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슬머리 수의사 24시간이 모자라! - 수의사 직업가치동화 3
한정영 지음, 이예숙 그림, 허은영 감수 / 북멘토(도서출판)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업인의 자세를 배우고 적성을 발견하는
 직업가치동화③ 수의사
곱슬머리 수의사 24시간이 모자라!
 
"동물을 진료하다 보면 슬프기도 하고 가슴이 아프기도 하지만,
수의사는 치료를 할 때 냉정해야 할 필요도 있어."
북멘토 직업​가치동화는 직업 선택에 있어 꼭 필요한 직업 이해와 적성 탐구, 이 두 가지를 재미있고 실감 나는 이야기로 자연스럽게 깨닫게 해 주는 책이예요
반려동물을 너무 좋아해서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애청자가 되어 버린 아이를 위해서 북멘토
직업가치동화 시리즈 중 3권인

 

<곱슬머리 수의사, 24시간이 모자라!>
를 만나게 해 주었어요
한때는 수의사가 꿈이였던 아이기에 책을 받자마자 책 속으로 빠져드네요
지금은 꿈이 살짝 바뀌어서 유기견 보호 센터에 가서 자원봉사를 하고 싶다고 해요
#곱슬머리수의사24시간이모자라 #북멘토직업가치동화 #수의사 #유기견 #반려동물
 

 

 

%EA%B0%95%EC%95%84%EC%A7%801 너를 어떻게 하지? 라푼젤
 
수희의 꿈은 훌륭한 수의사가 되는 것이예요
 아픈 강아지는 치료해 주고, 버려진 강아지는 데려다가 돌봐 주고..
 
수의사가 되려면 수의학과에 가야 한다는 것과 경쟁률이 높아서 성적이 좋아야 한다는 것
그래서 공부도 열심히 해야 한다는 것도 잘 알고 있어요
 
 
수희가 라푼젤을 만난 건 2주일 전쯤
 골목길에서 걸어 오고 있는 비글은 무슨 험한 꼴을 당했는지 많이 다쳐 보였어요
 
수희는 응급처치를 해주고 라푼젤이라고 이름도 지어 주었어요
 
 
알고보니 라푼젤이라는 이름은 수희네가 키웠던 반려견이였는데

 

2년 전 아파서 하늘나라로 갔대요
 
15년을 키웠던 반려견을 작년에 보내주었는데 책을 읽다보니

 

생각이 나서 눈물나는 것 있죠
 
수희는 다쳐서 아픈 비글을 보면서 키웠던 라푼젤이 생각났었나봐요
 
애견 센터를 하고 있는 한마음 언니에게 라푼젤을 맡아 달라며 부탁하러 갔어요
 
 

 

 
 
%EC%9E%90%EB%8A%94%20%EA%B3%A0%EC%96%91%EC%9D%B4 골목길 수의사
 
수희는 골목길에서 고양이를 응급 처치 해 주는 곱슬머리 수의사 아저씨를 만났어요
 
수의사 아저씨를 도와서 고양이를 잡아 주며 조수 역할도 했어요
 
수의사 아저씨는 수희의 손등을 보면서 고양이에게 할퀸 자국도 찾아 내고 사료 냄새도 
난다며 수희가 동물이랑 친하다는 알아 보셨답니다
 
 
역시 수의사 선생님은 수의사가 꿈인 수희를 한 눈에 알아 보시네요!!
 
 그리하여 수희에게 동물 병원이 어떤 곳인지 현장 학습을 오라고 하셨어요
 
                                                            

 

 
 
 %EC%A0%96%EC%86%8C24시간이 모자라
 
수희는 강양희 선생님께서 일하고 계시는 사거리 동물 병원에 찾아 갔어요
 
강양희 선생님은 수희에게 먼저 청소를 시키셨어요
 
수희는 이런 것도 수의사가 해야 하는 건가 싶어 짜증이 났지만 동물 병원은

 

청결이 가장 중요하다는 걸 강조하셨답니다!!
 
 
 숨을 안 쉬는 새끼 강아지를 위해 갓 태어난 새끼의 주둥이와 코를 입으로

 

쭉쭉 빨아 대는 모습은 수희가 상상하지 못했던 수의사의 모습이였어요
 
고슴도치나 악어처럼 수의사 선생님도 잘 모르는 동물들이 병원을 찾아 오기도 한대요
 
 수술비가 비싸니 안락사를 시켜 달라는 사람도 있고 아픈 강아지를

 

무작정 두고 가기도 한다니 그럴때는 의사 선생님도 난감하시겠다 싶어요
 
젖소 농장에 가서 비닐 장갑을 끼고 젖소의 엉덩이에 손을 밀어 넣고는

 

소가 새끼를 가졌다는걸 알아보기도 했어요
 
 
수의사 선생님이 하시는 일이 정말 많네요!!
 
동물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마음이 없다면 할 수 없는 일이 수의사이구나 싶어요
 
 

 

 
 
 라푼젤 진료 일지
 
수희는 증상이 심해지는 라푼젤을 안고 동물 병원을 찾았고 강양희 선생님께서는 흔쾌히
수술을 시켜 주셨어요
 
 
수술은 잘 됐지만 라푼젤의 한쪽 앞발은 절단해야만 해서 수희의 돌봄이 필요했답니다
 
"네가 수의사로서 포기하지 않는다는 믿음을 보여 주어야 해!" 
강양희 선생님께서는 수의사가 꿈인 수희를 위해서 직업 정신을 일깨워 주셨어요
수희는 노트에 라푼젤을 잘 관찰해서 진료 일지를 적어 나갔어요
 
기록을 남겨 두면 혹시라도 라푼젤과 비슷한 증상의 동물들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를 히스토리라고 부른다는 것도 알게 되었답니다
 
 
 수의사가 될려면 평소에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수희의 정성으로 라푼젤은 회복을 하게 되었고 수희의 진료 일지는 엄마도 감동을 해서
라푼젤을 키울 수 있게 되었어요
 
 
정말 잘 됐지요!!^^

 

 

 

 
나도 수의사가 될 수 있을까?
 적성 찾기
 
 수의사에 자질이 있는지 해당 내용에 체크를 해 보았어요
 
저희집 고학년은 37점이 나왔네요
 
그리하여 조금만 더 노력하면 수의사가 될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나왔어요^^
 
수의사가 되고 싶다면 일기를 매일 쓰는 습관을 가지고 책을 집중해서 읽으며 기초 체력을 
기르는 운동을 해야 할 것 같아요
 
 
수의사가 되기 위해서 알고 있어야 하는 낱말은 히스토리 빼고는 다 체크를 했더라고요
책을 읽기 전에 체크를 했는데 동물 의학책을 읽어서인지 잘 알고 있구나 싶었어요
 
 

 

 
주인공 수희가 수의사가 되기 위해서 어떤 준비와 노력을 하는지 상세히 나와 있어서 평소에
유기견 보호 센터에 가서 자원봉사를 하고 싶다는 아이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을 거 같아요
공부하기 싫어서 수의사의 꿈은 접었지만 ㅎ
동물 병원에서 현장 체험 학습을 할 수 있는지도 알아 봐야겠어요​
어쩜 수의사의 꿈을 다시 키울 수 있을지도 모르니깐요^^
수의사가 꿈이라면 직업가치동화 <곱슬머리 수의사 24시간이 모자라!>를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