모르는 단어는 네이버 사전으로 검색하며 직독직해 연습했어요


 
구문 독해 PRACTICE<2단계>
구문 독해 실력에 기초를 쌓을 수 있는 '어법상 틀린 것 고치기, 우리말 뜻에 맞게 단어 배열하기,
어법에 맞게 변형하여 쓰기'와 같은 다양한 유형의 연습문제들을 풀어 볼 수 있어요
또한 앞서 학습한 단문 위주의 지문보다는 긴 중문 길이의 문장을 통해 자연스럽게 단문 독해에서

중문 독해로 확장되는 학습을 할 수 있어요
단계적 학습이라 아이도 거부감이 없었어요
초등때부터 라이팅 교재를 풀려서인지 어려워하지는 않더라고요^^

실전 독해 PRACTICE<3단계>
단원에서 학습한 구문 유형이 포함된 문장을 지문으로 구성하여 수능 실전 독해 문제예요
문제 유형으로는 어법성 판단 2문항과 어법 외 수능 유형 1문항으로 구성하여 실제 시험에서의
어법 유형 및 주요 독해 유형 풀이에 대비할 수 있어요

3단계로 접어 드니 단어도 어려워지고 직독직해가 쉽지만은 않았어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독해할려고 하는 모습이 예쁘더라고요
이룸이앤비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mp3를 들으며 직독직해했어요
모르는 단어는 검색해가며 문제 푸는 시간을 충분히 주었더니 답을 찾아 내네요
아직 중1이니 차근차근 공부해나가자 싶어요
 

수능 맛보기 TEST<4단계>
해당 챕터에서 학습한 여러 구문 유형이 포함된 지문으로 수능 맛보기 테스트예요
수능의 난이도와 유사하거나 약간 어려운 문제로 구성하여 다양한 난이도의 시험에 대비할 수 있어요
총 9문항이며 어법성 판단 6문항과 어법 외 수능 유형 3문항으로 구성하여 수능 및 각종 모의고사
대비에 부족함이 없어요

수능 맛보기는 좀 더 실력을 쌓아서 풀려야할 것 같아 풀려보지는 않았어요
고등영어와 수능영어는 단어도 문법도 구문독해도 어느것 하나 소홀히 공부해서는 안된다는 걸
아이도 깨달았지 싶어요
근자감을 가지고 있는 아이라 고등교재를 계속 만나게 해 주고 있어요


 
SUB NOTE (정답 및 해설)
구문 유형별 예문에 대한 끊어 읽기 예시와 해석이 나와 있어요
또한 독해 지문에 등장하는 필수 구문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문 분석 및 설명을 자세하게
실어 자기주도 학습에 도움이 돼요
실전 독해 3단계에 들어가니 단어도 어려워지고 직독직해를 어려워하더라고요
그래서 처음에는 혼자서 직독독해 하고 그 다음에는 해설지를 보도록 했어요

SUB NOTE 활용 잘 해서 학습 효과를 극대화해 볼려고요^^
여름방학 독서도 열심!
구문독해도 꾸준히 공부해서 독해가 자연스러워지는 날이 왔음 하네요
구문독해 한권을 끝내고나면 각종 시험에도 도전시켜 볼려고요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으로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