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동물 직접 해 보면서 익히는 How to 시리즈
신수빈.오승희 지음, 윤유리 그림 / 아울북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방법 백과
How to 동물
​동물 기르기, 동물 구별하기부터 동물 관련 직업까지 동물에 대해 꼭 알아야 할
21가지 How to
​사랑스런 반려동물부터 기상천외한 야생 동물까지,
동물 분류 방법부터 감정 읽는 법, 응급 상황 대처법, 관련 직업 안내까지
동물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놓쳐서는 안 되는
21가지 노하우를 한 권에!
반려동물을 너무 좋아해서 통장에 들어 있는 모든 돈을 유기견 보호 센터에 기부하고 싶다는
저희집 고학년은 요즘 동물책에 푹 빠져 있어요
아마도 외동이여서 동물에 더 관심이 많지 않나 싶어요
그런 아이를 위해서 만난 아울북 어린이 방법 백과 <How to 동물>​편이예요
부록으로 나만의 동물 관찰 노트까지 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어린이방법백과 #하우투동물 #howto동물 #동물책추천 #반려동물 #초등책추천 #선생님추천
#교사추천도서 #초등교사추천

 
 
 
 Step 1  동물을 알아 가기 첫걸음
 Step 2  동물 세계 탐구하기
 Step 3  동물과 친구 되기
 Step 4  동물에 대한 관심 이어 가기
  
봐도 봐도 헷갈리는 동물 구별하는 법 
 봐도 봐도 구별이 안 되고 헷갈리는 동물들이 있죠
 
하지만 몇 가지 구별 포인트만 기억하면 어떤 동물인지 금방 알아볼 수 있어요
 
 
난이도 1단계와 난이도 2단계로 나누어져 있어요
 
아이가 책을 들고 와서 맞혀 보라고 하더라고요
 
다람쥐는 맞혔지만 라쿤은 틀렸어요 ㅎ
 
라쿤의 꼬리에는 검은색과 갈색으로 이루어진 줄무늬가 있지만

너구리의 꼬리에는
줄무늬가 없어요
 
2단계는 확실히 더 어렵네요
 
아이들과 함께 누가누가 더 잘 구별하는지 게임을 해 봐도 좋을 거 같아요
 
 

 
 
 동물원 100% 활용하는 법
 
요즘 동물원은 단순히 동물을 보여 주는 데 그치지 않고 동물에 대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체험 코너를 개발하고 있어요
 
조금만 관심을 갖고 보면 동물원에서 훨씬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답니다
 
① 가기 전에 우선순위 목록을 만들자
② 전문가의 해설을 들어 봐
③ 야생 느낌 그대로, 사파리 투어를 해 봐
④ 동물들과 함께하는 캠프에 참가해 봐
 
 
 얼마전 에버랜드에 가면서 아무런 검색없이 갔다가 코알라를 못보고 그냥 와야만 했어요
 
볼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더라고요
 
우선 순위를 미리 정해 놓고 시간을 알아 보고 갔었다면 좋았을텐데하는 아쉬움이 많이 들었어요
 
 

 
 
 
알쏭달쏭 동물의 감정 읽는 법
 
 개의 감정 표현을 읽다 보니 키우고 있었을 때 이 책을 만났더라면 참 좋았을텐데 싶었어요
 
작년에 15년을 키운 반려견이 무지개 다리를 건넜는데 몰랐던게 참 많았더라고요
 
개도 가족이나 마찬가지죠^^
 
감정을 읽어내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새삼스레 크게 깨달았어요
 
아이를 키우기 위해서는 육아책이 필요하듯이 강아지를 키울 때 애견책이 꼭 필요하구나 싶어요
 
 

 
 
동물에게 안전한 먹이 주는 법
 
 사람에게는 안전해도 동물에게는 해로울 수 있는 음식이 있어요
 
 
개와 고양이에게 위험한 음식 가려내기
- 양파, 포도, 알코올, 토마토, 초콜릿, 우유, 사과, 아보카도, 소금
 
책에는 나와 있지 않지만 개를 키우면서 응급실에 간 적이 있는데 먹다 남은 치킨을 아무도
없는 사이에 먹었더라고요
 
치킨뼈를 먹고 수술하는 경우도 많다고하니 조심해야지 싶어요!!
 
 
토끼는 옥수수를 햄스터는 감자를 앵무새는 땅콩을 고슴도치는 날계란을 육지거북은
날고기를 피해야 해요
 
 
OX퀴즈도 체크했는데 제대로 이해하고 있네요
 
 

 
 
 
나에게 맞는 반려동물 찾는 법
 
 반려동물을 너무너무 키우고 싶어하는 아이가 나에게 맞는 반려동물 찾기를 체크해보네요
 
저희 아이는 테스트 결과가 거북이로 나왔어요
 
A를 제일 많이 체크했는데 본인도 성격을 잘 알고 있네요 ㅎ
 
산만하거나 집중력이 약하다면 거북이가 좋대요
 
거북이를 관찰하면 인내심과 집중력을 기를 수 있고 매일 정해 놓은 시간에 먹이를
주거나 배설물을 치워 주다 보면 규칙성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당장 거북이를 사러 가자고 하네요ㅎㅎ
 
아이가 테스트 해 놓은 걸 보고 엄마이면서도 몰랐던 아이의 성격도 알게 됐어요
 
속으로는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크다는 것..
밤에 잠들기가 힘들고 작은 자극에도 깜짝 놀라는지는 미처 몰랐네요
 
 

 
 
 
한 눈에 봐도 알 수 있게 동물 그리는 법
 
 한눈에 봐도 어떤 동물인지 알 수 있게 그리는 것도 동물에 대한 이해력과 관찰력이
뒷받침되어야 가능해요
 
그림 그리는걸 워낙 좋아하는지라 밤에 잠도 안자고 그렸어요
 
펫 하우스에는 고양이가 가지고 놀 생쥐 인형도 매달아 놓았네요 ㅎ
 
강아지는 시바견을 닮았고 고양이는 러시안블루처럼 보인대요
 
 
 
 

 
 
 나만의 동물 관찰 노트 
본권의 내용을 활용해 직접 동물 세계를 탐구할 수 있는 부록이예요
 
미니 사이즈인 노트를 펼치면 활용 방법부터 자세히 나와 있어요
 
바다동물에 이어 육지동물까지 나와 있어서 동물원이나 아쿠아리움에 갈 때 꼭 챙겨야겠어요
   
 

 
 
<How to 동물>편을 읽고 나니 howt o공부, 마술, 스토리, 친구, 요리 책까지

앞으로 출간될 전 시리즈를 다 만나보고 싶어지네요!
 
그만큼 한 권의 책 속에 알찬 정보들이 가득했어요
 
 관찰을 하면 아이이 호기심도 자라나고 집중력도 키워준다고 하니 이번 주말은

관찰 노트를 챙겨서 가까운 공원이라도 나가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