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한국사 (2019년 고3용) 고등 숨마쿰라우데 (2017년)
이룸E&B 편집부 엮음 / 이룸이앤비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숨마쿰라우데 한국사

교과서 개편에 따른 완전 신판!
2017학년도부터 한국사는 사회 탐구 영역에서 분리되어 수능 필수 과목으로 지정되었어요
9등급의 절대 평가이지만 1등급이 되지 못한다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하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수능 한국사 난이도가 어렵지 않다는 말에 프린터해서 아이한테 풀리게 했는데 왠걸요~
그동안 한국사책을 열심히 본다고 생각했고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한국사를 크게 어려워하지 않았기에
점수가 왠만큼은 나오겠지했는데 채점하니 비가 내리더라고요
우리나라 역사이기도 한 만큼 자유학년제부터 한국사 공부 제대로 해 보기로 했어요
지금부터 조금씩 공부해둔다면 수능 1등급도 걱정없지 싶어요^^
#숨마쿰라우데한국사 #수능한국사 #한국사내신대비 #8종한국사 #한국사1등급
수준별 다양한 문제(내신·수능·논구술)를 수록한 자기주도 학습서!
- 8종 한국사 교과서 완벽하게 분석
- 기초단계부터 심화단계까지 쉽고 상세한 개념 설명
- 교과 관련 핵심 자료를 풍부하게 제시하고 분석
<쉽게 공부하는 숨마 한국사 특징>
첫째, 연표와 지도, 원문, 사진 등 다양한 자료를 풍부하게 실었어요
둘째, 8종 한국사 교과서를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역사의 큰 흐름을 짚어 주면서도 놓치기 쉬운
사건의 인과 관계와 영향 등을 3이해하기 쉽게 풀이했어요
셋째, 각 대단원의 심화 학습에서는 중단원에서 공부한 내용에 대해 추가적으로 가질 수 있는
"왜?그래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어 복잡해보이던 역사적 사건들을 쉽게 연계할 수있어요
두꺼운 두께만큼 수능과 내신 두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어서 좋아요!
 
이 책의 차례
Ⅰ 우리 역사의 형성과 고대 국가의 발전
Ⅱ 고려 귀족 사회의 형성과 변천
Ⅲ 조선 유교 사회의 성립과 변화
Ⅳ 국제 질서의 변동와 근대 국가 수립 운동
Ⅴ일제의 강점과 민족 운동의 전개
Ⅵ 대한민국의 발전과 현대 세계의 변화
역대 왕 계보
 
숨마 한국사를 꼭 봐야 하는 이유!!
여러 종의 교과서를 모두 종합해서 이해하기 쉽게 한 권으로 만들어낸 참고서는 <숨마 한국사>뿐이예요!
틈틈이 읽으면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고, 한 권으로 두고두고 보면서 내신이랑 수능
시험은 물론 서술형 문제에 논술까지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기 때문이예요
서점에 가서 직접 보고 고른 숨마 한국사라 열공해보자 싶어요
Ⅰ. 개념 학습 단계
교과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코너를 활용하여 설명하고 있어요
기초가 부족하더라도 본 교재를 꼼꼼히 읽어가면 교과서의 흐름 파악과 함께 몰랐던 부분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각 중단원별로 다루어지는 사건들에 대한 연표를 제시하고 있어서 중단원 전체 내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8종 교과서 다루고 있는 주요 개념과 내용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정리하고 있으니 아이도
쉽게 이해하더라고요
본문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중요 내용을 다시 한 번 핵심적으로 정리해 놓고 있어서 시험칠땐
SUMMA NOTE 부분만 중점적으로 봐도 괜찮을 것 같아요
<숨마 한국사>와 함께 인강을 들었는데 선생님께서 설명해주시는 게 책에 다 나와 있다며 신기해하더라고요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건 형광펜으로 줄 그어가며 재미있게 공부했어요
한때 역사 선생님이 꿈이였거든요
엄마인 저는 한국사를 암기과목으로만 생각했는데 한국사를 먼저 학습만화로 접했는지라 아이는
재미있게 받아들이더라고요
구석기, 중석기, 신석기까지 꼼꼼히 공부하고 더 필요한 부분은 필기까지 했어요
 

 Essential Quiz
단답형 문제들을 통해 중단원에서 다루어진 핵심 개념과 특정 사건, 용어들을 확실하게 이해
하였는지 점검해 볼 수 있어요
선사시대는 (문자)로 된 기록이 없는 시대이며 (유물이나 유적) 을 통해 사회 모습을 파악할 수
있으며 구석기는 (뗀석기), 신석기는 (간석기), 신석기는 (농경)시작, 구석기와 신석기는
(평등) 사회였다까지 이해를 잘 한 것 같아요

Ⅱ. 문제 풀이 단계​
중단원 EXERCISES
중단원 내용을 '내신 대비 문제 - 수능 대비 문제- 서술형 논술형 문제'의 3단계로 구분하여
각각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과 난이도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중단원 문제들은 개념 공부를 꼼꼼하게 했다면 어렵지않은 수준이예요

서술형 · 논술형 문제는 어떻게 적느냐에 따라서 채점이 달라지더라고요
아이에게도 채점기준 포인트를 알려줬어요
시대에 일어난 역사적 의의에 대해 서술하시오라고 적혀 있기 때문에 신석기 혁명이 꼭 들어가야
하며 신석기 혁명은 중요하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어요

고조선은 청동기 시대→ 초기 철기 시대→ 철기 시대로 이어진다는 걸 ESSENTIAL MAP을
통해 알 수 있어요
청동기 시대의 유물도 실사와 함께라 이해가 쉬웠어요
청동기 시대에 벼농사가 시작되었다는 것!
부여, 고구려, 옥저와 동예 삼한까지 지도를 봐 가며 공부했어요
퀴즈 문제까지 잘 풀었네요
서술형 문제는 답안지를 보고 세 가지가 다 들어가 있는지 체크하고 채점했어요
 

대단원 EXERCISES
수능에서 출제가 예상되는 유형과 난이도의 문제들을 수록하였으며, 고난도 문제와 우수 기출
문제도 적절하게 포함하여 등급 향상에 도움이 돼요
고난도 문제가 포함되어서그런지 중단원보다는 아이가 어려워하더라고요
쉬운 문제부터 풀어 나가는 걸 볼 수 있었어요
심화 학습 단계는 고난도 문항으로 실제 시험에서 등급을 가르는 문제로 이루어져 있어서 좀 더
실력을 쌓아서 나중에 도전해볼려고요

 대단원 Review
대단원의 방대한 내용을 도표 형식으로 깔끔하게 요약 정리하고 있어요
각 사건들의 전후를 연결하여 전체적인 흐름과 맥락을 파악하기 쉽고, 시험 대비용으로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해요
인강을 들어가며 시대별로 한번 더 정리했어요

서브노트 SUB NOTE
답에 대한 자세한 해설뿐만 아니라 모든 선택지에 대한 해설을 오답노트에 별도로 설명하여
분명한 이해를 돕고, 문제 풀이를 통한 개념 학습이 가능해요
서술형 문제는 채점 기준이 나와 있어서 아이한테 설명해줄때도 도움이 되었어요

무슨 공부이든지 본인 의지와 노력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쉽게 공부하는 숨마 한국사>로 꾸준히 공부해서 한국사도 1등급에 도전해 볼려고요
열공해서 한국사 검정능력시험도 올해가 가기전에 접수해야겠어요
수능과 내신 두마리 토끼를 다 잡기를 원하신다면 <숨마 한국사>를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