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27 - 낮과 밤 내일은 실험왕 27
스토리 a. 글, 홍종현 그림, 박완규.이창덕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일은 실험왕 27. 낮과 밤>

낮과 밤이 생기는 원리는 무엇일까요~

왜 세계의 나라들은 시차가 생기나요..

아이들의 끝없는 호기심..속시원하게 대답못해줘서..미안하면서

살짝 무안한 마음 드신적..혹시 없으신가요..ㅎㅎ

 

 

 

그럴땐 바로 내일은 실험왕 27. 낮과 밤~편을 아이와 함께 읽어보세요~

 

 

본격 대결 과학실험 만화~

내일은 실험왕 27. 낮과 밤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요 키트때문이에요~


책 속에 실험키트 가이드가 친절하게 나와 있어요~

만드는 방법부터 사용하는 방법까지...

저희 아이는 책을 받자마자,

실험키트 제작에 들어갑니다~ㅎㅎ

만들자마자 불을 끄고는 천천히 돌려가며,

각 나라의 낮과 밤이 바뀌는 모습을

천천히 관찰합니다.

 

키트를 잠시 뒤로하고,

책속에 나오는 등장인물은 각국대표 실험단이에요~

중국의 베이징에서 펼쳐지는 과학 올림피아드 대회~에서 한국팀이 과연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

한번 지켜볼까요~

제1화에서는 본초자오선과 날짜변경선에 관한 내용이 나와요~
저도 헷갈리는 본초자오선과 날짜변경선에 관한 설명을

어떻게 풀어나갈까요~

 

 

 

대회장으로 가는 버스안에서 만난 각국의 대표단들이

해박한 지식으로 시차에 대한 설명을 합니다..

우리한국대표선수..머리가 어질어질..

우리 한국대표팀 걱정되네요..ㅎㅎ

이 부분에서 잘 이해가 되지 않으면, 실험키트를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실제 키트를 가지고 실험하면서 책을 읽으면,

훨씬 이해도 빠르고, 직접 본인이 손으로 돌리면서 확인하는 거라서

머릿속에도 오래 남을 것 같구요~

공을 사용해 지구의 모양을 확인하는 실험페이지에서,

아이는 책에서 배웠다며, 우쭐~하네요~ㅎㅎ

이렇게 교과서와의 연계까지 이루어지니

아이들이 보면서 더욱 흥미로워하면서 보게 되는 것 같아요...

지구가 하루에 한바뀌씩 스스로 회전하는 자전과,

회전 운동을 하는 물체에서 생기는 전향력, '코리올리의 힘'에 대한 설명이

간단한 실험을 통해서 알 수 있도록 나와 있어요~

지구의 자전으로 생기는 코리올리의 힘은

바람뿐 아니라 해류와 태풍 등의 운동방향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하네요.

 

내일은 실험왕 27. 낮과 밤

올림피아드대회 우승을 향한 치열한 승부!~

다양한 실험과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통해서 낮과 밤, 사계절의 시차,

별의 일주운동, 사계절의 변화 등

지구의 운동에 관련된 다양한 과학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만나볼 수 있어요~

 

 

 

 

 내일은 실험왕 28. 곤충과 거미편도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