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28 - 곤충과 거미 내일은 실험왕 28
스토리 a. 글, 홍종현 그림, 박완규.이창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실험왕28. 곤충과 거미

 




내일은 실험왕. 28의 주제는 곤충과 거미..

3조 예선전으로 두팀이 대결을 벌입니다~

주제는 곤충과 거미~



곤충과 거미의 가장 큰 차이는

곤충은 머리, 가슴, 배의 세 마디로 되어 있고

다리는 여섯개로 좌우 세 쌍~

거미는 머리가슴과 배, 두 마디로 되어있고,

다리가 여덟개로 좌우 네 쌍~

 

헷갈리기 쉽지만 분명히 차이가 있네요~ㅎㅎ



거미그물은 방시실과 나선실로 이루어졌다는 사실~알고 계셨나요?~ㅎㅎ

방사실은 그물의 뼈대가 되는 실로 세로로 이어진 실~
나선실은 방사실의 사이를 가로로 촘촘하게 연결하는 실이라고 합니다~

방사실에 면봉을 살짝 댔다가 떼면 잘 떨어지지만,

나선실에 가져다 대면 끈끈이처럼 붙어서 잘 떨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가끔 거미자신도 나선실에 걸려 목숨을 잃기도 한다고 하네요..



각 팀은 어떤 걸 증명할지 정했나보네요~

곤충의 아름다운 능력과

거미줄의 강력한 힘~

흥미진진하네요~

곤충과 거미에 대해서 몰랐던 사실이

재미있는 스토리와 함께 있어

책에 빠지지 않을 수가 없네요~



내일은 실험왕 29. 부피와 부력

빨리 나와주세요오~~ㅎㅎ



이번 내일은 실험왕의 키트는

정말 재미있을듯~

바로 누에고치 실뽑기예요~

정말 실이 나올지 궁금하네요..



일단 키트안에 내용물을 꺼내요~

먼저 누에고치는 물에 10분간 끓입니다~

그리고 얼레를 만들고,

다 삶아진 누에고치를 꼬챙이로 저어 비단실 가닥을 찾아냅니다~

비단실 가닥을 얼레에 감고 얼레를 빙글빙글 돌려 실을 감습니다~

설명대로 하니까 정말 실이 나오네요~신기방기~~

감은 실을 만져보니 매끈매끈 탱탱~~질긴

비단실이 정말 나왔어요~

아이도 저도 완전 신기해하며 실험했다는..ㅎㅎ

 

이번 내일은 실험왕 실험키트 너무 재미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