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리맨 경매하기 - 월급쟁이 두 번째 연봉 만들기 프로젝트
안승배 지음 / 앤써북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샐러리맨 경매하기 - 월급쟁이 두 번째 연봉 만들기 프로젝트

 

저자는 부동산 경매에 3가지 유형을 소개한다.
직장샐활과 병행하는 A 유형, 전업투자자로 진출하는 B 유형,
그리고 개인사업을 위한 C유형을 소개한다. 물론 저자는 현재 A유형이다.

 

책을 읽으면서 든 생각은 저자가 나이가 들고 퇴직을 하면 B유형도 고려해보아야 하지 않겠냐는 암시를 던지는 것 같다.
그렇다. 마냥 공무원처럼 정년까지 보장된다는 직업도 잘 없을 뿐더러, 퇴직 후에는 퇴직금으로 작은 가게라도 하는 요즘,
경기도 안 좋다는데 막상 가게를 할 주변 머리도 없는 분들이 갑자기 창업을 하기보다는 직장에 있을 때부터 준비하는 게 좋다.
그런 점에서 생각해보면 저자가 추천하는 A유형, 직장을 다니면서 틈나는 시간을 자기 활용에 사용하는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저자도 믿을 건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가족들을 설득했고, 지원군으로 만들었다.

 

기대 평균 수명 100세의 시대에서 60살에 정년 퇴직을 하고 나면 40년 동안은 뭘 먹고 살아야 할지.
취미여가활동도 좋지만 건강한 정신과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있는 분들에게 저자가 추천하는 부동산 경매는
좋은 용돈벌이, 제2의 인생을 살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된다. 은퇴 이후가 아닌 은퇴 전부터 준비가 필요하다.

 

 

당장이라도 때려 치우고 싶은 회사, 그래도 집에 딸린 식구들때문에, 목구멍이 포도청이라 오늘도 출근하는 직장인들
"로또만 되면"이라는 말을 달고 사는 나와 내 친구도 로또가 되지 않을 것을 잘 알기에 그렇게 로또를 열광했는지도 모른다.

 

 

 

역시 직장인이 부동산 경매에 유리한 이유는 꼬박꼬박 나오는 월급과 퇴직금 중산 정산 같은 부분이라고 본다.

 

저자는 부동산 경매는 주식투자보다 안전하다고 말한다. 다만 생활비와는 별도의 돈으로 투자하라고 조언한다.
아무리 안전해도 무리하게 돈을 끌어와서까지 할 것, 마치 로또처럼 일확천금의 대박이 부동산 경매는 아니니까.
다만 장기전의 경매가 샐러리맨에게 절대 유리한 것임을 저자는 자신의 사례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어필하고자 한다.

 

 

종자돈 모으기부터 권리분석, 임장활동, 근저당 말소조건 계약 등의 정보부터
부실채권(NPL)이나 경락잔금대출, 빈집 명도 등의 전문적인 지식과 이야기를 아우른다.
특히 여섯번째 장인 '부동산경매 과정 한 바퀴 돌아보기'는 물건분석, 가격산정, 입착날찰 등
실제로 경매 과정의 한 사이클, 경매의 순환 구조를 친절하게 설명하면서 보기 쉽게 서술했다.

 

사실 투잡도 힘들다. 월급쟁이에 경매까지 하려면 분명 힘들 것이다.
하지만 노력만큼 열심히 한다면 저자의 말처럼 경매는 분명히 월급쟁이에게 빛이 된다.
재테크 공부가 어렵지만 특히 저자가 말하는 경매는 시간과 돈이 분명히 아낌없이 필요한 부분일 것이다.
세상에 돈을 거져 벌 수도 없고, 노력한만큼 버는 게 돈이기 때문에 분명한 것은 경매는 로또가 아니라는 거다.

 

 

 

개인적으로 이 책을 부동산 경매에 처음 발을 딛는 이들에게 입문서로 권하고 싶다.
초보 부동산 경매자로서의 저자의 출발과 산전수전의 이야기, 노하우를 한 권에 담고 있다.
책을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하나라도 더 가르쳐주고 싶은 저자의 마음이 애틋하게 와 닿는다.

 

직장 생활만으로도 힘든데, 언제 경매를 하느냐 반문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맞다. 전쟁터같은 직장이 힘든데, 집에 가면 쉬어야지 무슨 부동산 경매냐고 말이다.
근데 세상에 쉽고 편하게 돈을 버는 일은 없다. 만약 그 방법이 있다면 내게도 가르쳐주길.
제2의 직업도 좋지만 결국 저자가 말하는 건, 직장도 열심히, 경매도 열심히 하는 선순환 구조임을. 

 





누구보다 오랜 세월을 부동산 경매에 바친 건 아니지만

분명한 건 이 책을 읽으면서 제2의 삶을 힘차게 사는 저자가 부러웠다.

 

 

부동산 경매에 올인할 것이 아니라면 우리는 직장도 열심히 다녀야 한다.

자칫 잘못하면 경매의 달콤함에 취해 경매의 근간이 되는 월급, 직장을 잃을 지도 모른다.

기교는 나중에 배워도 된다. 역시 중요한 것은 기본에 충실한 것, 기본기인 것처럼, 직장이 우선이다.

 

 


저자의 블로그[샐러리맨 경매하기 블로그]를 참조하시길
http://blog.naver.com/mosac2012

 

더 많은 정보는 희망 재테크 카페도 참조하시길

http://cafe.naver.com/investhope

 

 

샐러리맨 경매하기 / 월급쟁이 경매하기 / 경매 / 부동산경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