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영어 독해 Manual 숨마 고등 국어/영어
김대성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해 MANUAL

수능 대비 기본서 선호도 1위 브랜드가 만든
최강의 영어 독해 기본서
아직 중등이지만 영어공부를 너무 즐겁게만 하고 있는 중등 아이를 위해서 <독해 MANUAL>을 만나 보았어요
독해 MANUL은 수능에 출제되는 문제 유형을 기본 틀로 하되 고등학교 1학년 학생들이 읊조릴
수 있는 수준의 지문부터 난이도를 점차 높여서 수능 수준의 지문까지 다루고 있어요
그동안은 중등 독해 교재만 풀었던지라 크게 어려워하진 않더라고요
독해 MANUAL 을 만나고 중등과 고등 영어의 차이를 크게 느꼈어요
마냥 재미있게만 공부하던 아이였는데 독서도 많이 하고 영단어도 많이 외워야겠다고 하네요
#독해MANUAL #수능대비기본서 #영어독해기본서 #수능영어 #내신대비 #토익
PART Ⅰ유형편 + PART Ⅱ 소재편 + PART Ⅲ Mini Test
수능 영어 독해의 기본인 18가지 문제 유형과 10가지 지문 소재를 한 번에 공부해요!
수능에는 어떤 지문이 나오는지 궁금했는데 국어지문이랑 비슷하구나 싶어요
그만큼 다양한 분야의 독서도 같이 해야겠구나 싶더라고요
영어를 잘 하고 싶으면 국어 독서도 중요하다는 사실!
영어는 잘 하고 싶지만 독서는 싫어하는 아이에게 강조 또 강조했어요
[30일 완성 Study Plan]PART Ⅰ유형편은 18일, PART Ⅱ 소재편은 10일, PART Ⅲ Mini
Test 는 8일을 목표로 하여 총 '36일'에 완성하는 학습 계획표예요
PART Ⅰ유형편
수능에 나오는 독해의 모든 유형을 다루며, 각 유형별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전략 및 해법을
제시하고 있어요
대표 예제로 유형을 익힌 후 Exercise로 각 유형을 충분히 연습해 볼 수 있어요
글의 요지나 필자의 주장을 파악하는 유형은 둘 다 글의 핵심적인 내용과 관련이 있어요
이 두 가지 유형은 매년 수능에 1문항씩 꾸준히 출제되고 있으며 선택지는 우리말로 제시된답니다
한눈에 보는 구조는 대표 예제의 글의 구조를 분석하여 지문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요
도입, 전개, 결론으로 나눠져 있으니 국어 독해력 공부하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영어독해도 국어독해가 기본으로 되어야겠구나 싶어요
도입에서는 소재를 제시하고 전개에서는 주제에 대한 단서가 나와요
그리고 마지막 결론은 주제 확인이예요
모르는 단어까지 찾아가며 지문 해석을 하며 답은 맞추었지만 독해력은 좋지 않더라고요ㅠ
유형 해결 전략은 각 유형별 대표 예제를 토대로 유형별 해결 전략이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보여주고 있어요
첫째 글의 전반부를 통해 주제를 추론하고
둘째 추론한 주제가 맞는지 글의 중심부에 제시된 단서를 통해 확인해요
셋째 글의 후반부 내용과 파악된 주제를 종합하여 요지를 확인하고, 이에 맞는 선택지를 골라요
영어독해뿐만 아니라 국어독해에도 필요한 전략이므로 꼼꼼히 읽어보도록 했어요
Bonus Tip은 유형별로 문제 풀이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추가적으로 제공해요
요지를 파악하는 유형의 글은 보통 두 가지 형태로 나뉠 수 있는데 난이도가 낮은 문항과 난이도가
높은 문항으로 나눠요
