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기본서 2-상 (2024년용) 중학 숨마 개념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기본서 2-상
튼튼한 개념! 흔들리지 않는 실력!

<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기본서>는 개념잡기에 적합한 교재예요
Q&A를 통한 스토리텔링 수학 학습의 결정판으로 수학 학원에서도 개념서로 많이 사용한다는 
이야기에 고민없이 선택했어요
많은 엄마들이 추천한 교재인만큼 믿고 풀리게 되더라고요
개념북과 테스트북 그리고 해설북으로 분권되어서 좋아요
개념서이지만 문제양이 충분해요!

#숨마쿰라우데중학수학개념기본서 #중등수학개념서 #중등수학교재추천#이룸이앤비
#유리수와순환소수 #식의계산 #부등식과방정식 #일차함수
 
1학년때 배웠던 정수와 유리수에 이어 2학년때는 유리수와 순환소수에 대해서 배우네요
단항식과 다항식의 계산은 조금 복잡하더라고요
그리고 부등식과 방정식, 일차함수가 나와요
1학년 수학을 탄탄하게 다져왔다면 2학년 수학도 두렵지않을거예요
아직 1학년이라 1학년 수학을 꼼꼼하게 다져야겠구나 다짐하게 됐어요
 


스토리텔링 수학인만큼 개념이 정말 꼼꼼하게 나와 있어요
개념공부 후 예제문제를 바로 풀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래에 답이 보인다며 패스하는 걸 그래도 풀어 보게끔 했어요
수학 학원을 안다니고 있다보니 엄마의 코치가 필요한 중1이네요
유한소수인지 무한소수인지 적어 보았어요



개념 체크는 개념을 얼마나 잘 이해했는지 한번 더 개념을 정리하고 확인할 수 있어요
연산문제집으로 먼저 맛배기를 봐서인지 개념서도 크게 어려워하지 않더라고요
수학과 친하지 않은 저희집 중등은 연산+ 개념서로 같이 진도나가고 있어요



유형 연습은 살짝 어려워하긴 했어요
풀면서 어려웠던 문제는 문제 이해도 마지막에 체크를 해 두었네요
그래도 고민하면서 푸니깐 풀리더라고요
테스트북에서 비슷한 유형문제를 더 풀어본다면 확실히 내것으로 만들 수 있지 싶어요



소수는 모두 유리수일까요?
소수는 유한소수와 무한소수로 나누어지며 무한소수는 다시 순환소수와 순환하지 않는
무한소수로 나누어져요
이 중 유한소수와 순환소수만 분수로 나타낼 수 있어요
Q&A를 통한 스토리텔링 개념을 공부하고 예제문제를 풀어 주었어요
은근히 헷갈려해요
THINK Math도 읽어 보고 알려주네요
개인적으로 무척 마음에 드는 부분이예요



네모칸안에 적으면서 유리수 개념을 다시 정리했어요
개념을 잘 이해한 것 같네요
유형연습은 2개 고르시오인데 하나만 체크했더라고요
하나 더 고를 수 있도록 했어요
 


수학과 안친한 아이라 공부시키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도 같은 반에 2학년 1학기 공부하는 친구가 있다며 크게 불만은 없더라고요
그 친구도 학원을 안다니고 집에서 공부한다며 학원은 다니지 않지만 열공하는 친구들이 있으니
아이도 어느정도 자극을 받나봐요
포인트가 나와 있어서 문제 풀면서 도움을 받았어요
문제 이해도는 중간으로 체크했네요
크게 어렵지는 않았나봐요



실력을 완성하는 중단원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려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문제를 풀기전에는 이걸 풀 수 있을까 고민하더니 풀기 시작하니 속도가 붙더라고요
내신기본, 내신발전 2단계 구성으로 난이도별로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요



창의융합 문제는 잠시 고민하나 싶더니 답을 적네요
집에서 수학공부를 하다보니 진도는 느리지만 고민하는 시간을 충분히 가질 수 있으니 좋아요
어려워하는 문제도 있어서 살짝 힌트를 주기도 했어요
다음에 한 번더 풀어보기 위해 별표해두었답니다

 


유리수와 순환소수 묻고 답하면서 대단원 정리했어요!
개념이 중요한만큼 아이에게도 계속 강조하게 되네요
개념공부는 해도해도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잊어버리도도 해서 계속 반복해야겠더라고요



대단원 문제까지 잘 풀어 주었어요
시간 재어가며 풀게했더니 그나마 빨리 풀더라고요 
서술형 문제를 풀기전에는 어찌 푸나 고민하더니 1번부터 4번까지 차례대로 풀어나가니 어렵지
않게 푸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문제를 풀어보기도 전에 어려워해서 제일 쉬운 개념서이니 어려운 문제는 없다라고 이야기해주었어요
중등수학은 자신감이라는 생각인데 자신감이 생겼다가도 사라지기도 하네요
칭찬만이 답인가 싶어요



아는 만큼 보이는 법!
교과서 밖으로 나와 더 넓은 수학을 접하여 나만의 사고력을 한 단계 높여 볼 수 있어요
순환소수를 분수들의 합으로 고쳐서 하나의 분수로 나타내는 방법이 나오네요
고등학교에서 배우는 수학 용어 등비급수도 나와요
중등수학 열심히 해야겠구나 싶어요



중등 수학 공부가 고민이라면 QA를 통해 개념을 스스로 묻고 답하면서 공부하는 <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기본서>를 추천해요
단계적 연계 합을 하는 숨마쿰라우데로 흔들리지 않는 개념을 잡아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