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수대첩과 사라진 삼족오 비밀 역사 탐정단 Z
한정영 지음, 원유미 그림 / 리틀씨앤톡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수호를 위해 역사 속으로 떠나는
리우, 라나, 호수의 대모험
​살수대첩과 사라진 삼족오
역사 속 중요한 사건을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만나볼 수 있는 <비밀 역사 탐정단 Z>시리즈
 
<살수대첩과 사라진 삼족오>이야기는 을지문덕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역사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역사 학습 동화는 처음인지라 아이의 반응이 어떨지 궁금했는데
책을 받자마자 빠져 드는 아이를 보면서 초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동화구나 느낌이 왔답니다!
책 편식이 심한 아이라 재미가 없으면 읽지를 않는데 손에서 책을 놓지 않고 보네요
​#살수대첩과사라진삼족오 #비밀역사탐정단Z #을지문덕 #역사학습동화 #살수대첩 #삼족오
 
역사 속 사건과 관련된 임무를 맡기는 '비밀 역사 탐정단 Z'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온달 장군 유적지에서 삼족오를 찾으십시오. 얼른
위험에 빠진 역사로 거슬러가야 합니다. 붉은 거미를 조심하세요!"
 
학교 친구들과 온달 관광지로 체험학습을 가게 된 리우는 버스안에서 꿈을 꿨어요
 
며칠 전 받은 이상한 메시지에 이어 꿈에도 Z가 나타난거예요
 
인터넷 검색으로 삼족오를 찾아 본 리오는 삼족오가 태양 속에 산다고 전해지는 세 발 달린
까마귀라는 걸 알게 되었답니다
 
고구려 사람들은 태양 속에 삼족오를 그려 넣고 자신들의 문양으로 삼았다고 해요
 
삼족오를 따라 가던 리오는 살수대첩도를 감상하다 과거로 들어 가게 되었어요
 
 
이야기의 전개가 빠르고 과거로의 여행이라 아이들이 더욱 빠져들지 않나 싶어요!
 
 

 
 
 리우는 고구려의 소년 두루치치를 만나고 역사의 한복판에 들어 왔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두루치치는 수나라 병사들에게 부모를 잃고 고구려 수련 단체인 조의선인에 들어가
무술을 익힌 후 온사문 장군을 도와 수나라 진영에서 스파이로 활약 중이였어요
 
온사문 장군은 온달 장군의 손자로 을지문덕 장군의 부하 장수랍니다
 
리우는 두루치치에게서 청동 거울을 받게 되었고 청동 거울에는 pc의 화면처럼 여러 가지
 아이콘이 나타났어요
 
고구려의 유물인 청동 거울이 이야기속에 등장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어요
 
 

 
 
 
리우와 두루치치는 수나라 막사로 가서 비밀 이야기를 엿듣게 되었어요
 
내용인즉 항복 문서를 전달하러 오는 을지문덕을 죽이라는게 아니겠어요!
 
 아이는 이 장면이 제일 기억에 남는다고 해요
 
을지문덕 장군을 죽이라니 어떻게 될지 뒷이야기가 넘 궁금해졌나봐요
 
을지문덕 장군은 항복 문서를 전달하고 돌아갈려고 했지만 수나라 병사들이 가로막았어요
 
하지만 유사룡이라는 사람 덕분에 빠져나갈 수 있었답니다
 
정말 다행이지요!
 
 

 
 
학교 다닐때 역사와는 친하지가 못해서 살수대첩에 대해서도 기억이 가물거렸는데 을지문덕
장군의 지혜에 감탄하게 되었어요
 
 수나라 병사들을 평양성까지 유인하여 살수의 물을 터트려 큰 승리를 이끈 을지문덕
장군에게 박수치게 되더라고요
 
이렇게 학습 동화로 읽으면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거 같아요!!
 
 

 
공부와 재미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비밀 역사 탐정단 Z>시리즈!
역사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에게 정말 추천하고 싶어요
역사와 친해지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