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9 : 파충류와 양서류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9
김홍선 지음 / 스토리버스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융합과학19. 파충류와 양서류

 

이번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은 파충류와 양서류편

파충류와 양서류에는 우리가 모르는 어떤 비밀이 있을까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19. 파충류와 양서류의 표지~

멋지게 변신한 카멜레온이 표지모델이네요~ㅎㅎ


이번 파충류와 양서류의 초등5학년 교과서 연계는

5-2 과학과 연계가 되어 있어요~

역시 스토리버스는 항상 곁에 두고 봐야하는 책이네요~^^


이제 스토리버스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볼께요~

악어가 입안에 악어를 넣고 있는 이유는 뭘까요?~~


악어의 입속에 들어간 누나!~

정말 위험한 걸까요~

그게 아니네요..악어는 새끼를 안전하게 옮기기 위해서 입안에 넣고 간대요~

가장 안전한 방법이네요~


악어의 날렵한 전신 사진과 함께 각부분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악어는 공룡과 닮아서 공룡의 후손으로 오해받기도 하지만,

공룡과는 아무 상관없는 다른 종이라네요~

도마뱀붙이의 신기한 발바닥~

너무 귀엽네요~ㅎㅎ

발바닥의 미세한 수많은 털들이 끌어당기는 힘을 만드는 거래요~

이 발바닥을 응용하여 나노접착패치를 개발했다고 해요~

접착제를 사용하지 않는데도 접착력이 매우 우수하다고 합니다~

신기하네요~

카멜레온 중에는 손톱 끝에 올릴 수 있을 정도로 작은

카멜레온도 있다는거 아셨어요?~

저는 첨 알았어요~

이름도 어렵네요..브루케시아 미크라!~ㅎㅎ

완전 귀요미예요~

새끼 바다거북은 어떻게 알을 뚫고 나오는걸까요..

코와 입사이에 독특한 이빨, '난치'를 이용해서 깨고 나온데요..

그런데 알에서 나오면 금방 떨어진대요..

정말 신비로운 동물의 세계네요~


바다거북의 한살이가 사진과 그림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있어요~


우리가 평생 못볼수도 있는 뱀이 허물벗는 모습도,

스토리버스융합과학, 파충류와 양서류에서는 볼 수 있지요~ㅎㅎ


뱀은 종류에 따라 이동모양도 달라요~


파충류와 양서류에서 제일 눈을 뗄 수 없었던 아이!~

외계생명체같죠?~~


이 아이는 맥시코에 있는 호수에 사는 도룡뇽이래요!~

평생 탈바꿈하지 않고 큰다고 해서 '피터팬'이라는 별명이 있대요~

원래 이름은 '아홀로틀'이래요~

밑에 있는 아이는 더 재미있게 생겼어요~ㅎㅎ

도룡뇽도 귀여운건 완전 귀여운데,

얘네들은 완전 징그럽네요..

근데 엄청 화려하고 현란하네요~

 

 

아홀로톨은 신체재생능력이 있는데,

아홀로톨만이 생성할 수 있는 효소때문이래요~

그래서 지금 이 효소에 대한 연구가 진행중이래요~

빨리 좋은 결과가 나와서, 팔다리나 장기를 잃은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이 들리면 좋겠어요~^^

 

화려한 생김새만큼이나 신비로운 파충류와 양서류의 세계~

너무 재미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