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3 - 글 읽기 능력 향상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김영신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
중3~예비 고 대상​
모든 공부의 기본!​
내신 · 수능까지 준비하는 국어 워크북!
중학교 1학년은 자유학년제라 시험은 없지만 수행평가는 거의 매일 있더라고요
그렇다보니 독서시간을 따로 내기가 정말 힘들어요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연습>은 중학생 권장 도서 및 추천 도서를 총망라하여 수준에 맞게 단계별
지문을 구성하고 있어요
교과서 독해 개념 연계 학습을 통해 수능 비문학까지 미리 준비할 수 있어서 좋아요
중학교에 입학하고 국어가 제일 어렵다는 아이때문에 고민이였는데 비문학 독해 연습으로 꾸준히
공부해서 국어 자신감을 키워 줄려고요^^
ogq_58146d74c399f-3
#중학국어비문학독해연습 #중등국어독해 #중등국어공부 #중등비문학교재추천 #이룸이앤비
비문학 독해(글 읽기) = 이해력, 사고력 및 모든 학습의 기초!
1일 2지문 독해 연습 25일 완성!
중 1·2·3 학년에 따른 수준별, 단계별 구성
예비 고1 국어 영역 대비
인문·사회·과학·기술·예술 등 다양한 독서를 위한 교과서 밖 50개 글감
중학교에 입학하고 독서량이 부족해서 걱정이였는데 대신 비문학 교재를 통해 다양한 지문들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아요
여름방학때는 독서와 비문학 교재를 병행할 계획이예요^^
한글 맞춤법과 띄어쓰기에 관한 지문이예요
고1 국어 전국연합학력평가에서 제재별 우수 문항을 엄선하고 있어서 어려울 수도 있지만
쉬운 지문을 먼저 풀리니 아이도 자신감을 가지더라고요
자신감을 가지고 글을 읽으면 독서 능력이 향상되고 이해력과 사고력도 늘어나요
국어뿐만 아니라 모든 공부는 자신감인것 같아요
어렵다고 생각하고 피해갈려고만 하면 더 이상은 발전이 없더라고요
지문 분석 연습을 해요
문단 요지, 주제 등을 직접 분석하고 쓰면서 글을 읽었어요
비문학 독해 교재가 처음이 아니다보니 이젠 어느 정도 습관이 잡혀가나 봐요
문단 요약을 곧잘 하더라고요
주제까지도 잘 적어 주었어요
목표 시간을 정해 제 시간 내에 글을 읽는 연습을 하는 게 좋아요
어렵지 않은 지문은 시간을 정해서 풀도록 하고 있어요
학교 시험도 제 시간안에 풀어야하니 집에서도 연습하면 좋겠다 싶더라고요
때론 집중력을 높여주기도 하지만 때론 빨리 풀어야한다는 생각에 실수도 있네요
처음은 힘들겠지만 꾸준한 연습만이 답이겠지요^^
지문 분석을 하면서 주요 문장은 줄을 긋도록 해요
유추의 개념을 찾아서 빨간펜으로 줄을 그었어요
자신의 약점 제재를 파악하여 꾸준히 글을 읽는 연습을 하는게 중요하다고 하니 습관 들일 수 있도록 할려고요
첫 문단에서 설명 대상을 찾고 대상의 개념을 파악해야만 세부 정보를 문단별로 잘 이해할 수 있어요
문단을 요약하고 주제까지 적어 보았어요
수준별, 단계별 문제를 통해 실질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요!
문제에서 묻고 있는 내용을 정확히 파악해야 해요
지문 분석 후 문제를 푸니 확실히 정댭률도 높네요^^
처음에는 중3교재라 잘 풀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쉬운 지문부터 시작해서 점점 지문 난이도를
올려 가 볼려고요
독해력 쑥쑥, 어쉬 테스트
앞에서 공부한 지문에서 어휘를 선별하여 그 의미와 예문을 함께 수록하고 있어요
어휘는 독해력 향상의 기본이므로 예문과 함께 의미를 익히는게 좋아요
중학교에 입학하고 어휘력 부족을 많이 느끼는데 요렇게 따로 공부할 수 있으니 좋았어요
생각보다 어려운 어휘가 꽤 많더라고요
어휘 공부 정말 열심히 해야겠구나 싶어요
알고 있는 어휘는 형광펜으로 줄을 그어 보았어요
모르는 단어가 많다며 본인도 놀라더라고요
모르는 어휘는 사전을 찾아 정리하면서 의미를 익혔어요
이념. 졸렬, 당파, 부차적인, 실질..
빨간색으로 줄 그어놓고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며 국어 사전으로 찾아보더라고요
요렇게 스스로 찾아 보는 모습은 칭찬해주고 싶어요
ogq_58146d74c399f-2
쉬운 형태의 문제를 통한 반복 학습으로 어휘를 익히고 테스트도 어렵지않게 풀었어요
요렇게 한번 더 공부했으니 잊지 않고 오래오래 기억했음 하네요
사회영역에서는 추론적·비판적 사고와 관련된 유형이 출제 되는 경우가 많아요
긴 지문이였지만 문제들은 잘 풀었더라고요
어려운 어휘도 나오지만 따로 의미가 나와 있으니 참고해서 풀어요
비문학이 쉽지 않다보니 그 중에서도 아이가 좋아하는 영역이 있어요
과학과 기술은 망설이는데 예술 영역은 좋아하더라고요
아무래도 예체능을 더 좋아해서인가봐요
식지 않을 듯한 따듯함, 훈은 고려 예종 때 중국 송나라에서 들여와 아악 연주에 사용했는데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연구가 필요하다는 내용이예요
주제 쓰기도 이젠 혼자서도 척척 문제도 잘 풀었어요
답은 다 맞았더라도 답지 분석 연습은 꼭 하도록 해요
문제를 분석하고 답지를 분석하는 연습은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예요
그리고 답이 틀렸을 경우에도 정답과 오답을 찾도록 해요
답안지와 해설이 굉장히 친절해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해요!
숨마교재를 좋아하는 이유네요
영화 속 소리까지 풀고 어휘 테스트를 했어요
역시나 모르는 어휘가 꽤 되네요
중3 과정이다보니 저도 모르는 어휘가 많더라고요
열공해서 어휘박사 되자 싶어요 ㅎ
국어 비문학 독해 실력은 어느 날 갑자기 향상되지 않아요
1등급 독해력을 위해서 매일매일 꾸준히 반복학습 할 수 있도록 격려할려고요
국어가 쉬워지는 그날까지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