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다시 만나요
생 미아오 지음, 박소연 옮김 / 달리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묘한 느낌의 그림책을 발견했어요

환생을 주제로한 그림책인데요

무거울 수도 있는 주제를

어떻게 풀어 냈을지 함께 만나볼까요~

우리 다시 만나요

저자 생 미아오

출판 달리

발매 2020.02.20

환생은 동양에서 유래된 이야기라고 알고 있는데

저자가 영국 작가인 생 미아오 라고 하니

어떻게 풀어냈을지 궁금증이 생기더라구요

그림을 그리며

죽지 않는 해파리에 대해 이야기 하는

할아버지와 소년

 

"우리도 영원히 살 수 있나요?"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어요

 

소년은 슬펐어요

한참을 소리 없이 흐느껴 울다

깊은 잠에 빠졌어요

소년의 꿈에 할아버지가 나타났어요

"영원히 살 수 있는 방법을 보여 주려고 한단다"

소년과 할아버지는 고래 등을 타고

한참을 나아가 노란 문 앞에 도착했어요

노란 문 너머에는 아름다운 세상이 있었어요

"환생 도시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많은 생명체가 다시 태어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었어요

"여러분도 무엇으로 환생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세요"

할아버지는 과연 무엇이되어

소년을 찾아올까요?

소년은 꿈 속에서 만날

할아버지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하며 기다립니다

동양적인 소재를

서양화로 풀어낸 그림책이

참 오묘한 느낌을 주네요

저희 아이는 아직 5살이라

죽음에 대해선 잘 모르지만

언젠가 생기게 될 헤어짐을

마음으로 잘 받아들이고

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은 무엇으로 환생하고 싶으신가요?

저는 예전부터 생각한건데 새로 환생하고 싶어요

새로 태어나 자유롭게 살고 싶어요

자신이 진정으로 바라던 삶의 모습이

바로 환생한 모습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