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보드게임 - 재미가 배움이 되는 시간
박윤미.정인건 지음 / 나무의마음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드게임은 사랑입니다

 

아이가 어릴 때 날씨가 좋으면 놀이터 나가서 놀면 되지만 날씨 안 좋을 때

집에서 종이접기· 블록· 그림 그리기 이것저것 신경 써서 놀아주는데

혼자 놀아주니 한계가 있어서 시작했지요

또 온라인 게임이나 동영상을 최소한 보여주려고 시작한 보드게임

그런데 너무너무 종류가 많아서 뭐가 좋은지 찾는 게 힘들었어요

 

 

인터넷 검색해서 처음으로 구매한 보드게임이 '스티키스틱스'

5세 아이와 첫 보드게임이었어요

익숙해지기 시작하면서 또 다른 게임을 찾아보고

여러 가지 추천 글과 게임 방법을 보며 찾아헤맸지요

하나하나 모은 보드게임 ~~

 

 

보드게임 종류가 늘어나고 자주 놀게 되는 보드게임과

재밌다고 했는데 안 맞아서 안노는 게임도 생겼어요

 

 

 

 

 

우리 아이 보드게임 추천해 주세요

 

 

맘 카페에도 '우리 아이 보드게임 추천해 주세요' 글을 많이 보게 돼요 볼 때마다 여러 가지 추천을 해드리지만

아이들이랑 놀기 좋은 보드게임을 소개해 주는 책이 하나쯤 필요하다 싶었네요

 

 

 

 

 

 

제가 책을 잘 안 읽지만 인생 보드게임이라는 책을 보는 순간

나랑 같은 생각을 하는 엄마 아빠가 있구나 싶어서 이건 꼭 읽어봐야겠다 싶었어요

 

 

 

아이와 보드게임하며 노는 꿀 팁 ~!

 

 


 

 


 

 

 

 

 

책을 읽어보니 단순히 보드게임 소개와 설명만 되어있지 않아요

보드게임의 멋진 감성 사진들과 게임의 자세한 배경지식을 이야기로

누구나 읽기 쉽고 풀어내서 역사나 지리도 시대상도 알아갈 수 있으니 유익하고요

 

 

 

 

 

 

 

그리고 하나의 보드게임을 여러 번 놀아본 사람만 알 수 있는 찐 꿀팁도 알려줘서

보드게임으로 노는 재미를 더 할 수 있겠어요

 

 

 

 

 


 

.

영역별로 보드게임을 구별해놔서 제가 주로 놀고 있는 게임들을 쭉 찾아보니

전 전략적 사고, 수리력, 공간 지각 능력으로 게임 편식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게임을 하다 보면 좋아하는 영역의 게임을 찾게 되고 즐기게 되는 것 같아요

제가 좋아하는 분야의 게임을 우리 아이도 좋아하는 게

혹시나 제가 게임 편식해서 그런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가져보네요

아이 때는 영역별로 놀아서 골고루 발전시켜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부록으로 연령별로도 목록을 소개해 줘서 아이들 연령에 맞게 게임을 골라서 해보실 수도 있어요

어린아이들부터 가능한 유익한 게임들을 소개하기 때문에

초등 고학년까지 책 한 권으로 여러 가지 게임 참고가 되실 것 같네요

단 미국 캐나다에서 아이들 교육하셨던 보드게임도 있는데 한국에 있는 게임인지는 모르겠어요

아마 유사한 게임들이 있을 것 같네요

 

 

 

 

 



 

책을 읽다가 추천해 주신 보드게임 중 놀았던 보드게임 사진들을 다시 보게 되었네요

 

여기서도 언급하셨지만 보드게임을 구매할 때는 한 번 놀아보고 구매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보드게임 카페나 보드게임 페스타, 교육기관에서 놀아 보고

우리 가족에게 맞는지 확인하고 사셔야 활용도가 높아요

보드게임으로 많이 놀아와서 그런지 저희 아이는 아직 온라인 게임보다는

가족끼리 보드게임하는 것을 더 좋아하네요

 

 

 

이 책은 제가 예전에 그랬던 것처럼

아이와 보드게임을 시작하고 싶은데

어떤 보드게임부터 어떻게 놀아야 할지 모르시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권하고 싶은 책이네요

 

 

 

 

 

 

 

#인생보드게임 #보드게임좋아요 #보드게임추천책 #멘사셀롁트 #보드게임큐레이션5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