꾹꾹이 건강법 (책 + 꾹꾹이 마사지봉)
임기홍 지음 / 이루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에는 매일 5분씩 하라고 권장하지만, 일주일에 3,4일만 해도 뱃속이 달라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취침 전에 꾹꾹이를 하고 난 다음날은 속이 편안하고, 확실히 소화도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첫날, 처음에는 배꼽 주위로 여기저기에 단단한 것들이 뭉쳐있고 누르면 아팠습니다. 아픈 걸 참고 꾹꾹이 마사지봉으로 꾹 눌러주고 있으니 신기하게 몇 분 사이에 점점 통증도 약해지고, 단단하게 굳은 것도 풀리는 느낌입니다. 몇 분 사이에 그렇게 변하는 게 말이 되냐고 하시겠지만 진짜 단 몇 분 사이에 변화를 느낄 수가 있더군요.


둘째날, 배가 어떤가 느껴봤더니 확실히 달라진 걸 느낄 수 있네요. 책에서 말하는 장이 활성화된다는 게 무슨 뜻인지 몸으로 알 수 있을 거 같아요. 배가 말랑말랑해지고 가벼워지는 느낌? 전보다 훨씬 편안하고 그랬습니다. 어제보다는 뭉친 게 풀렸지만, 쎄게 누른 건지 배 여기저기가 멍든 데 만지는 것처럼 손 대면 아프네요. 그래서 살살 누르라고 했나봅니다. 그래서 꾹꾹이마사지를 좀 살살 했습니다. 어제와 뭉친 정도가 달라졌습니다.


셋째날은 어찌저찌 하다보니 안하고 그냥 넘어가고 그날 밤에 치맥 먹고, 비스킷에 우유도 먹었더니 다음날 속이 더부룩해서 아침에 꾹꾹이를 했습니다. 아랫배 양쪽 대장 부위를 누르니 땡기고 아프더군요. 윗배의 위장 부위도 눌러주니 시원하고... 야식하고 바로 잠드는 게 건강에 진짜 안 좋다는 것을 눌러보니 알겠네요. 첫날 누를 때 아픈 것보다 곳곳이 더 아프고 땡깁니다. 그래서 5분보다 조금 더 길게 꾹꾹이를 했습니다. 서너시간 지나니 더부룩한 속이 편안해졌습니다. 장들이 열심히 활동한 덕분인가 봅니다.


일주일 정도 해본 결과, 매일 하면 좋겠지만 일주일에 3,4일 또는 2,3일만 해줘도 몸이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