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으로 집을 지은 아이
파올라 프레디카토리 글, 안나 포를라티 그림, 김현주 옮김 / 그린북 / 2014년 6월
평점 :
품절


 

책으로 집을 지은 아이

글 파올라 프레디카토리

그림 안나 포를라티

옮김 김현주

 

-그린북-

 

와우~~정말 말할수 없는

잔잔한 감동 특별히 책이 줄수 있는 유익함을

잔잔하고도 깊이있게 느껴볼수 있게 하는 책이었네요.

 

 

처음엔 조금은 슬픈듯 말리크의 모습이 그려지지만

어떻게 보면 장화신은 고양이의

고양이가 셋째 아들의 삶을 완전히 바꾸어 준것처럼

말리크에게는 다른 형이나 누나들 처럼

눈에 당장 보이는 재산은 물려받지 못했지만

집을 지을수 있을 만큼의

많고 다양한 책들과의 만남은

조금 슬프게 시작됬지만

 

엄청난 세계속으로 말리크를 자라게 해준 가장 위대한 재산중에

하나가 된것 같네요

 

2학년 아들에게 책 읽고난 소감을 이야기 해보라 했더니

먼저는 재미있었다고 하면서

뭐라그럴까 내용이나 그림에서 보여주는

잔잔한 감동을 아이도 느꼈을것 같네요.

 

 

책으로 집을 짓는다는거 자체가 참 신기하고 재미있는 일이이지만

그렇게 짓게 된 이유가 그리 재미있지만은 않았던...

 

책을 분류하며 집을 짓는 과정중에

아이의 세계는 엄청 커졌을것 같고

한권 한권 읽어가면서 얼마나 많은 세상과 역사를 경험하게 되었을지...

 

 

무엇보다 이젠 꿈속에서 어머니가

말리크에게 해주는 말이 참 감동스러웠었습니다

"이제 떠나도 되겠구나

말리크! 네가 책 속에서 배운 것은 우주보다 넓고

수천 가마니의 곡식보다 갚지단다.

그러니 겁내지 말고 세상으로 나가 보렴."

 

 

어머니가 돌아가신후 방에서 나오지 않고 지냈던 말리크

그리고 아버지마저 돌아가시자

집에서마저 쫓겨나 함께 떠나나온 책을 집삼아 지내야 했지만

그렇게 말리크의 유일한 친구로 지낼수 있었던

책 한권한권이 말리크가 세상에서 당당히

그리고 지혜롭게 살아갈수 있게 해준

엄청난 힘이 되었다는 이야기~~

 

어머니는 말리크를 정말 젤로 사랑했던것 같네요

 

 

 

암튼 슬프면서도 아이들이 책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느껴볼수 있게한 정말 소중한 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