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2000 Word Manual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능 2000 WORD MANUAL

하루 50단어 40일 완성!
수능 다빈출 2,000 단어 + 암기를 위한 3단계 반복 TEST
내신과 수능 1등급을 위해서 만난 <수능 2000 WORD MANUAL> 이예요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뀌었지만 1등급은 절대 쉽지 않다고 하더라고요
영어 단어 외우기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이기에 지금부터 수능 단어와 조금씩 친해져 보기로 했어요
가랑비에 옷이 젖듯이 조금씩 공부해 둔다면 훗날 편하지 않을까 싶어요
미니 단어장까지 있으니 외출할때 챙길 수 있어서 좋아요
수학도 영어도 믿고 풀리는 숨마쿰라우데랍니다!

ogq_58146d74c399f-1
#수능영단어 #수능2000워드매뉴얼 #미니단어장 #이룸이앤비 #표제어 #수능필수단어
단어 학습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반복학습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나와 있어요
어떻게 공부해야하는지 소리 내어서 읽어 보도록 했어요
누적 테스트를 볼 때는 답이 아닌 나머지 단어 옆에도 뜻을 써보며 단어를 익히면 학습의 효과가
배가 된다고 해요
어떻게 공부시켜야할지 막연하기만 했는데 친절하게 나와 있으니 굿이네요!
수능 핵심 어휘 2,000개를 40일 동안 완성할 수 있어요
품사별로 단어를 분류해 영어단어를 학습하면서 동시에 영문법의 기초까지 확립할 수 있으니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어요
쭉 훑어보며 모르는 단어에만 표시했어요
1초 안에 뜻을 답하지 못한 단어는 모르는 단어예요
어설프게 아는 단어는 별 1개, 아예 모르는 단어는 별 2개로 표시해 두었더라고요
수능영어이다보니 아무래도 모르는 단어가 꽤 되네요
출제 횟수 표시가 나와 있으니 넘 좋아요
시간이 촉박할 때는 다빈출 단어를 우선적으로 공부할 수 있으니 말이예요
학습 mp3파일은 이룸이앤비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어요
원어민 목소리를 들어가며 열공해요!
아직 중학생이기에 수능 단어라고해서 거부반응을 보이면 어쩌지 걱정도 했는데 영어만큼은
욕심이 있는 아이라 형광펜 그어가며 즐겁게 공부하네요
중학교에 입학하니 교내에서 보카대회도 있더라고요
열공해서 우승도 했음 하는 바램이예요
자기주도학습으로 열공하는 모습을 담아 봤어요
찍는 줄도 모를만큼 열심이더라고요
공부하다가 모르는 어휘는 물어보기도 하고 아는 단어가 나오면 아는척도 해요~
학교 수업시간에도 아는 단어가 나오면 제일 먼저 이야기한다고 하네요
상담 가서 선생님께 어휘력 좋다는 칭찬도 듣고 왔어요​
수능 단어이다보니 뜻도 난이도가 있어요
무슨 말인지 몰라서 물어보기도 해요
addict 중독자, 탐닉시키다
advocate 옹호자, 변호사
탐닉시키다와 옹호자가 무슨 뜻인지 몰라서 네이버 한글 사전으로 찾아서 뜻을 적어 두었어요
한글 어휘까지 같이 공부했네요 ㅎ
단어도 한번씩 적어보게 했어요
노트에 따로 적으면 좋겠지만 워낙에 적는 걸 싫어하는 아이인지라 책에 한번씩만 적게 했어요
<수능 2000 WORD MANUAL>은 사전식으로 단어를 배열하고 , 철자가 유사하여 헷갈릴 수
있는 단어들은 묶어'철자주의'라고 표시를 하거나 '혼동어' 표시를 하여 함께 학습할 수 있어요
철자주의 단어들을 잘 학습했는지 확인했어요
모르는 단어인만큼 반복이 필요하지 싶네요
아이의 기어력을 믿어봐야 겠어요^^
aid (도움) - aim (목표)
alley( 뒷골목,좁은 길,오솔길) - ally(동맹국)
표제어 이외의 주요 어휘는 출제 가능성이 큰 고난도 단어들을 정리하여 예상치 못한 단어의
돌발 출제에 대비할 수 있어요
그런만큼 아이에게도 그냥 지나치지 말고 꼼꼼히 공부할 수 있도록 코치했어요
발음이 궁금했는지 네이버 사전으로 검색해서 찾아 보더라고요
기출된 숙어 중 꼭 알아야 하는 숙어, 단어를 알아도 해석이 어려운 숙어 320개도 예문과 함께 공부했어요
한번씩 적어보고 암기를 위한 테스트도 했는데 잘 기억하고 있더라고요
기억이 안나는 단어는 살짝 컨닝도 했답니다 ㅎ
복습을 위한 누적테스트는 5일마다 2회에 걸쳐서 테스트해요
답이 되는 단어 외에 오답이 되는 단어의 뜻도 적어 보도록 했어요
아는 단어 먼저 체크하면서 열공하네요
알고 있는 단어들도 생각보다 꽤 되더라고요
미니 단어장으로 오늘 공부한 단어를 한번 더 복습하며 하루 공부를 끝마쳤어요
하루에 50단어라고하니 처음에는 놀라워했지만 점차 적응하겠지요^^
분량이 넘 많나 했지만 공부하다보니 생각보다는 많다는 생각이 안들더라고요
아직 중학생이니 일주일에 2번 정도 학습이 딱 좋을 것 같아요
<수능 2000 WORD MANUAL>과 함께 수능 1등급에 도전해보겠습니다!
꿈은 이루어진다~~~
우리딸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