필자의 주장이 담겨 있는 속에는 필자의 주장을 전달하는 동사구나 형용사가 등장해요
모르는 단어도 나와서 네이버 사전으로 찾아 보았어요
연습문제를 풀어봤는데 지문이 쉽지 않더라고요
언어감도 중등지문에서만 통하지 고등지문은 쉽지 않네요
신기하게도 답은 다 맞추었지만 독해가 제대로 안된다는 걸 알 수 있었어요
구문해석이 쉽지 않더라고요
마무리 해석이 매끄럽지 않아서 살짝 힌트를 주고 답을 적도록 했어요
고난도라고 적힌만큼 역시 고난도네요
엄마인 저도 답안지 해석을 봐야만 해석이 가능하더라고요
자유학년제인 1학년때 영어공부 제대로 시켜야겠구나 다짐하게 됐어요
알고 있는 단어보다 모르는 단어가 더 많았어요
차만 타면 유투브에 빠져 있는데 앞으로는 앱으로 영단어 공부 열심히 하자고 했어요
영어를 잘 하고 싶으면 학원만으로 끝나는게 아니고 집에서도 열심히 해야 한다고 강조하는데
영어만 잘 하고 싶어하고 왜 영단어 외우기는 싫어하나 싶어요
친절한 답안지를 참고로 해석을 제대로 했는지 확인하도록 했어요
그리고 구문 분석도 따로 공부했네요
영어가 쉽지 않다는 걸 아이도 제대로 느꼈지 싶어요
PART Ⅱ 소재편
수능에 주로 출제되는 소재들을 선별하여 해당 소재와 관련된 지문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요
대표 예제로 소재에 따른 지문을 익힌 후 Exercise 문제로 소재별 지문을 충분히 연습해 볼 수 있어요
스포츠, 취미, 여행, 여가는 소재 특성상 우리 생활과 밀접하고 친숙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체감
난이도가 낮은 편이므로 편안하게 읽으면서 문제를 풀 수 있어요
한눈에 보는 구조는 대표 예제의 글의 구조를 분석하여 지문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요
빈출어휘 는 각 소재별로 최근 5개년 기출 지문들을 분석하여 자주 출제되었던 주요 어휘들을 정리하고 있어요
한문장씩 독해가 제대로 되는지 확인했어요
알고 있는 어휘는 꽤 되네요
두괄식이 무슨 말인지 몰라서 네이버 사전으로 검색하고 뜻을 적어 두었어요
영어공부 하면서 동시에 국어 어휘 공부도 하고 있어요
영어단어 뜻도 우리말로 무슨 뜻인지 몰라서 국어사전을 찾아 보게 되더라고요
국어어휘 공부도 많이 해야겠구나 싶어요
공부해야할 것 많은 대한민국 아이들이 안쓰럽네요
PART Ⅲ Mini Test
이제까지 학습한 내용을 최종적으로 점검하고 확인해 볼 수 있도록 Mini Test를 8회분 제공하고 있어요
각 회별로 3개의 고난도 문항을 제공하며, 제한 시간을 설정하여 실전에 대비할 수 있어요
테스트는 좀 더 독해 실력을 키워서 풀려 볼려고요
SUB NOTE(정답 및 해설)
각 문항별 소재, 정확한 전문 해석, 자세한 문제 해설 및 구문 분석, 어휘를 수록하여 혼자서
공부하는 데에도 어려움이 없어요
오답의 선택지를 고를 가능성이 있는 문항에 대해서는 해설에서 오답 풀이를 제공하고 있으니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해요
'제대로' 공부를 해야 공부가 더 쉬워진다는 말이 와 닿았어요
중요한 것을 가려내고 중요하지 않은 것을 추려내는데 이 과정을 바로 '종핵'이라고 하며 이는 다산
정약용이 주장한 공부법이라고 하네요
숨마쿰라우데는 전체를 보는 안목을 기르고, 부분을 명쾌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요
숨마쿰라우데 중등교재로 좀 더 탄탄하게 실력을 쌓아서 다시 독해 매뉴얼에 도전해봐야겠어요
자유학년제 동안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