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동~ 고양이 도감 딩동~ 도감 시리즈
김태환 지음 / 지성사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딩동~고양이 도감
김태환 지음
 
우와!
세상에 이런 책도 있네!
온 가족이 즐거운 책!
아이가 어릴때부터 애완견을 키워서인지 반려동물들을 너무 좋아해요
고양이도 키우고 싶을만큼 좋아하더라고요
그렇다보니 길 가다가 고양이를 만나면 꼭  멈춰서서 관찰을 하고 괜찮다
싶으면 안아주기도 했어요
​평소에 고양이 도감이 보고 싶다고 노래 불렀었는데 아이 마음에 쏙 드는
고양이 도감을 만났답니다
바로 '딩동 고양이 도감'이예요
책을 받고선 어찌나 좋아하든지 고양이를 사랑하는 마음을 느낄 수 있었어요
온 가족이 함께 보면서 고양이에 대해서 즐겁게 이야기 꽃을 피워 나갔어요
​#고양이도감 #도감시리즈 #고양이 #지성사 #
 
'딩동 ~고양이 도감'을 펼치기 전에
 
초등학생 아이와 같이 읽어 보았어요
 
고양이는 원래는 야생에서 살았는데 이집트 사람들이 고양이를 길들여
 집 안에서 키웠다고 해요
고양이가 쥐의 천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하고 집집마다 고양이를 키웠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선 삼국시대에 쥐들이 불경을 갉아먹지 못하게 고양이를
들여온 것이 시초라고 해요
 
한국 고양이는 '코리아 쇼트헤어'(줄여서 코숏)이라 불러요
 
전형적인 한국고양이 모습이 점차 찾아보기 힘들다고 하니 안타까워지네요
 
고양이도 체형이 있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가장 가늘고 긴 체형은 오리엔탈이며, 포린 →세미포린→ 세미코비→
코비 순으로 체형이 둥글고 잛아요
크고 단단해 보이는 몸집은 서브스텐셜 체형으로 분류된답니다
 
 
 
그동안 아이가 궁금해왔었던 고양이의 종류들이 나와 있어요
 
사진과 함께 이름, 고향, 특징들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어요
외울 정도로 읽어보고 또 읽어보네요
 
 터키식 앙고라
 
 '터키 앙고라(터키 수도 앙카라의 옛 이름)의 고양이'라는 뜻이에요
터키 국가 보물이자 눈동자가 파란색, 황금색, 그리고 털이 하얗고 두 눈동자 색이 다른
고양이를 보존하고 있답니다
 
터키식 앙고라는 아이가 제일 키우고 싶어했던 고양이였어요
 
양쪽 눈빛이 틀린 고양이도 있다니 고양이 도감을 책을 보고 처음 알았네요
 
사진을 계속 보고 있으니 넘 매력적인것 같아요!
 
 
 
 러시안 블루
러시안 블루는 고향이 러시아예요
 
아이가 고양이 이름을 나라이름에서 따 오나보다라고 얘기하네요
 
러시안 블루는 불빛 아래서 움직이면 끝부분이 은빛인 푸르스름한 털이 반짝거린대요
 
어릴땐 눈동자가 노란색이지만 자라면서 초록색 눈동자로 바뀐다니 넘 신기하네요
 
고양이 도감을 읽다보니 그동안 고양이에 대해서 아는게 별로 없었구나 싶을 정도로
새로운 사실들을 많이 알아가는 것 같아요
 
 
 
 재패니즈 밥테일
 
눈치 채셨겠지만 고향은 일본이예요
 
꼬리가 아주 짧은 것이 매력이랍니다
앞발을 흔드는 복고양이 인형은 이 친구를 본떠 만든 거라고 해요
 
몰랐었는데 재패니즈 밥테일 기억해야겠어요
 
일본 사람들은 이 친구가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믿는다고 하네요
서양에서는 보기 드물어 귀하게 여긴다고 해요
 
 
 
 먼치킨
 
먼치킨의 고향은 미국이예요
 
'난장이'라는 뜻이랍니다
이름처럼 다리가 짧고, 동그란 얼굴에 쫑긋한 귀가 돋보여요
 
털이 긴 친구는 '먼치킨 롱헤어'라고 부른대요
 
아이가 고양이 먼치킨이랑 애완견 웰시코기가 닮았다고 얘기하네요
아마도 다리가 짧으니 비슷해 보였나봐요^^
 
 
 
 고양이를 너무 좋아하는 아이와 고양이 카페에 다녀 온 적이 있어요
 
몇 시간을 있어도 집에 갈 생각을 안하더라고요
 
고양이 간식도 먹여주고 고양이들의 새침한 생활을 관찰하고 왔어요
담번에 갈 때는 '딩동~고양이 도감'책을 가지고 고양이 카페를 찾아야겠어요
 
고양이를 보면서 어떤 종류인지 알아 맞추는 것도 꽤 재미날 것 같아요
 
 
 
어릴 적 관찰하는 습관으로 키운 집중력은 아이의 평생을 지켜주는
든든한 힘이 된다고 해요!
 
저희 아이처럼 산만한 아이에게는 더할 나위없이 좋은 책이 도감 시리즈구나 싶어요
 
'딩동~ 도감' 시리즈 다 만나고 싶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