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뜻을 알면 개념이 쏙쏙 잡히는 국어 - 초등학교부터 중학교까지 꼭 필요한 국어 개념 말뜻을 알면 개념이 쏙쏙 잡히는 시리즈
김은희 지음, 신동민 그림 / 참돌어린이 / 2013년 4월
평점 :
품절


말뜻을 알면 개념이 쏙쏙 잡히는 국어

김은희 지음

신동민 그림

-참돌어린이-

 

개념~ 주제~ 아~ 정말 국어에 필수 이해문제였는데..

아직도 책 읽다보면 주제를 알아가는 일이 그리 쉽지만은..^^

 

갈수록 난이도가 깊어지는 아이들의 국어시간~

사실 이제 초등학교 입학한 아들위해 신청했던 책이었는데요,,

책오자마자 넘 재미있게 읽어가는건 바로 4학년 큰 아들이었네요.

 

엄마도 모르는 사이 책 몇번 읽더니 넘 재미있다고,,

틈나는 대로 읽어가더라구요.

아무래도 현재 하고 있는 국어 학습에 여러모로 도움이 되면서도

내용이 재미나게 엮어져서인지

그냥 요책 읽어가는 것만으로도 무척 흥미로와 하네요^^

 

국어는 우리말이라 참 쉬울것 같으면서 또 참 어려운 부분이기도 한데,,

이 책속에서 어려워하는 여러 관점들에게 쉽게

그리고 재미있게 하나하나 콕콕 집어 정말 이해 확 되게끔

설명을 해주고 있어 한권 끝까지 읽고남

국어에 확실한 자신감이 붙겠더라구요^^

 

 

흔히들 얘기하지만 정작 정확하게 얘기하기 힘든 개념이라는 의미를 시작하여

국어를 이해하고 공부 및 학습해나가는데 필요한 다양한 구성요소들을

어떻게 대처하며 이해해야 할지

정말 잘 설명을 해주고 있었더랬습니다.

 

 

특별히 만화의 삽화를 통해 상황설명들어가주는 부분들은

국어를 좀 어렵게 대하는 아이들에게 부담없이

국어를 대하며 책을 읽어갈수 있도록 해주고 있네요.

 

 

국어라는 학문속에 들어가있는 초등학교 수준의 모든 과정들을

대부분 다 이해할수 있도록 다양한 각도에서 설명을 해주어서

아이가 재미있게 읽어감과 동시에 국어에 대한 핵심들을

정확히 집어볼수 있어 정말 학습적으로도 효과적인 책이되고 있네요^^

 

 

이 책은 국어에 많이 약했던 엄마인 저도 같이 읽어보며

이제 초등하교 입문한 둘째에게는 하나의 읽더라도

그속에서 중요한것들을 어떻게 생각하며 끄집어 내야하는지

이 책을 통해 좀더 체계적이고 꼼꼼하게 적용해 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어를 잘 해야 요즘엔 영어도 수학도 달 잘할수 있을만큼 굉장히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데,,

시기적절한 때에 좋은 책을 만나 권해주길 정말 잘했다 싶습니다.

 

 

 

국어를 조금 힘들어하는 아이들에겐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구요

또 잘하는 아이들에게도 더욱 재미있게 국어를 접해갈수 있게 하는 좋은 길잡이가 되는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