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취, 감기는 정말 싫어! 네 생각은 어때? 하브루타 생각 동화
왕수연 지음, 현서진 그림, 전성수 감수 / 브레멘플러스 / 2018년 12월
평점 :
품절


하브루타에 대해 아시나요?

저는 얼마전 그림책 모임에서 처음 들은 말인데요

하브루타란

짝을 지어 질문하고 대화하고 토론하며 논쟁하는

유대인들의 특별한 교육법이에요

하브루타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그림책이 있어

소개해 드릴려구요

 

하브루타 생각 동화 '에취, 감기는 정말 싫어!'

저자 왕수연

그림 현서진

감수 전성수

출판 브레멘플러스

기획, 감수를 맡은 전성수 교수님은

국내에 하브루타 교육법을 최초로 소개하고

전 하브루타교육협회장을 역임한 하브루타 전문가에요

 

산이는 떼쟁이, 개구쟁이, 고집쟁이에요

엄마가 춥다고 얘기해도

엄마 말을 듣지 않고 고집을 부리다

결국 감기에 걸렸어요

감기에 걸리니 밖에 나가 놀수가 없었어요

산이는 감기에 걸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생각했어요

내용은 우리 일상에 있을 법한 평범한 내용이에요

책이 배송왔을때

우리집 아들도 감기에 걸려 있었거든요

산이의 마음을 공감하는듯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책 마지막이 질문으로 끝이 나요

그림책에선 잘 볼 수 없는

굉장히 색다른 전개에요

아이에게 책 마지막 질문을 물어봤어요

"감기에 걸리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물 많이 먹고, 내복 입어야 해"

생각지도 못했던 대답이 나와 놀랐습니다

그 외에도 전문가들이 뽑아낸

하브루타 질문 카드가 같이 들어있어

아이와 함께 책에 대해 이야기 하기 좋았어요

하브루타가 좋다 해도

주입식 교육으로 자란

우리 시대 엄마.아빠들이

바로 실행하기엔 무리가 있죠

사소한 것들에 대해

끊임없이 질문하고 답하는게

생각보다 참 어렵더라구요

이 하브루타 생각 동화를

아이랑 함께 읽으며

조금씩 연습해 나가면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