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사회 6 : 세계 문화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사회 6
이동학 지음, 이희수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융합사회6. 세계문화]

이번에는 세계의 문화에 대한 내용이에요~

 


이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문화들이 존재하고 있는데,

그 문화들을 주제별, 나라별로 정리해놓았어요~



각나라의 문화와 다양성,


저는 그 중에서 세계여러나라의 예절문화에 대해서

먼저 읽어보았어요~
각국에는 어떤 인사들이 있을까요~~ㅎㅎ



학습만화에서 자연스럽게 이야기속에

각 나라의 인사문화가 녹아있어요~

먼저 우리나라의 인사법~



태국의 인사법~


그리고 달달한 프랑스식 인사법~ㅎㅎ


재미있는 티벳의 전통인사법까지~
티벳은 귀를 잡고 혀를 내미는게 인사라네요~ㅋㅋ

정말 재미있네요~

학습만화에서 재미있게 각국의 인사법을

보고 나면,



리얼한 사진으로 세계의 다양한 인사법이 소개됩니다.

양볼을 번갈아 맞대며 입으로 쪽 소리를 내는 프랑스인사법,

침을 뱉는 마오리인사법~

마오리족의 인사법은 악수를 하고 손을 잡은 채로

'키오라!'라고 말하면서 서로 코를 두번 부딪힌데요~그런데 세번 부딪치게 되면

청혼의 뜻이 되니 조심!~또 조심해야해요~~ㅋ 


세계의 문화는 아무래도 예의나 인사에 관계되는만큼,

교과서와의 연계도 사회나 도덕과

많이 연결되어 있어요~

 

각 나라마다 그 나라에서는 하지말아야할 에티컷까지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요~
저희 나라에서는 괜찮은 일이 다른 나라에서는 실례가 되기도 하고,

저희나라에서는 안되는 일이 다른나라에서는 아무렇지도 않은일이 되기도하고,

정말 재미있는 일이에요~^^

 

스토리버스융합사회6. 세계문화를 읽고나니,

여러나라를 여행한 기분이 드네요~ㅎㅎ

너무 재미있게 잘 읽었어요~^^

아이도 너무 재미있다며 읽고 또 읽고~~

 

스토리버스 정말 백과사전같은 박학다식한 지식과 함께

재미까지 더해진 멋진 책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