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유리병 아이세움 그림책
루 존 지음, 제니 블룸필드 그림, 엄혜숙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주인공 프리다는 매일매일 걱정을 한데요

큰 걱정부터 작은 걱정까지 늘 걱정이 있어요

프리다는 걱정하나에 조약돌 하나씩을 모으고 있나 봐요






학교에 가기 전엔 날씨 걱정을 하고

장화를 신을까 모자를 쓸까... 가방에 챙겨야 할 것을 잊지나 않을까 가방을 세 번씩 들여다본대요

하는 행동들이 딱 우리 젬마 같아요 ㅎㅎㅎ

아이도 프리다가 자기 같다고 말했거든요 ㅋ






걱정이 생길 때마다 조약돌을 모으던 프리다는 아주 특별한 조약돌을 보았어요

햇빛에 반짝반짝 빛나는 까만 조약돌

매일매일 새로운 걱정들이 마음을 빈틈없이 채워요

프리다의 주머니에 가득 담긴 걱정 조약돌처럼 이 요

일요일은 프리다가 가장 좋아하는 할머니가 오시는 날이거든요

할머니는 다정하고 재미있고 할머니가 꼭 안아주면 걱정이 사라져요

할머니는 오늘 잼을 만들자고 했어요

그런 다음 걱정은 하면 할수록 마음을 더 무겁게 하니 커다란 유리병을 프리다에게 주며

프리다가 모은 걱정 조약돌을 이 유리병에 넣어보라고 해요

그러면 걱정 유리병 덕분에 걱정이 마법처럼 사라질지도 모른다고요





프리다는 그날 이후 걱정 조약돌을 모았어요

걱정하나에 조약돌 하나씩... 까만 조약돌만 빼고요

그렇게 걱정 유리병이 가득 찼고 프리다는 또 걱정을 했어요

그래도 걱정이 사라지지 않으면 어쩌지?'


새로운 것을 많이 접하는 아이들에게 걱정이 있다는 건 당연한 건지도 몰라요

걱정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도록 만드는 것이 이 시기 매우 중요하죠

더 나은 내일을 위해 걱정은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현재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해줘요

스스로 걱정을 다스리고 자신의 마음을 키울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어린이책 선물 도서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