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에서 보물찾기 세계 탐험 만화 역사상식 12
곰돌이 co.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브라질에서 열리고 있는 2014 월드컵 때문인지~

아이들이 예전에 나온 브라질에서 보물찾기를 책꽂이에서

찾아서 읽네요~ㅎㅎ

 


오랜만에 보니 반갑네요~~ㅎㅎ



브라질하면 먼저 축구가 떠오르죠~

유명한 축구선수들도 정말 많잖아요~

 

펠레, 호나우두, 호나우지뉴, 거기다가 요즘은

젊고 잘생긴 네이마르까지~~ㅎㅎ

브라질은 축구를 종교 다음가는 중요한 일로 생각할 만큼

좋아하고, 커다란 긍지와 자부심, 애정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 2014년 월드컵이 브라질에서 열리고 있으니,

브라질은 정말 축제분위기겠네요~^^

 

축제하면 바로 리우 카니발~

바로 삼바축제죠!~

브라질 사람들은 정말 축제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브라질은 세계에서 5번째로 큰 면적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칠레와 에콰도르를 제외한 남아메리카의

모든 나라의 국경과 닿아있다고 하네요~헐...

또 하나 브라질의보물~

아마존에 살고 있는 분홍돌고래 보투~

너무 이뻐요~~

지난 주에 정글의법칙에도 나온걸 봤는데요~

부디 멸종되지 말고 오래오래

잘 살면 좋겠어요~

 

브라질로 축구 유학을 떠나게 된 팡이~

몰래 구경나간 리우 카니발에서 우연히 보물찾기에 나서게 되면서,

브라질의 곳곳을 다니며 보물을 찾으러 다녀요~

볼때마다 완전 부럽다는..ㅎㅎ

 

읽다보면 어느새 브라질의 모든 것이

머리속에 쏙!~

다시 봐도 너무 재미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