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 보물찾기 : 이집트 문명 편 2 세계사 탐험 만화 역사상식 3
곰돌이 co. 글,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5월
평점 :
품절


[세계사 보물찾기-이집트 문명편 Vol.2]

 

세계의 역사를 탐험하는 세계사 보물찾기~

이집트 문명편~

그 두번째 이야기가 나왔어요~

 


살구색 표지가 너무 이쁘네요~ㅎㅎ

세계사 보물찾기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역사, 그것도 세계사를

만화와 함께 읽어가며 익힐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역사나 세계사는 무작정 외운다고 외워지는게 아니니까요..



세계사 보물찾기에서 너무 재미있는건,

[세계탐험 만화역사상식 시리즈]에서 나오는 주인공들의

옛날 모습이 나온다는 사실이에요~

아이와 재미있어서 한참을 웃었네요~ㅋㅋ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된 사실..

도굴꾼의 마을이 있고, 도굴꾼에 의해서

왕가의 계곡이 세상에 알려지게 됐다는 사실이에요..

참 아이러니하네요..ㅎㅎ

어쨌든 도굴꾼덕분에

세상 사람들이 소중한 유물을 접할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왕가의 계곡은 거의 모든 파라오들의 무덤이 있는 곳이래요~

책에서 마리아가 왕의 가족들이 휴가를 즐기던 곳이라고

하던 말이 자꾸 생각나네요..ㅋㅋ

저곳에서 얼마나 많은 유물들이 나왔을지 상상도 안가네요~



책 중간중간에 이집트 문명의 시대별 정리가 되어 있어서

더 이해가 쉽더라구요~

예전에 세계사 시간에 막 암기하던 기억들도 새록새록~ㅎㅎ

그때는 정말 하기 싫었는데,

지금와서 보니 재미있네요~



클레오파트라에 대한 설명도 간단하지만 머리에 쏙 들어오네요~

저는 클레오파트라가 남동생과 결혼한것도 몰랐어요..

클레오파트라는 그냥 세계적 미인이라고만 알고 있었는데..

평탄하게 살지는 않았네요..


그리고 '사자의 서'~

요고 학교때 빨간 밑줄그어가며 외운기억나요~

그런데 정작 자세한 의미는 몰랐다는..

이 책을 읽으면서 확실히 알게 되었어요~나도 참..ㅡㅡ;



미라 제작 과정이 그림이지만 정말 자세하게 나와있죠~~

저희 아이도 너무 흥미로워하더라구요~

붕대 맨 끝에 이름까지 쓴다는건 처음 알았네요~

그래야 누군지 알겠군요..

정말 옛날 사람들은 지금 사람들보다 훨씬 똑똑하고 지혜로운것 같아요..

현대 문명으로는 따라갈 수 없는 것들이 아직 많잖아요~

이집트의 피라미드도 그렇고...


내용이 너무 재미있어서 정신없이 읽었네요~ㅎㅎ

파피루스 속에 숨은 비밀을 풀어나가며

파라오의 보물을 찾는 주인공들~

주인공들과 함께 보물을 찾으며, 이집트 문명속에 들어갔다 나온 기분이에요~^^

 

다음에 나올 [인더스 문명 편]도

빨리 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