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를 대표하는 길라잡이가 안내하는 세계사 2 - 16세기~현대 인문학 만세 시리즈
페르난도 가르시아 데 코르타사르 지음, 훌리우스 그림, 유혜경 옮김, 심금숙 감수 / 책빛 / 201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대를 대표하는 길라잡이가 안내하는 세계사 2권

16세기 ~ 현대

 

페르난도 가르시아 데 코르티사르 지음

홀리우스 그림

유혜경 옮김 / 심금숙 감수

 

 길라잡이가 안내하는 세계사 1권에 이어 2권을 보는데요,,

ㅋㅋ 2권 역시 궁금한 이야기들속 여행이 친절하게 안내되어져 있었네요^^

 

사실 세르지오처럼 정말 세계사 여행속으로 갈수만 있다면

아이들 완전 좋아하겠지만

그럴수 없는 것이 현실이요 그나마 이렇게

여행같은 세계사 탐험을 할수 있도록 사건사건마다

생생한 이야기들로 전개해주어서

아이들에게 간접여행하기에 충분한 공부가 되는것 같네요^^

 

 

1권에 이은 2권에서는 세번째 안내자인 레오나르도 다빈치를 만나

또 멋찐 세계역사속으로 여행을 시작한답니다~~

르네상스란 말은 지금 들어도  참 생소하리만큼 알것 같으면서도

선뜻 뭐라고 할만큼 자신있게 알지 못했었는데

아이들 이해하기 어려운 시대의 문화들을

알기쉽게 이야기해주고 있어

굉장한 도움이...

 

참 친절하게도 안내해 주더라구요^^

시대를 흘러흘러 진행되는 과학의 발전이나

정치의 변화등등에 대해서도 속속들이 알수 있는 사건과 이야기들이 참 많았었구요

 

 

]차세계대전에 이르는 역사의 현장까지 정말 세르지오 덕분에 참 많은

역사속 궁금증들을 확실하고 재미있게 배워보네요*^^*

 

정말 이책은 공부가 아니라 아이들 모험이야기같은 그런 재미와 흥미를

충분히 가지고 있으면서도

알아야될 역사들을 다시한번 짚어보며 이해할수 있는 넘 괜찮은

인문책인것 같네요.

 

좋은 잘 만나 넘 감사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