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쌤의 엔트리 코딩 학교 - 엔트리를 만들어 온 송쌤에게 배우는, 2021 최신 변경 사항 반영
송상수 지음 / 제이펍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엔트리 개발에 참여한 송쌤과의 즐거운 코딩 공부!

송쌤의 엔트리 코딩학교
 
코딩을 좋아하는 아이를 위해서 만난 
송쌤의 엔트리 코딩학교!

책을 쭉 살펴 보던 아이의 첫 마디가 지금까지 만난 코딩 책 중에서 구성이 제일 잘 되어
있다며 무척 즐거워했어요

엔트리 개발에 참여한 송쌤이시라 확실히 책도 틀리구나 싶더라고요


이 책은 프로그래밍의 기본 요소를 통해 학생들이 창작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다른 친구들이 만든 게임을 부러워하던 아이였기에 책이 더욱 마음에 들지 않았나 싶어요


#송쌤의엔트리코딩학교 #코딩 #엔트리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소개 

엔트리 우리나라에서 만든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예요

Entry의 뜻이 '입장'인 것처럼 엔트리를 사용하면 누구나 쉽게 프로그래밍의 세계로 들어 올 수 있어요

엔트리에 가입하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어요

자신이 만든 소프트웨어를 저장하고 공유하려면 회원가입을 하는것이 좋아요

저희집 초등은 학교에서 이미 가입을 했답니다

작품을 만들기 위한 엔트리 화면을 요목조목 설명하고, 작품을 어떻게 만드는지 소개해요




나의 첫번째 프로그래밍

엔트리봇이 자기소개를 하는 작품을 만들어요

책을 봐가면서 어렵지 않게 따라서 해 보네요

코딩을 하면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공부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도 풀고 좋은 취미생활이 
되어가는 것 같아요

 

책을 봐가며 크기도 바꿔 보고 색도 바꿔 보면서 무척 재미있어 했어요

알고리즘도 만들어 보고 마지막에는 만든 프로그램을 저장했어요




 
기초 

이야기만드기- 벌을 만난 곰

반복 개념을 이용하여 간단한 애니메이션 만들기예요

생각하기→ 생각다듬기 → 개념다지기 → 알고리즘 만들기 

→ 프로그래밍하기  검토하기

누구나 어렵지않게 따라서 만들 수 있어요!




 
게임 만들기 - 상어 피하기

이벤트 개념을 사용하여 키보드로 조작하는 간단한 게임 만들기예요

게임을 워낙 좋아하는지라  만들어 보고 싶었나봐요

책을 봐가며 혼자서도 척척이네요

아이가 하는 걸 지켜보면 역시 용어를 이해하고 받아들이는게 어른인 저하고는 틀리구나 싶어요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 - 선물 추천 프로그램

리스트를 사용하여 생일 선물을 추천하는 응용 프로그램 만들기

책을 받자마자 프로그램 만들기에 푹 빠져버린 저희집 초등이네요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그만큼 책이 따라서 하기 쉽다는거겠죠^^




기초에서는 아주 간단한 작품부터 재미있는 게임까지 다양한 작품들을 만들어 보았어요

누구나 배울 수 있도록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어서 초등학생인 저희집도 쉽게 따라서 할 수 있었어요

응용에서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작품을 만들고 연습에서는 주어진 작품을 반복해서 실행해 
보고, 전체 코드 블록에서 틀린 부분이 어디인지 찾아볼 수 있어요

기초부터 연습까지 즐거운 코딩 공부를 할 수 있어서 아이도 무척 좋아했어요

가르쳐 주는 사람이 없어도 혼자 공부할 수 있는 친절한 코딩책을 찾으신다면 적극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