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나는 학교에서 일할 거야! job? 시리즈 31
Team.신화 글.그림 / 국일아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유학년제를 위한 미래 교육 《job?》시리즈
 
꿈을 가진 아이가 미래를 이끈다!
J0b? 나는 학교에서 일할 거야!
 
 
 
 4차 산업 혁명 시대 유망 직업 스페셜 출간!
 
job? 시리즈는 '바라고 꿈꾸는 것을 이루기 위해 줄기차게 노력하면
반드시 꿈은 이루어진다'는 교육 철학을 담은 직업 관련 학습 만화예요
 
 
 아이들에게 꿈을 찾게 해 주고 싶은 마음은 어느 부모나 같지 않을까 싶어요
 
평소에 공부를 하면서도 마지못해 어쩔 수 없이 하는 아이를 보면서 아이에게
확실한 꿈이 있더라면 싶은 마음이 많이 들었어요
 
아직까지 꿈이 불확실하다보니 학습에도 흥미를 못느끼고 있지 않나 싶었거든요
 
 
그런 아이를 위해서 <job?시리즈>를 만나게 해 주었어요
 
저학년때는 영어 선생님이 꿈이였던 아이였는지라 책을 읽으면서 질문이 무척 많아지네요
직업에 대해서 이렇게 관심을 가지는 것만으로도 큰 수확이구나 싶어요!
 
 
 
#job?나는학교에서일할거야! #job?시리즈 #미래직업 #직업체험학습만화
 #4차산업혁명시대 #교육대학교 #자유학기제 #자유학년제
  
<job?시리즈>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서 만화 형식을 빌려서
설명하여 이해를 돕고 있어요
 
 내 장래 희망은 교감 선생님!
 
 유명한 아이돌 가수가 교육 실습생으로 학교에 왔어요
 
여자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책을 읽다보니 교생 선생님 덕분에 열심히 공부했던 학창시절이 잠시 떠올랐어요 ㅎ
 
 
아이돌 가수는 가장 존경하는 사람이 교육자의 길을 걷고 있어서 가수보다도 선생님이 더
되고 싶었다고 해요
 
롤모델을 찾아서 꿈을 키워나가는 것도 괜찮겠구나 싶었어요^^
 
봉남이는 꿈이 교감 선생님이래요
 
교장 선생님은 학교를 대표하고 계획을 세우시는 분이고 교감 선생님은
교장 선생님을 보조해서 계획을 실행하는 분이라는 걸 잘 알고 있네요
 
 
초등학교 선생님이셨던 할아버지 덕분에 교감 선생님이라는 꿈을 가질 수 있었다고 해요
 
 
 
 
엘리트 라이벌
 
같은 반인 도도한은 꿈이 장학관이래요
 
장학관인 할아버지처럼 훌륭한 장학관이 되고 싶대요
 
평범한 봉남이에 비해서 도도한은 성적도 우수하고 학교 최고의 인기남이랍니다
 
단점이라면 거만하다는 점이예요!
 
같은 반 여자친구인 나라를 두고 봉남이와 라이벌 관계에 있어요
 
장학관과 장학사에 대해서는 잘 몰랐던 직업이였는데 포인트 박스로 설명을 해
 주고 있으니 어떤 일을 하는지 직업인지 알게 되었어요


 
 
 
 정보 더하기
 
교육대학교는 초등학교 교원을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한 국공립대학교이며
졸업생에게는 졸업과 동시에 초등학교 2급 정교사 자격증을 수여해요
 
초등학교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초등교육학과를 졸업하고 교원 자격증을 발급받은
후 교원 임용 시험에 합격해야 비로소 초등학교 선생님이 될 수 있어요
 
사범대학교는 중·고등학교의 교원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교예요
졸업생에게는 졸업과 동시에 중등학교 2급 정교사 자격증을 수여해요
 
 
 
 엉뚱 발랄 행동남
 
교감 선생님이 꿈인 봉남이와 장학관이 꿈인 도도한은 교장 선생님이 잃어버리신 서류를
찾기 위해 학교 곳곳을 다니게 되었어요
 
그 날 교장 선생님이 다녀간 행보를 쫓아서 다니다보니 학교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이렇게나 많구나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답니다
 
영양사는 식단표를 만들고 조리를 감독하고 관리하며 조리사는 음식을 집접
 만드는 일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봉남이는 힘들게 일하는 조리사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하나 하나 메모를 했어요
교감 선생님이 되면 조리실의 환경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가 대단한 것 같네요!!
 
방과 후 교사, 배움터 지킴이, 전문 상담 교사 , 사서 교사들이 하는 일과
 어떻게 하면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지도 알게  되었답니다
 
 
 
 
 
 정보 더하기
 
자유학기제는 중학교 한 학기 동안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같은 정기 고사를 보지 않고 직업
체험의 기회를 갖게 하는 것을 말해요
 
자유학년제란 자유학기제를 한 학기 더 확대한거예요
한 학기 동안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보고 경험하고자 할 때 기간기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아
1년으로 연장한 자유학년제를 도입했다고 하네요
 
 
내년에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궁금했었던 내용이였는데 비교가 나와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미래 직업 체험 워크북
 
책을 읽고 난 후 워크북을 풀어 주었어요
 
등장인물의 특징도 알아보고 초등학교 교사가 하는 일에 관한 문제를 풀고 예쁘게 색칠도 해 보았어요
 
초등학교 교사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문제도 잘 풀어 주었네요
 
중등교사, 특수교사, 대학교수 문제까지 알차게 나와 있어서 아이의 모든 궁금증이 다 풀린 거 같아요!
 
 영어 선생님이 되고 싶다는 꿈을 다시 키워나갔음 하는 바램이 생기네요
 
 
 
꿈을 이루기 위해서 평소에도 노력하는 봉남이를 보면서 어른인 저도
배울 점이 무척 많았어요
 
행동으로 실천하는 봉남이를 보면서 우리 아이들도 꿈을 위해서 노력하지 않을까 싶네요!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고 싶다면 <job? 시리즈>를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