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기본서 2-하 (2024년용) 중학 숨마 개념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튼튼한 개념! 흔들리지 않는 실력!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기본 개념서
​2- 하
개념을 확실히 잡으면 어떤 문제도 두렵지 않다!
"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은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수학을 재미있게 설명해 놓은 최고의
스토리텔링 수학 학습서예요
QA를 통해 개념을 스스로 묻고 답하면서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서 숨마쿰라우데로 시작하길
정말 잘했구나 싶어요
개념의 중요성을 마르고 닳도록 들었던지라 어떻게 개념공부를 시키지 걱정이였는데
재미있게 공부하는 모습을 보니 걱정이 사라지네요
#숨마쿰라우데중학수학개념기본서 #중등수학교재 #중등수학개념기본서 #이룸이앤비
#도형의성질 #피타고라스정리 #확률
2학년 2학기는 1학년 1학기에 이어 도형파트예요
도형의 성질이 먼저 나오네요
기하학은 측량에서 논리로 발전했는데 유명한 그리스 수학자 유클리드의 논증기하학에 대해서
공부했어요
​형광펜으로 줄 그어가며 열심히 읽어 보더라고요
이 단원에서 배울 내용들도 읽어 봤어요
Q&A를 통한 스토리텔링 수학 학습의 결정판!
개념을 묻고 답하면서 쉽게 이해하는 자기주도 학습식 설명이예요
이등변삼각형에는 어떤 성질이 있는지 이등변삼각형의 성질이 성립함을 어떻게 증명할 수
있는지 물음에 답할 수 있어야한다고 했더니 꼼꼼히 읽어보더라고요
개념 확인 문제는 잘 풀어 주었어요
스토리텔링으로 꼼꼼하게 공부한 덕분인가 싶어요
유형 문제도 척척!
문제 이해도에 표시를 할 수 있는데 본인 스스로 잘 했다고 생각한건지 표시는 안하고 패스했더라고요
시간이 조금 걸리는 문제도 있었지만 크게 어려워하는 문제는 없었어요
도형에 약한 아이라서 어려워하면 어쩌나 걱정이였는데 Summa Point가 나와 있으니
문제 풀때 도움이 되더라고요
개념이 기억이 안날때는 Q번호와 쪽수가 나와 있어서 앞장으로 넘겨서 다시 공부할 수 있어요
혼자서 풀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이 이뻤어요^^
삼각형의 외심과 내심은 개념 잡는데 시간이 좀 많이 걸렸어요
아직 1학년이니 천천히 나가자는 마음으로 충분히 읽을 시간을 주니 꼼꼼히 읽어 보더라고요
삼각형의 외심은 어떻게 찾을까 질문은 별표 2개가 나와 있네요
별표로 중요도를 표시해 두니 좋아요
앉아서 읽던 아이가 안되겠다며 소파 위로 올라가서 책을 보듯 편한 자세로 읽어 보네요
독서하듯이 읽는 모습을 보면서 안읽으면 어쩌지 걱정했던 마음이 사라졌어요
수학이랑 많이 안친한 아이라 읽어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더라고요 ㅎ
매스 스토리도 재미있게 읽어요
삼각형의 외심의 활용은 얼굴 무늬 수막새로 원래 원 모양이였는데 일부가 깨졌다고 해요
이 유물의 모양을 복원하는데 삼각형의 외심이 유용하게 사용되었다고 해요
개념체크와 유형 문제도 척척!
개념 잡기까지 시간은 걸렸지만 문제들은 잘 풀었어요
1학년 2학기 도형과 연계되다보니 크게 어려워하지 않더라고요
피타고라스 정리에 들어가니 어렵다 소리가 나왔어요
어려운만큼 개념을 제대로 공부할 수 있으니 정말 든든해요!
실력을 완성하는 중단원에 나오는 창의융합은 새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수학적 창의성
신장 문제예요
완전 쉽게 풀더라고요
본문 속 Q를 따라 학습의 흐름을 정리하는 시간이예요
묻고 답하면서 복습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개념공부는 해도해도 부족하다는 생각이였는데 요렇게 정리하니 출판사에 절하고픈 마음인 것 있죠
이등변삼각형에는 어떤 성질이 있는지 물어보니 술술~답이 나오더라고요
정말 칭찬하고 싶어요^^
수학으로 보는 세상은 재미있는 수학이야기가 나와 있어요
에펠탑과 트러스 구조와 비비아니의 정리에 대해서 읽어 봤어요
트러스 구조란 삼각형 형태로 재료들을 서로 연결한 구조를 말해요
갈릴레오의 제자였던 비비아니는 정삼각형의 성질을 발견했어요
81세까지 살았다는 걸 알고선 아이가 놀라워하네요
스토리텔링 수학 학습서인만큼 개념 설명이 정말 자세하게 나와 있어요
책을 싫어하는 아이라 안읽으면 어쩌나 걱정도 했는데 정말 재미있게 보더라고요
수학 개념을 탄탄하게 다져 주고 싶다면 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을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