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네임 V 456 Book 클럽
강경수 지음 / 시공주니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판타지 첩보 액션의 시작과 끝!
 코드네임 V
강경수 글 · 그림
 
볼로냐 라가치 상 수상 작가 '강경수'의 야심작!
 
 
기다리고 기다렸던 코드네임 V가 드뎌 출간되었어요!
 
[코드네임 X]와 [코드네임K]에 이은 시리즈라 저희집 고학년도 받자마자 빠져드네요
 
보라색 바이올렛이 표지인만큼 이번 [코드네임V]는 바이올렛이 세프로 맹활약을 해요
 
앞에 시리즈를 읽어 보지 못했더라도 프롤로그에 등장 인물 소개가 간략히

 

나와 있어서 아하!하고 이해되더라고요
 
 
11살 파랑이는 우연히 과거로 가서 MSG 수석 요원이자 엄마인 바이올렛을

 

만나 함께 첩보원 생활을 하게 되었어요
 
  이집트에 피라미드처럼 생긴 기지가 새로 만들어지면서 새로운 임무가 주어졌답니다!
 
 
 
#코드네임V #시공주니어 #초등추천도서 #강경수작가님 #바이올렛 #파랭이
 
 
 

 

 
 
MISSION 3 : 베일에 싸인 마가린 회장의 정체를 밝혀라!
 
불타는 남자가 증언한 세상의 혼돈을 바라는 위험한 인물 마가린!!
 
 
바이올렛에게 마가린이 누구냐고 묻는 파랑이의 질문에 빵에 바르면 맛있다는 거 밖에 모른다는
대답에 책을 읽던 아이가 빵 터지네요 ㅎ
 
중간중간 요런 깨알 개그에 저희집 고학년은 배꼽 빠지게 웃었어요 ㅎㅎ
 
 
 바이올렛과 파랑이에게 주어진 새로운 임무는 요리 애호가이자 미식가로 알려져 있는 마가린
회장이 개최하는 요리 대회에 참가해서 그의 정체를 밝혀내는 거예요!
 
 
바이올렛(코드네임 V)과 파랑이(코드네임 X)가 위장 A조를 맡고 비밀 정보를 손에 넣는 침투
B조는 코드네임 B와 코드네임 Q가 맡았어요
 
 

 

 
 
 
요리 대회가 시작되기 전 마가린 회장의 개회사가 시작되었어요
 
 
마이크에 침까지 묻혀 가며 열변을 통하는 마가린 회장의 개회사에 저희집

 

고학년은 또 한 번 터졌어요 ㅎㅎ
 
강경수 작가님이 만화가였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그래서인지 만화책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들더라고요
 
아이들의 웃음 코드를 제대로 알고 계시는듯 해요
 
 

 

 
 
쿠킹 봄버 시작!!
 
 
드디어 요리 대회가 시작되고 바이올렛의 놀라운 활약도 시작되었어요
 
 
갈비찜에 들어 갈 고기 불순물을 빼내기 위해 냄비 채 들고 회오리 바람을 일으키고 있군요
 
곰돌이 가방에서 화염 방사기를 꺼내더니 갈비찜을 구워 내고 있어요
 
 
 그리하여 김슐렝 셰프의 심사는 따봉!이였답니다
 
우려와는 달리 1라운드는 가뿐히 통과했어요
 
 

 

 
 
2 라운드
 
 바이올렛의 부탁으로 창고에 요리 재료를 찾으러 간 파랭이는 거대 랍스터와 사투를 벌였어요
 
파랭이는 코드네임 R이 알려주는 대로 칼을 든 랍스터를 사정없이 걷어차서

 

항복을 얻어 냈답니다
 
알고보니 고릴라를 상대하는 법 책을 보고 알려준거였군요 ㅎㅎ
 
 랍스타 수프에 바이올렛이 마법 가루인 MSG를 넣었더니 결과는 또 한 번 따봉!
 
아슬하게 2라운드까지 통과했어요
 
 
 

 

 
 
 3 라운드
 
 3라운드의 미션은 "최고의 요리 재료를 찾아라"
 
각자 알아서 재료를 구해 요리를 해야 한대요!!
 
살다 살다 이런 요리 대회는 처음이군요 ㅎ
 
다른 셰프들은 어찌 알고 다들 재료들을 준비해왔네요
 
 
바이올렛이 요리 재료를 구하러 나간 사이 각 나라의 셰프들과 파랭이는 요리를 시작했어요
 
셰프들의 요리에 입이 떡 벌어지더라고요
 
파랭이는 바이올렛을 기다리며 엄마의 손맛이 담긴 라면을 준비했어요
 
 
그 결과는...
 
임팩트 부족이였어요
 
이대로 끝나고 마는 걸까요..
 
 

 

 
 
 
그때 등장한 바이올렛!
 
최고의 요리 재료를 찾아 떠났던 바이올렛은 바다에서 문어와 사투 끝에 문어 다리를 어깨에 메고 왔어요
 
우승을 위한 바이올렛의 활약은 감동없이는 볼 수 없었답니다
 
 
크라켄이 4바퀴 반을 돌아 라면에 첨~벙!
 
김슐랭 셰프의 심사 결과는
 
따따봉!
 
 
 코드네임 V의 활약으로 쿠킹 붐버에서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어요
 
 

 

 
 
 
 
바이올렛과 파랭이는 수상을 하기 위해 마가린  회장을 만나러 갔어요
 
이때 침투 B조가 수집한 정보를 분석해서 나온 회신 내용은..
 
마가린 회장이 '코스모'라는  밝혀지지 않은 비밀 조직 소속이라는 거예요
 
 
 세계에서 벌어지는 테러와 전쟁의 배후에 깊숙이 관여 되어 있는 코스모!
 
 
바이올렛과 파랭이는 얼릉 빠져나와야만 했어요
 
  하지만 이미 마가린에게 코드네임의 정체는 탄로난 상태!
 
 
갑자기 근육이 어마어마하게 커져버린 마가린!!
 
 
블로장생을 위해 만든 산더볼트를 마시더니 바이올렛과 파랭이를 공격하기 시작했어요
 
 

 

 
 
 
 시리우스 k가 방탄유리를 깨자 탈출을 시도한 바이올렛과 파랭이!
 
세계 최고의 스케이트 보드인 로켓맨 MK- Ⅱ의 등장에 아이가 무척 신기해하네요
 
본인도 갖고 싶은가봐요 ㅎ
 
스케보드를 타고 무사히 탈출에 성공했나 싶었는데 여기서 끝이 아니더라고요
 
 
바이올렛이 그만 코사모에 붙잡히고 말았어요
 
《코드네임 V》는 결말을 예측할 수 없는 손에 땀을 쥐게하는 스토리랍니다!!
 
 

 

 
 
 
《코드네임 V》를 읽고 아이가 표지를 다시 그려 봤어요
 
요리대회에서 우승을 하기 위해 맹활약을 해 준 바이올렛이 기억에 남았나봐요
 
다음 권은 코드네임 R이 파랑이를 도와서 코스모를 물리치게 되지 않을까 예상해보네요!
 
 

 

 
 
<코드네임V>에서는 파랑이가 엄마인 바이올렛과 같이 셰프로 활약하면서 엄마가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깨닫는 장면들이 나와서 가슴뭉클하기도 했어요
 
빵빵 터지는 유머속에서도 엄마와의 사랑을 잘 그려내지 않았나 싶어요
 
그래서인지 앞으로의 내용이 더욱 기대되네요
 
읽다 보면 어느새 빠져드는 <코드네임 V>
 
다들 빠져들 준비되셨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