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와 첨단이 공존하는 나라 브라질 이야기 아이세움 배움터 36
임소라 지음, 이상규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시와 첨단이 공존하는 나라 브라질 이야기

 

브라질은 참 소개할 내용이 많은 나라인 것 같아요~

지금 한창 월드컵의 열기로 뜨거운 나라 브라질!~

 


원시와 첨단이 공존하는 나라 브라질~


흔히 브라질을 하늘의 축복을 받은 땅이라고 합니다~

"신은 브라질 사람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브라질은 여러 방면에서 축복을 받은 나라라고 하네요~

 

일단 우리나라보다 85배가 넓은 면적의 브라질~

세계에서 다섯번째의 크기를 자랑합니다.

그래서 남아메리카 대륙의 거의 절반을 차지하며, 칠레와 에콰도르를 제외하고는

남아메리카의 모든 나라와 국경을 접하고 있답니다..대~~박이네요 진짜~

 

땅이 넓은 만큼 기후도 다양하고, 다양한 기후가 만들어준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끝없이 펼쳐져 있는 나라가 바로 브라질입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아마존이죠~~

헉...사진으로만 봐도 정말 끝도 없네요...

 

그러나 최근에는 돈을 벌기위해 아마존이 파괴가 되고 있다는 슬픈사실...

해마다 아마존 밀림이 축구장 16개 넓이만큼 사라진다고 하니, 빨리 무슨 조치가 있어야 되지 않을까요...

사진에서 보듯이 삼림보존지역과 파괴지역이 완전 대비되는거 보이시죠..

안타깝네요...



축구와



축제의 나라 브라질~

 


브라질에서 카니발은 계층 간의 구분을 잠시나마 잊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브라질 사람들이 왜 그렇게 열정적으로 축제를 열고 즐기는지..

조금은 이해가 되네요~~^^



브라질은 유명한 축구선수들이 많은 것으로도 유명하죠~

펠레, 호나우두, 호나우지뉴,

거기에다가 요금 한창 떠오르는 신성 네이마르까지..

 

브라질은 현재 2014 월드컵이 개최되고 있는 중이기도 하지요~

네이마르는 요즘 한창 물오른 개인기로

세계 축구팬들을 사로잡고 있는 중입니다~ㅎㅎ



앞으로 남은 32강 경기일정표입니다~
대한민국은 금요일 새벽에 경기가 있네요~


개최국 브라질은 축구의 나라답게

벌써 16강에 안착해서 칠레와의 대결을 기다리는 중이네요~~

부럽삼...

우리 대한민국도 이번 금요일 경기에서

벨기에에게  대승을 거두어서

16강에 올라갔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ㅎㅎ

 

축구와 삼바의 나라 브라질~~

커피로도 유명한 브라질,

축제로도 유명한 브라질,

옛모습도 현대의 모습도

모두 간직하고 있는 브라질~

알면 알수록 너무 매력적인 나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