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0 : 채소와 열매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0
김홍선 외 지음, 김진석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스토리버스 융합과학10. 채소와 열매편

 

8가지 스토리로 학교공부 꽉 잡는 공부툰,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시리즈 열번째이야기, 채소와 열매~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채소와 열매이야기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너무 기대가 되네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10. 채소와 열매편은 표지가 너무 재미있어요~&&

배추 팬티 너무 앙증맞지 않나요?~ㅋㅋ

 

스토리버스 융합과학10. 채소와 열매 차례를 보면

내용이 너무 재미있을것 같아요~
 
 
스토리버스는 학습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3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1단계. 인트로

인트로 부분에서는 주제에 대한 호기심이 생기도록 하는 단계예요.
소제목과 간단한 설명을 통해서 그 단원에 대한 기대감이 생기게 되는 것 같아요.
교과 연계도 학년별로 과목별로 분류되어 있어요.
 
2단계. 학습만화
 

2단계 학습만화 부분에서는

인트로 부분에서 생긴 호기심을 해결하고, 교과와 연계해서 학습하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요.

 학습만화 맨 앞페이지에서는 뒤로 이어지는 만화에서

다룰 내용들이 사진과 함께 소제목으로 분류되어 있어요.


다음에 이어질 내용들을 미리 체크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아이가 알고싶은 부분을 골라서 읽을 수도 있구요.

학습만화에서는 각각의 캐릭터가

알기 쉬운 그림과 함께 내용을 잘 설명해주고 있어요.
 
3단계. 학습정보

3단계 학습정보 부분에서는 풍부한 사진과 그림, 교과서와 연계된 구성으로,

융합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어요~

덩굴식물들~

장미과 나무 열매들~배도 장미과 나무였군요..처음 알았다는...ㅡㅡ;

스토리버스를 아이와 같이 읽다보면,
제가 몰랐던 사실도 많이 나와서 너무 재미있어요~^^

감자의 수확과정을 설명하는 부분에서는 감자에 관한 재미있는 이야기까지..

과학, 역사, 실과가 한번에~

  

 비늘줄기 식물들..저는 양파, 마늘, 파등을 비늘줄기 식물이라고 하는 것도

오늘 처음...살짝 창피하네요...^^;

 

땅콩은 땅에서 나는 콩이라 붙여진 이름,

그렇지만 커피콩은 커피나무 씨앗의 모양이 콩을 닮아 부르게 된 이름이래요.
이런 사실을 하나하나 알아가는게 너무 재미있는 것 같아요.

잎줄기채소들,

덩굴식물~

다양한 곡식들~

이런 많은 열매와 채소에 대한 정보들이
실감나는 사진으로 설명과 함께 있어서
머리에 쏙쏙 들어오고 읽는 재미도 배로 늘어나는 것 같아요~

짚의 다양한 변신~

 

 수박의 변신~

 

 사과만으로 현대미술의 새로운 장을 연 화가 폴 세잔에 관한 내용까지~

스토리버스 한권이면, 과학, 사회, 국어, 음악, 미술까지~

융합적 사고력 기르기에는 딱!~이에요~

 

공부와 재미, 두 가지를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시리즈~

정말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