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가 말하는 친구 사용법
기타야마 요코 지음, 고향옥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6월
평점 :
절판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개가 말하는 올바른 친구 사용법!​
개가 말하는 친구 사용법
​친구 사귀는 데 서툰 인간들에게!
어떻게 하면 친구를 깊이 이해하고,
친구 사이에 생긴 갈등을 지혜롭게 풀어
좋아하는 친구와 오랫동안 사이좋게 지낼 수 있을까요?
살아가면서 제일 힘든 일 중 하나는 인간관계가 아닌가 싶어요!
어른도 힘든데 하물며 아이들은 더 힘든 법이겠지요
<개가 말하는 친구 사용법>은 친구를 사귀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에게 용기와
지혜를 주는 책이예요
아이들과 친숙한 반려동물인 개가 알려주니 저희집 초등도 재미있어 하며 보네요 ㅎ
​집에 있는 강아지 인형을 꺼내오기도 했어요
 사용 방법과 사용할 때 주의사항 그리고 관리 방법, 점검 방법, 수리 방법,
기타 안내 사항이 나와 있어요
 
각 부분의 명칭과 사용법까지 나와 있어서 재미있게 읽었어요
 

 
 
 사용 방법 - 맞추다
 
요즘은 연인들끼리만 커플을 맞추는게 아니라 동성인 친구 사이도 커플링이나 커플옷을
맞추기도 하더라고요
 
신선하게 다가 왔는데 많이 친한  사이일수록 같은 것으로 맞추고 싶어 하는 마음이 드나 봐요
 
커플로 맞추게 되면 멀리 떨어져 있어도 가까이에 있는 느낌이 들기도 할 것 같아요
 
비밀을 공유하고 그 비밀을 지켜줄 수 있는 사이라면 진정한 친구겠죠
 
비밀을 지켜준다는게 생각처럼 쉬운 일이 아닌만큼 다른 사람이 알게 되면 그만큼 상처받게
되는 것 같아요
 
오래오래 친구 사이로 남고 싶다면 비밀은 꼭 지켜줘야 겠구나 싶어요!
 
 

 
 
 사용할 때 주의사항 - 곁눈질
 
친구와 있을 때는 한눈 팔지 말고 친구에게 집중해야 한다는 것!!
 
스마트폰 시대가 되면서 어딜가나 폰을 보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 같아요
 
식당에 가도 폰을 보느라고 앞자리 친구에게는 소홀한 경우를 많이 봤는데 보기에 안좋더라고요
 
폰을 보지 않는 건 친구를 위한 작은 배려가 아닌가 싶어요
 
어른인 저부터도 실천해야겠구나 싶어요!
 
 

 
 
 관리 방법 - 청소
 
 친구에게 불만이나 할 말이 쌓이면 친구 관계가 멀어지기 마련이죠
 
그러니 정기적인 청소가 필요해요
 
친구의 불만을 충분히 듣고 말끔히 흘러보내야해요
 
지금 저에게 필요한건 청소인것 같네요
 
그때 그때 청소를 해야지 청소도 미루면 안되는것 아시죠!
 
내일 당장 청소해야겠어요^^
 
 

 
 
수리 방법 - 수리
 
친구에게 이상이 생겼을 때는 수리해야 해요
 
원인 파악이 제일 중요하겠죠..
 
나이가 드니 원인 파악도 쉽지 않구나 느끼는게 멀리 떨어져 있으니 자연스레 멀어지는 것
같기도 해요
 
잘못이 있다면 반성하고 사과해야겠지만 잘못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끝까지 싸워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이야기해주네요
 
그럴땐 우린 서로 인연이 아니였나봐로 마무리 해도 되지 싶어요
 
아닌 인연을 끌고 가는것도 어리석지 싶어요
 
 

 
 
<개가 말하는 친구 사용법>은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이 읽어도 좋은 책이라 추천하고 싶어요
 
개가 사람보다 낫네 싶더라고요 ㅎ
 
혹시 주변에 친구관계 때문에 힘들어 하는 친구가 있다면 선물해도 좋을 것 같아요
 
그 친구와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