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수학왕 5 - 수 연산의 활용 2 본격 스토리텔링 수학 만화 5
곰돌이 co. 글, 박강호 그림, 이경희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아이세움에서 나온

본격 스토리텔링 수학만화

내일은 수학왕!~

 

이번에 수연산의 활용2. 가 나왔네요~

 

 


실용적인 부록과 함께 나온

내일은 수학왕~
수학싫어하는 아이들 정말 많죠..저희 아이들도..
수학은 대체 누가 만든 거냐며..ㅡㅡ;
그래도 얼마나 다행이에요~
내일은 수학왕이 있으니까요~ㅎㅎ


이번 부록은 곱셈구구 실타래예요~

 


두 수를 곱해 답을 찾아서 실을 감으면 곱셈 공부가 저절로~ㅎㅎ

저희 아이는 5학년이라 좀 쉽게 했지만..
이제 구구단을 외우는 2,3학년 아이들은
정말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키트 체험활동지에는 정답이 그림으로 나와있어요~
자기가 한 것과 맞는지 맞춰볼 수 있겠네요~^^

 


수 연산의 활용편에서는 곱셈과 나눗셈이 사용되는

다양한 상황들속에서, 문제를 척척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나봐요~~
책 내용이 궁금해지네요~^^


학년이 올라갈수록 점점 더 복잡해지는 연산..

학습만화에서는 어떻게 다루고 있을까요~


만화 중간에 곱셈의 원리라든지, 중요한 요소가 글로 설명이 되어 있네요~
등장인물의 매시간 실생활 속에서 연산에 대한 내용이

만화로 나오고요~


그리고 곱셈식이 만들어진 유래에 대해서도 설명되어 있어요~

학습외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어서 좋네요~


차례를 살펴보니 딱딱한 수학문제집이랑은 차원이 다른..

제목부터 호기심을 자극하게 잘 구성이 되어 있어요~

 


책 중간중간에 게임도 나와있어서

재미있게 곱셈의 원리를 익힐 수 있어요~

 


아이들이 분식점에 가서 생긴일~~

먹은 음식 가격 계산하기~~
헉!~복잡하다 복잡해...
그래도 아이들은 저 복잡한 계산을 척척 해내는군요~ㅎㅎ

 


수학에 아주 재능이 있는 주인공~부럽네요...

뭐 재능이 없어도 열심히 노력하면 수학왕이 될 수 있겠죠~~~
저희 아이들도 내일은 수학왕을 보면서
수학에 자신감을 좀 가지면 좋겠어요..
혼합계산의 법칙도 저렇게 그림으로 설명해놓으니
머리에 더 잘 들어오네요~

 


생소하지만 네이피어 곱셈 막대로 곱하는 방법도 나와 있는데,

해보니까 재미있더라고요~


수학책만 보고 하는 딱딱한 수학공부가 아닌,
일상에서 배우는 수학~
너무 참신하고 재미있는 발상이네요~

 

 

곱셈, 나눗셈, 혼합계산~~
내일은 수학왕과 함께 차근차근 배워나가면
우리모두 내일은 수학왕!~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내일은 수학왕 다음편은 도형의 성질~이네요~

벌써부터 기대가 되는데요~~듀근듀근~~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