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래블로그 에든버러 & 스코틀랜드 - 2018~2019 최신판 ㅣ 트래블로그 시리즈
조대현.정덕진 지음 / 나우출판사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트래블로그 시리즈 중 하나인.... ‘에든버러 & 스코틀랜드(2018~2019 최신판)’
이 책은 먼저 스코틀랜드의 사계절을 사진과 짧은 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코틀랜드 행정구역'과 '한눈에 보는 스코틀랜드 정보'를 기술하고 있습니다.
사실 저는 스코틀랜드는 그저 우리나라와 멀다는 생각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저 섬나라라고만 생각했는데...
이 책을 보면서 스코틀랜드의 역사적인 사실들도 잘 알 수 있었고, 여행하기에 정말 좋은 나라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스코틀랜드 여행이 매력적인 8가지 이유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1. 역사를 이어나가는 도시
2. 많은 도시 공원들
3. 누구에게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권리가 있다.
4. 안전한 치안
5. 에든버러 국제 페스티벌
6. 최고의 문화를 만드는 프린지 페스티벌
7. 다양한 볼거리
8. 축구와 펍
또, '스코틀랜드 여행 잘하는 방법' 7가지도 서술하고 있어 여행계획을 세울 때 정말 유용할 것 같아 보입니다.
스코틀랜드는 영국(United Kingdom)에 속해 있지만, 4개의 민족이 영국이라는 하나의 이름으로 묶여 있다 보니.... 축구 경기는 스코틀랜드를 비롯해 4개의 팀으로 나누어 출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축구팀이 나누어져 있다 보니 영국이 사람들의 이목을 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영국은 잘 알고 있다고 생각만하고 있다 보니.... 관심이 적었던 것이 사실이었는데....
이번 책 ‘에든버러 & 스코틀랜드 (2018~2019 최신판)’을 보며 정말 많은 관심이 생겼습니다.


여행은 정말 그 나라의 사정을 잘 알고 가야 별 문제가 안생길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책에는 '현지 여행 물가', '에든버러 축제', '여행준비물', ‘여행복장’ 등의 여러 정보들이 총 정리 되어져 있어 정말 유용한 여행서적입니다.
스코틀랜드의 소도시인 '글래스고'와 ‘남서부’, ‘남동부’, ‘하이랜드 동부’, ‘하이랜드 서부’, ‘하이랜드 북부와 섬 지역’의 여러 볼거리 등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정말 ‘에든버러 & 스코틀랜드’ 여행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었습니다.
‘에든버러 & 스코틀랜드’를 여행할 계획이 있는 분들에게 정말 유용하게 쓰일 여행가이드북 입니다.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