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어 문장 해석 연습 3 - 중등 대표 문장 패턴 60개 30일 완성 숨마 주니어 영어
김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 영어 문장 해석 연습

중학 영어 교과서에서 뽑은 핵심 60개 구문!
1,200여 개의 문장으로 반복 훈련하는 워크북!​
대표 구문 학습 반복 해석 연습 마무리 Review Test
중학교에 입학하니 1학년은 자유학년제이기는 하지만 엄마 마음은 놀리면서도 바빠요
중등되니 수능이 피부로 느껴지더라고요
중1부터 꾸준히 공부해야만 고등가서도 멘붕이 안 오겠다는 생각에 시험없는 자유학년제이기는
하지만 학원 대신 집에서 꾸준히 공부하고 있어요
중학 영어 문장해석연습은 서점에 가서 직접 보고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하겠다 싶어서 고른 교재예요
빠른 독해를 위해선 문장 해석 연습이 꼭 필요하더라고요
공부하면서 정말 풀리길 잘 했구나 싶을 정도로 우리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알게 되어서 좋았어요
#중학영어문장해석연습 # 중등핵심구문 # 중등영어공부 #중등영어교재 #중학영어독해기본 #중등영어독해
60개 문장 패턴 반복 학습을 통한
중학 영어 독해 기본기 완성 프로그램!!
문장해석연습은 1권부터 3권까지인데 저희 아이는 3권을 선택했어요
각 학년별 대표 문장 패턴 60개를 30일만에 완성할 수 있어요
정말 매력적인 교재이지요!
고등독해를 시켜보니 쉽지 않더라고요
3권부터 시작했지만 마음에 쏙 들어서 전권 다 풀릴려고요
ogq_58146d74c399f-1
필수 기본 지식
본문 학습을 시작하기 전, 학습 내용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개념을 익혀요
주절, 종속절, 종속접속사 개념 공부를 하고 명사절과 의문사의 종류에 대해서 공부했어요
알고 있는 개념일지라도 요렇게 먼저 공부하니 한번 더 익힐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개념도 이야기해 보라고 하면 망설일때가 많거든요
60개 문장 패턴의 해석법과 관련 어법을 공부
1개 대표 문장과 4~5개의 연습 문장을 통해 해석법을 확실히 익힌 후, 해석을 통해 정답과 오답은
반드시 확인하고 정리해야 해요
「that + 주어 + 동사~」'~하다는[라는] 것'
「whether + 주어 + 동사~」'~인지 아닌지'
명사절에 밑줄을 긋고 명사절을 해석했어요
대표 문장이 먼저 나와 있으니 어렵지 않게 해석했어요
수동태와 능동태의 개념을 알아 보고 과거완료 문장 읽기를 했어요
「had p.p」'~한 적이 있었다, '~해 왔었다', '~해 버렸다'
어법에는 현재완료형과 과거완료진행 설명도 나와 있어요
얼마전 문법 공부를 한지라 해석은 어려워하지 않았어요
해석의 key도 나와 있으니 도움이 되네요
과거완료의 부정은 had와 과거분사 사이에 not이나 never을 써서 나타낸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학습한 필수 어법에 대한 이해도를 점검하면서 문장을 해석하는 문제까지 술술 적었어요~
수동태를 처음 배울때는 개념 받아들이기를 힘들어했는데 계속 반복을 하다보니 이젠 능동태와
수동태 구별이 가능해졌어요
「was[were] p.p 」'(주어가)~되었다[해졌다]'
「will be p.p」'(주어가)~될 것이다'
수동태 문장에 유의해서 해석했어요
CHAPTER EXERCISE
충분한 해석 연습을 한 후, 20~25개의 연습 문제를 통해 학습한 내용을 종합적으로 테스트해요
틀린 문제의 경우, 문제 옆에 표시되어 있는 연계 skill을 다시 학습하는게 좋아요
공부했었던 문법인지라 우리말 해석까지 잘 적었어요
마지막은 우리말과 일치하도록 어순 배열을 해요
선택형(A,B)→ 서술형(C,D)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문제로 구성하고 있어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WORKBOOK
추가로 제공된 해석 연습 문제를 풀며, 본문의 내용을 반복 학습하여 취약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어요
단어 Review
영어는 우리말로 쓰고 우리말은 영어로 써 보았어요
어휘에 약한 아이인지라 요렇게 한번 공부하니 좋더라고요
개념 Review
단어 학습을 끝낸 후, 개념 리뷰 문제를 풀며 해당 챕터에서 학습한 구문 지식, 해석법,어법을
다시 점검해요
개념 공부는 해도해도 부족하다는 생각이라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얼마나 이해했는지 체크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해석 Practice
명사절에 밑줄을 긋고 명사절을 해석했어요
형광펜으로 적어야만 잘 보인다며 열공하는 모습을 보여주네요
이룸이앤비 홈페이지에서는 단어 테스트지와 본문 해석 연습지를 다운받아 본문의 모든 주요 단어
및 문장 해석을 마스터할 수 있어요
반복학습하다보면 어느새 독해 실력도 쌓이지 싶어요
우리 아이의 독해가 걱정이라면 60개의 패턴으로 독해의 기본을 잡는 <중학 영어 문장해석연습>을
자신있게 추천해요
여름방학때도 꾸준히 풀려서 1등급 독해 실력 쌓아볼려고요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으로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