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뜀틀 개념편 중1 (하) (2024년용) 중학수학 뜀틀 (2024년)
마더텅 수학연구소 지음 / 마더텅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중학 수학 뜀틀
개념편 중1 (하)
EBS중학프리미엄 인터넷강좌교재 mid.ebs.co.kr
 전국 중학교 최신 3개년 중간 · 기말고사 기출문제 완벽 분석!
 
개념 설명 MP3 무료 제공
 
 

마더텅 교재는 얼마전 <뿌리 깊은 초등국어 독해력>으로 만났었는데

엄마 마음에 쏙 드는 독해력 교재였어요
 
그리하여 마더텅이라면 믿고 풀리게 되었답니다!
 
이번에는 초등 6학년인 아이를 위해서 <중학 수학 뜀틀> 개념편을 만나 보았어요
 
반 친구들 중에는 학원에 다니거나 과외를 하면서 중학교 진도 나가는 친구들도 꽤
있다고 하더라고요
 
아이한테 전해 들으니 살짝 욕심도 생겨나면서 중학교에 가선 어떤 수학 공부를 할지
궁금하기도 했어요
 
개념편이여서 부담없겠다 싶었는데 MP3 무료 제공까지

하고 있어서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중학수학뜀틀 #중학수학개념편 #중1수학
  
중학 수학 뜀틀만의 특장점
 
- 한 권으로 개념 완전 정복
- 수준에 따른 문항 설계
- 연습장이 필요없는 풀이 공간
- 자세하고 친절한 풀이
 
1학년 2학기에는 기본 도형, 평면도형, 입체도형, 통계에 대해서 배우게 되네요
 
 

 
 
STEP 1 개념 다지기
- 개념을 학습한 후, 빈칸 채우기를 통해 배운 내용을 정래해 봅시다
STEP 2 대표 문제로 접근하기
- 예제를 통하여 문제 풀이 방법을 확인하고, 이를 유제에 적용해 봅시다
STEP3 단원 마무리 하기
- 이 단원에서 공부한 내용을 종합하여 최종적으로 실력을 점검해 봅시다
 
 
차근차근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단계별로 문항을 배치하고 있어요
 
 

 
 
기본 도형
 
교점, 교선
 
 큐알 코드로 MP3를 들어 주었어요
 
개념에 대해서만 콕 집어서 얘기해주시네요!
 
개념 설명을 듣고 예제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도형의 종류와 교점, 교선에 대해서 배우고
 더 알아보기에서는 각기둥과 각뿔의 교점과 교선의 개수에 대해서 나와 있어요
 
 

 
 
 
 교선의 개수의 구하는 문제를 패스하고 안 풀었더라고요
 
세는 걸 귀찮아하는것 같아서 같이 세어 보고 풀어 보았어요
 
모서리라고 적어야하는데 선이라고 적은 걸 보니 개념이해가 좀 더 필요하지 않나 싶어요
 
그리하여 MP3를 한 번 더 들어 주고 다음장으로 넘겼어요
 

 
 
 
직선, 반직선, 선분 
 
mp3로 개념 설명을 들으니 어렵지 않게 빈 칸을 채워주네요
 
개념연습 문제도 풀어 보았는데 직선, 박직선, 선분 나타내기에서

직선 BC를 잘못 나타냈더라고요
 
아마도 직선 AC라고 잘못 봤던 것 같아요
ㅠ.ㅠ
 
성격이 워낙 급하다보니 차분히 문제 푸는 연습이 많이 필요하네요
 
안틀려도 되는 문제인데도 덤벙거리다가 틀리니 제일 걱정되는 부분인 거 같아요
 

 
 
 
 두 점 사이의 거리와 선분의 중점 & 각의 분류
 
선분 표시하는게 아직까지는 익숙하지가 않은 듯 싶어요
 
그래도 개념 이해는 힘들어하지 않고 쉽게 받아 들였어요
 
개념연습 문제는 둔각이 되도록 하는 값의 범위 문제를 모르겠다고 비워 두었더라고요
 
둔각의 개념을 한 번더 인지시키고 문제를 풀어 볼 수 있도록 했어요
 
조금만 생각하면 충분히 풀 수 있는 기본 문제인데 생각이 하기 싫었나 봅니다
ㅠ.ㅠ
 

 
 
 
 맞꼭지각 & 직교, 수직, 수선
 
MP3로 개념 설명을 들어 주었어요
 
설명이 길지 않아서 금방 끝나지만 요렇게라도 설명을 들을 수 있으니 좋네요
 
잘 듣고 빈칸을 채워 주었어요
 
 개념연습인만큼 아이도 부담없이 풀었어요
 
문제를 풀고 나서는 어떻게 풀었는지 개념 설명을 해 주기도 하네요
 

 
 
 
 단원 마무리하기도 어렵지 않게 술술 풀었어요
 
문제수가 많지 않으니 아이도 확실히 부담을 덜 느꼈어요
 
개념서인만큼 중학교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지 않았나 싶어요
 
풀었다는 성취감과 함께 충분히 풀 수 있다는 자신감에 스스로에게 박수를 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ㅎ
 
수학을 워낙에 겁 먹는 아이여서 그 기쁨이 더 크지 않았나 싶어요^^
 

 
 
 
단원 개념정리
 
단원이 끝나고 나면 개념정리가 나와 있어요
 
직선, 반직선, 선분의 표현
각의 분류
공간에서 두 직선의 위치 관계 4가지
평행선의 성질 2가지
삼각형의 합동 조건 3가지
 
배운 내용을 정리해 봄으로써 한 번 더 기억하고 요점을 파악할 수 있어서 좋네요
 
 

 
 
<중학 수학 뜀틀>로 중학교 수학을 미리 만나보니 초등 수학을 잘 다져야겠구나 싶어요
 
초등 수학이 중학교와 연계되는 만큼 아이도 남은 학기 더 열심히하는

계기가 되지 않았을까 싶어요
 
아이에게 문제집이 어땠냐고 물어보니 큐알코드가 있어서 개념 설명을

들을 수있어서 좋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문제들 난이도가 어렵지 않고 문제수가 많지 않아서 좋았다고 해요
 
개념편으로 개념을 쌓고 난 다음에는 내신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유형편으로 넘어가도 될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